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9,364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 간편 김장 패키지! 모산 장군차 김치양념+절임배추☆

안녕하세요! 만개의레시피 에디터입니다!

얼마 전에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이 지났죠.

그건 곧 김장철이라는 사실!

만개님들을 김장 김치를 어떻게 담그시고 계시나요?

김장할 때마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셨다면

이번 겨울엔 김장 패키지를 주목해보세요★


김장을 간편하게 끝내줄

김치 김장양념+절임배추

(자세히보기)

김치 김장양념+절임배추


일 년에 한 번, 겨울이 되기 전에 한 번씩 하는 일이 있죠. 바로 김장인데요.

배추를 절이고, 양념을 만들고, 버무리는 것까지 손이 무척 많이 가지요.

정말 김장 한 번 하려고 하면 보통 일이 아니에요ㅠㅠ

그러다보니 김치를 사먹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거에요. 하지만, 직접 손으로 담근 김치의 맛은 또 다르죠.

김치는 담그고 싶은데, 손쉽게 만들고 싶을 때 좋은 김장 김치 패키지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김치 세트는 김장 양념과 절임배추 구성으로 저는 김치 양념 2kg+ 절임배추 4kg 세트를 구매했답니다.

2중 비닐에 꽁꽁 싸매져서 와서 내용물이 새지 않고 받을 수 있었어요.

세트 이외에 김치 양념만 따로 (1kg, 2kg, 3kg, 4kg, 10kg) 판매하고 있으니

김치 양념만 따로 구매하셔서 다양한 김치를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절임배추를 보면 비닐로 아주 꽁꽁 싸서 포장이 되어 왔는데요.

위의 보시다시피 비닐로 잘 감싸져 있는 거 보이시죠?

전에 다른 제품을 시켰을 때 배추 포장이 뜯어져 물이 새었던 적이 있어 걱정했었는데

비닐 포장 위에 한 번 더 포장이 되어 와서 물이 흐르지 않고 받을 수 있었어요.



절임 배추의 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강원도 평창 고랭지 배추에 국내산 천일염 으로 잘 절여진 제품으로,

확실히 국산으로 적혀져 있는 것은 물론 HACCP 인증이 표시되어 안심이 들었답니다.



비닐을 뜯어 배추를 확인해보니 반으로 절단되어 있으며 총 2포기반이 들어 있었답니다.

포기 하나하나 살펴보았을 때 골고루 잘 절여진 걸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절임 배추라 따로 소금을 더하지 않고 바로 김장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이제 절임 배추에 짝꿍! 김치 양념을 확인해봐야겠죠?!

외관은 배추김치와 포장한 상태와 같이 비닐에 꽁꽁 묶어져 있었어요.

따로 흐리지도 않고 잘 포장되어서 냄새도 나지 않았답니다.



김치 양념은 2kg로 재료명을 보면 무, 고춧가루를 비롯해 갖은양념이 섞어져 있어요.

품질 유한 기한도 제조일로부터 60일이라 적지 않는 기한이네요.



빨간 양념 속이 보이시나요? 각종 양념이 잘 섞어져 있는 김치 양념 속이

예쁜 새빨간 색이었고, 양념만 따로 먹어보았을 때는 짭조름하면서 감칠맛이 돌았답니다.


이제 직접 김치를 버무려 보겠습니다!



절임 배추 사이사이에 김치 양념이 잘 묻도록 버무려줍니다.

안 발린 곳이 없도록 슥슥- 펴 발라주세요.

★안쪽까지 꼼꼼하게 발라줘야 양념이 김치 속까지 발라져요~



양념을 잘 펴 바른 김치는 김치통에 차곡차곡 담아준 후 눌러주면 김치 담기 끝?!

김치 담그기 참 쉽죠?! 요알못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이에요.

취향에 따라 양념을 바르는 양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배추에 양념을 절이니 1종이컵 정도 양념이 남아 있었어요.

남은 양념은 다른 재료에 버무려 주셔도 좋고, 김치 통 위에 올려주세요.



김장을 했으면 수육을 안 먹을 수 없죠. 된장, 대파, 양파, 마늘을 물에 넣고 고기를 삶아 수육을 만들어주세요.

잘 삶여진 수육은 한 입 크기로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수육 고기는 통삼겹살, 목살을 추천드려요)


잘 썰어진 수육은 접시에 담아 준후 담근 배추김치에 싸서 먹어보았어요.

역시 김장의 매력은 김장 담근 후 같이 먹는 수육과의 조합이죠♥

한 입 먹는 순간, WOW! 김치가 맛있을까 했던 걱정을 싹 잊게 해준 맛있었답니다.

적절하게 잘 절여진 배추에 갖은양념이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김장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라도 과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후기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배추를 사서 절이고 또 김치 양념을 만들고 버무리고 김장 한 번 하려면 들어가는 힘이 만만치 않죠. 이와 더불어 요즘은 소가구의 증가로 김장을 많이 하지 않거나 사 먹는 경우가 늘었죠. 하지만, 김장 김치를 담가 먹는 맛이 다르잖아요. 적은 양이라도 직접 담가보고 싶으시거나, 김치를 담그고 싶은데 익숙하지 않은 신 분들이라면 이번 김장 패키지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수고와 번거로움은 줄이고 김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김장 김치를 하려면 먼저 재료를 다듬어야 하잖아요. 이건 재료를 따로 손질하지 않아도 되고, 양념의 배합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할 필요도 없이 배추에 양념만 펴 바르기만 하면 돼서 참 간편했답니다. 다만, 배추의 크기나 절인 상태를 조절할 수가 없는게 아쉬웠어요. 이건 양념만 따로 사서 무김치, 배추김치, 파김치등 다양하게 만들어 드시면 될것 같아요.


김치를 만들었으면 맛을 안 체크할 수 없겠죠. 맛보았을 때, 일반 김장 김치보다 짠맛이 덜 강했답니다. 그리고 양념에 무의 함량이 많이 들어가있어서인지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이 뛰어났어요. 맛은 평균 이상! 취향에 따라 입맛은 다르겠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히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겨울은 김장의 노동과 시간은 줄이고 만드는 재미와 맛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만.레 에디터의 리뷰로

김치양념+절임배추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1인 가구, 김치를 소량 드시는 분,

간편하게 김장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좋을 것 같아요.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올게요:)




리뷰에 사용한

김치양념+절임배추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사진클릭하기!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