Logger Script
11,960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홈카페 필수템! 드롱기 구름치노 우유거품기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만개의 레시피 에디터입니다.

집에서 나만의 작은 홈카페 만들어

소소하게 즐기시는 분들 많으시잖아요.

특히 부드러운 라떼를 즐기려면 폭신한 우유거품은 필수인데요.

버튼한번으로 구름처럼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주는

#우유거품기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새로운거, 신기한거 직접 만져보고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만.레 에디터가 직접 뜯고 맛보고 즐겨 본 후기 고고!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집에도 자그마한 나만의 홈카페를 차려두고 계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홈카페족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으로 리뷰를 해보려고해요. 바로 폭신한 구름같은 거품을 만들어주는 우유거품기인데요.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함으로 홈카페족분들이 탐내실만한 이 제품! 한번 살펴볼까요~?


드롱기 구름치노 우유거품기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드롱기 우유거품기 제품이에요. 깔끔한 디자인의 주방용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알고 계실 브랜드인데요. 개인적으로도 드롱기의 커피머신이나 토스터기, 전기주전자 등 너무 예쁜 제품이 많아 눈여겨 보고 있던 브랜드였어요. 홈카페에 꼭! 필요한 우유거품기 제품도 있다고 해서 직접 사용해 봤어요ㅎㅎ



일단 디자인은 말해 뭐합니까~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아이보리빛 주전자 본체와 블랙 손잡이, 그리고 투명창으로 되어있는 뚜껑까지. 자꾸만 눈길이 가는 디자인이었어요.



주전자 본체/받침대/뚜껑/거품기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뚜껑은 안이 훤히 보일 수 있게 투명창으로 되어있는데요. BPA Free 제품이라 뜨거운 우유를 넣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더라구요.



그리고 우유거품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거품기! 마치 우주선 모양처럼 생긴 거품기를 주전자 안쪽에 장착시킨 후 작동을 하면 부드러운 우유거품이 만들어진다는 사실~ 거품기는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주전자 안쪽에 살짝 넣어주기만 하면 알아서 착! 하고 붙더라구요. 거품기가 알아서 착! 하고 붙는게 신기방기해서 요리조리 막 만져보게 되더라구요ㅎㅎ 탈부착이 쉬워서 사용후 세척하기에도 편리 할 것 같아요.



다음은 받침대인데요. 본체인 주전자를 꽂아 사용하기 때문에 전선이 연결되어있어요. 그리고 360도로 회전이 가능해서 어느 특정한 곳을 맞출 필요 없이 본체를 뺏다 꼈다 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주전자를 꽂은 채로 빙글빙글 360도로 돌리기도 가능해요~



주전자 내부도 살펴봤는데요. MAX MILK/MAX FROTH/MIN 이렇게 3가지로 우유를 넣는 적정량이 표기되어있어요. 부드러운 우유거품을 원할 때는 MAX MILK(250ml), 풍부한 우유거품을 만들 때는 MAX FROTH(140ml)까지 넣어 사용하면 돼요.

구성품도 살펴봤으니까 이제 몽실몽실 우유거품을 만들어볼게요!

드롱기 구름치노로 3가지 거품만들기


드롱기 우유거품기는 3가지의 우유거품을 만들 수 있는데요. 따뜻하고 풍성한 거품/따뜻하고 부드러운 거품/차가운 거품으로 상황, 취향에 맞게 만들수 있어요.


1. 따뜻하고 풍성한 거품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할 것 같은 따뜻하고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봤어요. 우유를 MAX FROTH(140ml)선 까지 채우고 거품기를 넣은 후 뚜껑을 닫고 정면 버튼을 한번 가볍게 눌러줍니다.



빨간불이 켜지면서 우유가 돌아가며 거품이 만들어지는데요. 투명한 뚜껑안으로 우유가 빙글빙글 돌고 있는게 보이더라구요. 거품이 다 완성되면 별도의 알림없이 빨간불이 꺼지고 회전이 멈춰요. 시간을 재어봤더니 약 1분 30초가 걸렸어요.



짜잔! 눈으로 봐도 진짜 곱고 부드러운 거품이 완성됐어요~



잔에 따라봤더니 처음에는 액체인 우유가 먼저 나오고 그 위로 몽글몽글 부드러운 거품이 올라오더라구요. 카페에서 보더 곱고 고운 우유거품이 버튼 한번에 이렇게 쉽게 만들어지다니 넘나 신기신기~ 스푼으로도 한스푼 크게 떠질 정도로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이 완성됐어요. 카푸치노 같이 풍성한 거품을 올려 마시는 음료에 딱! 좋을 것 같았어요.


