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575
상품목록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 최대 16개의 계란 삶기 가능! 자일렉 스티머 2단 찜기

안녕하세요 만개의 레시피입니다.

오늘은 달걀뿐 아니라 다양한 채소를 찌고,

데우기 기능까지 가능한

#찜기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이은 자취템?

자일렉 스티머 2단 찜기

(자세히 보기)

출출하거나 식사 시에 먹기 좋은 달걀, 오늘은 계란찜기 제품을 리뷰하려 하는데요.

끓는 물에 계란을 삶으려 하면 터지는 경우 많이 있으신가요?

이 제품은 그럴 걱정이 1도 없다는 거!!!

그리고 계란뿐만이 아니라 고구마,

단호박 등 원하는 재료를 찌거나 만두, 피자를 데우는 용도로도 적합해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자일렉 스티머 2단 찜기


상자 속에 찜기를 꺼내봤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계란 꽂이 틀 2개, 투명용기, 손잡이 뚜껑, 계량컵,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구성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계란 꽂이 틀은 플라스틱 재질로 구멍이 나 있는 디자인이었어요. 저 구멍에 계란을 올려 조리하는 건데요. 하나의 계란 꽂이 틀에 총 8개의 계란을 올릴 수 있었어요. 2단으로 사용 시 최대 16개의 계란을 올려 많은 수량의 계란 삶기가 가능해요~



본체의 가열판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작동 스위치는 간편한 원터치 형식의 한 가지 버튼으로 쉽게 조리하도록 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조리 시 스위치를 누른 후 조리가 완료되면 전원은 차단되지만 스위치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고 해요.ㅎㅎ

조리 완료 후에는 스위치를 원위치로 돌려줘야 한다고 하네요.^^;; 또 사용 전에는 꼭 열판을 깨끗이 닦은 후 사용해 주세요~



구성품인 계량컵은 제품 사용 시 열판에 물을 부는 용도로 필요한데요. 플라스틱 재질이었고, 컵에 눈금이 표시되어 있어 편리했어요.밑 부분에는 작은 바늘이 있었는데 찜기에 달걀을 찔 때 저 바늘로 살짝 달걀에 구멍을 낸 뒤 쪄 주면 계란이 터지지 않고 잘 쪄진다고 하네요. 바늘이 있어 위험하지만 저 부분은 움푹 파여서 달려 있기 때문에 조심조심해서 사용하신다면 크게 문제는 없을 거 같아요.



본체에 계란 꽂이 틀과 투명용기, 뚜껑을 조립해봤는데요. 하나하나 쌓는 방식으로 미끄러져 쓰러짐 없이 튼튼하게 조립이 되고 조립 방법도 되게 간단해서 좋았어요. 투명한 용기는 속이 잘 보여 사용 시 내용물을 잘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어요~!



설명서에는 제품의 세척법과 제품 사용법 계란 삶는 법이 적혀 있었는데요. 제품 사용법을 먼저 살펴보면 계란 7개 기준으로 완숙은 약 15분이 걸린다고 하고 반숙은 약 10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제품 세척법은 중성세제와 부드러운 천으로 세척해 주고 왁스, 스프레이 제품, 철 수세미로는 세척이 안된다고 해요. 그럼 조립도 하고 제품 사용법도 알아봤으니 계란을 삶아보겠습니다~!



저는 1단으로 올려 바늘로 살짝 구멍을 낸 달걀 7개를 넣고 삶아봤는데요. 바늘을 찌른 부분이 위로 향하게 놓고 삶아 주세요. 안 그러면 밑에 열판 부분으로 약간 흘러내리더라고요. 계량컵으로 물 1/4컵을 붓고 뚜껑을 덮은 후 스위치를 달칵! 하면 약 5분 뒤에 오른쪽 사진처럼 수증기가 차올라요. 저는 이렇게 2번을 삶았는데요. 완숙으로 삶기 위해 14분, 반숙으로 삶기 위해 8분간 삶았어요.



계란을 삶고 이렇게 2단으로 조립해서 길이가 긴 옥수수도 삶아봤는데요. 옥수수는 세워서 3개 정도 들어가더라고요. 물 1/3컵에 약 30분간 삶았어요~



또 데우기 기능도 가능하여 냉동 만두도 올리고 물 살짝~ 넣어 만두도 데워봤는데요. 약 5분도 되지 않고 속까지 따끈따끈하게 만두가 데워졌어요. 1단으로 할 때 8개가 들어갔고 2단으로 하면 16개까지도 가능할 거 같아요.



이렇게 계란을 삶고 추가로 만두도 데우고, 옥수수, 단호박, 고구마도 삶아봤는데요. 첫 번째 계란 사진의 왼쪽 계란이 14분간 삶은 완숙 계란이고 오른쪽 계란이 8분간 삶은 반숙 계란이에요. 계란 삶는 취향은 각자 알아서 시간을 조절하여 삶아 주시면 될 거 같아요.

바늘로 구멍을 낸 후 삶아서 그런가 껍질도 굉장히 잘 벗겨지더라고요. 데우기 기능으로 쓰기에도 좋아서 먹다 남은 피자나 닭 가슴살, 찐빵 등을 데우기 좋을 거 같고 여기에 달걀찜을 해서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단호박 속까지 부드럽게 잘 익은 거 보이시죠?! 간식을 만들거나 간단한 찜 반찬을 만들 때 추천해요ㅎ

후기

이렇게 계란찜기 제품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계란을 삶으려고 하면 냄비에 물을 담아 끓여가며 터질까 안 터질까 봐가며 삶아야 하잖아요~

이 제품은 소량의 물로 간단하게 계란을 찔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쉬운 점은 스위치가 원 상태로 되돌아오지 않아서 일일이 맞춰줘야 한다는 점과 바늘로 달걀에 구멍을 낼 때 너무 세게 구멍을 내면 삶을 때 달걀 물이 흘러나온다는 점이에요. 이 점 빼고는 사용법도 간단하고 옥수수처럼 부피가 큰 재료도 조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실용적이었어요.

달걀 샐러드, 달걀 감자 샌드위치 등 삶은 달걀을 이용한 요리를 할 때 사용하면 편리할 거 같아요.

또 찜기에 재료를 찌며 시간을 잘 체크해 주시지 않으면 바닥의 물이 다 증발하여 탈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고 찜기 사용 시 투명 용기와 손잡이 부분이 뜨거우니 주의하세요.


달걀도 쉽게 삶자!

자일렉 스티머 2단 찜기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사진클릭하기!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