2. 따뜻하고 부드러운 거품

다음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어 봤는데요. 이때는 우유의 양을 더 늘려서 MAX MILK(250ml)표시선까지 우유를 넣고 버튼을 연속으로 2회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버튼에서 빨간불이 깜빡깜빡여요. 부드러운 거품은 완성되기까지 약 2분 35초 정도가 걸리더라구요. 풍성한 거품보다 시간이 좀 더 걸렸어요.



완성된 우유를 잔에 따라봤는데요. 풍성한 거품과는 달리 묵직한 거품은 거의 없고 따뜻하게 데워진 우유에 약간의 거품이 생긴 정도인 것 같더라구요.



스푼으로 떴을 때는 거품이 거의 걸리지 않고 미세하게 남는 정도였어요. 거품이 많지 않은 가벼운 라떼나 핫초코 같은 메뉴에 어울리는 단계인것 같았어요.


3. 차가운 거품


마지막으로 차가운 우유로 거품을 만들어봤는데요. 첫번째 풍성한 거품을 만들 때와 마찬가지로 MAX FROTH(140ml)선 까지 채우고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꾹~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란색 불이 켜지면서 우유가 돌아가기 시작해요. 차가운 거품은 약 1분 15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더라구요.



차가운 우유거품은 우유전체가 걸쭉한 느낌으로 완성되더라구요. 첫번째 풍성한 우유거품과 두번째 부드러운 거품을 섞은 듯한 느낌? 부드러운 우유의 거품을 느끼고 싶지만 따뜻한 음료보다는 차갑게 마시고 싶다! 라고 하신다면 차가운 우유거품을 이용하면 딱! 좋겠더라구요.


인스턴트 커피&녹차파우더로 라떼 만들기


드롱기 우유거품기를 좀 더 신박하게 사용하는 방법! 바로 우유거품을 낼 때 인스턴트 커피나 파우더를 넣어 같이 돌리면 거품과 함께 라떼를 만들 수 있는데요. 저는 인스턴트커피와 녹차파우더로 2가지 라떼를 만들어 봤어요.



먼저 우유를 MAX FROTH(140ml)선까지 채우고 인스턴트 커피를 1봉 또는 녹차라떼 파우더를 넣은 후 버튼을 1회 눌러 따뜻하고 풍성한 거품 만들기로 돌려줬어요.



우유와 파우더가 섞이면서 휘리릭~ 잘 돌아가죠~?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으면 좋지만 없을 경우에는 이렇게 인스턴트 커피를 물에 타서 풀어준 뒤 우유를 섞어 라떼를 타 마시곤 했었는데요. 이렇게 한번에 다 넣고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라떼가 되어서 나오니 이건 정말 신세계더라구요!



거품과 함께 부드러운 라떼 완성! 인스턴트커피와 녹차라떼 파우더를 사용했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핫초코 파우더나 밀크티 파우더를 넣으면 또다른 음료가 만들어지니까 정말 다양한 라떼 음료를 만들 수 있겠더라구요.



나만의 홈카페를 위한 필수템! 버튼 한번으로 부드러운 거품을 원하는 상태로 쉽게 만들어 주는 편리한 용품이에요. 드롱기 우유거품기로 다양한 우유음료 만들어보세요!


후기

하루에 한잔씩은 꼭 마시게 되는 커피! 특히 겨울에는 커피가 아니더라도 녹차라떼라 핫초코같은 음료를 찾게 되는데요. 편하게 내집에서 즐기는 카페메뉴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에요.


같은 라떼라도 커피에 데운 우유만 섞은 것과 부드러운 거품을 올린 라떼는 정말 하늘과 땅 차이거든요! 똑같은 우유지만 거품을 어떻게 내는냐에 따라 다양한 음료 만들 수 있어서 요 드롱기 우유거품기 하나 구비해 두면 카페 갈 필요없이 나만의 음료를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디자인 예쁘고 기능도 알찬 드롱기 우유거품기로 나만의 홈카페 만들어보세요! ☕



만.레 에디터의 리뷰로

드롱기 구름치노 우유거품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3가지 우유거품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홈카페용 필수템인 것 같아요.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올게요:)


*이 콘텐츠는 업체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만개의레시피가 직접 사용해보고 제품정보를 참고하여

구매에 도움을 드리는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리뷰에 사용한

드롱기 구름치노가 궁금하시다면?

사진클릭하기!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