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265
상품목록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 홈베이킹에 필수도구!B&C 큐트핸드믹서 ☆

안녕하세요! 만개의 레시피 에디터입니다.

홈베이킹에 꼭! 필요한 도구

#핸드믹서 제품을 리뷰해볼게요.


새로운거, 신기한거 직접 만져보고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만.레 에디터가 직접 뜯고 맛보고 즐겨 본 후기 고고!


홈베이킹 필수도구!

B&C 큐트핸드믹서

(자세히보기)



요즘 집에서 하는 취미생활로 홈베이킹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달콤한 디저트를 직접 만드는 재미가 있는 홈베이킹에 꼭 필요한 도구가 있는데요. 바로 핸드믹서! 손거품기로 생크림 휘핑하려면 팔이 저리도록 저어야 하지만 핸드믹서만 있으면 5분만에 뚝딱! 오늘은 홈베이커들의 필수품 핸드믹서 제품을 리뷰해볼게요!


B&C 큐트핸드믹서


오늘 리뷰할 제품은 B&C 큐트핸드믹서 제품인데요. 이름처럼 핑크핑크 귀여운 외관의 핸드믹서 제품이에요.(색상은 3가지 핑크/그린/화이트가 있어요!) 먼저 구성품 부터 살펴볼게요.



박스안에는 본체/거품날 2개/반죽날 2개/사용설명서가 들어있어요.

거품날은 생크림 휘핑, 달걀흰자 머랭 올리기 등 이름처럼 거품을 내는 작업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날로 디저트를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돼요. 반죽날은 빵 반죽, 수제비 등을 반죽할 때 사용하는 날로 꽈배기 처럼 뱅글뱅글 돌아가는 모양으로 생겼어요.



본체는 귀여운 핑크색의 손잡이와 각 기능 버튼들이 있는데요. 하나씩 기능을 살펴보면 거품기와 반죽기를 교체하는 버튼은 핸드믹서 사용후 거품기/반죽기 날을 분리할 때 사용하는 버튼인데요. 버튼을 톡! 하고 눌러주면 날이 쏙!하고 빠지면서 분리돼요.

거품기/반죽기 날을 사용 후에는 무리하게 손으로 빼지 말고 반드시 분리버튼을 눌러 분리해야 고장이 덜 난다고 해요!


다음은 0~5단계까지 속도를 조절하는 패널이 있어요. 거품기/반죽기 날이 돌아가는 속도를 조절하는데요. 속도 조절은 좌우로 넘기며 조작되는 형식이에요.


마지막으로 가속(터보) 버튼. 이 버튼은 핸드믹서 작동시 순간적으로 강력한 힘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버튼이에요. 세기는 속도조절의 가장 높은 단계인 5단계와 동일한 속도로 돌아간다고 해요.


그리고 손잡이의 반대편을 보면 거품기날과 반죽기날을 꽂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거품기/반죽날을 구멍에 맞게 넣고 톡!하는 소리가 나면 장착 끝! 분리를 할때는 반드시 교체버튼을 눌러 쏙!하고 빼주셔야 고장이 나지 않아요! 전 오늘 거품기날을 장착하고 핸드믹서 사용을 해보도록 할게요!


큐트핸드믹서로 머랭만들기


홈베이킹을 할 때 핸드믹서를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과정 중 하나가 거품내기인데요. 그 중에서도 달걀흰자 머랭 올리기! 머랭(meringue)이란 달걀흰자에 설탕을 넣고 거품을 올린 것을 말하는데요. 머랭 쿠키나 마카롱을 만들 때 반드시 거쳐야 하는 중요한 과정 중 하나가 머랭올리는 과정이잖아요. 손거품기로 올리려면 팔이 떨어져라 저어야한다죠.


우리의 팔은 소즁하니까~오늘은 핸드믹서로 머랭을 올려볼게요! ㅎㅎ

기본 프렌치 머랭을 올려 봤는데요. 달걀 2개 분량의 흰자와 설탕 30g, 그리고 약간의 색상을 넣어보려고 식용색소도 준비했어요!



1. 먼저 볼에 흰자를 넣고 핸드믹서로 잘 풀어줍니다. 흰자의 농후난백을 잘 풀어주는 과정이에요.

2. 그리고 나서 자잘한 흰거품이 올라오면 설탕의 1/3분량을 넣고 다시 휘핑해줍니다.

이때 핸드믹서의 단계는 2단계로 계속 유지하면서 거품을 올려줬어요.



3. 1분 정도 휘핑을 하다가 남은 설탕의 1/2 분량을 넣고 계속 휘핑해줍니다.

4. 다시 1분 정도 휘핑을 해주다가 마지막 남은 설탕을 모두 넣고 다시 1분 정도 휘핑해주세요. 처음의 흰자거품과 비교했을 때 굉장히 조밀하게 거품이 올라온 상태에요.



5. 그럼 이렇게 광택감이 살아있는 쫀쫀한 머랭이 완성됩니다!

6. 요기에 색소를 한방울 톡! 하고 떨어뜨린 후 1단계 속도로 기포를 정리해줬어요.



7. 짠! 시원한 하늘색의 머랭이 완성됐어요! 이렇게 머랭을 올리는데 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손거품기로 했으면 아마 제 팔은 감각이 없어지고 있었겠죠....ㅎㅎ 큐트핸드믹서를 사용하니 쫀쫀한 머랭이 금방 만들어졌어요. 요 머랭을 모양깍지로 예쁘게 짜서 오븐에 구워주면 바사삭! 달콤한 머랭쿠키가 만들어져요!



사용이 끝난 후 거품기를 분리할때는 교체버튼을 톡! 눌러주면 거품기날이 알아서 쏙! 빠져요. 무리하게 손으로 그냥 빼지 마시고 꼭 교체버튼을 눌러 분리해주세요.


큐트핸드믹서로 생크림 휘핑하기


홈베이킹 하면 생크림 역시 휘핑을 많이 하잖아요. 이것 역시 손거품기로 하면 팔의 감각이 없어질 때쯤 크림이 완성되는ㅠ 핸드믹서를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농도에 맞춘 크림을 빠르고 쉽게! 휘리릭 만들 수 있다죠! 큐트핸드믹서로 생크림도 휘핑해 봤어요.



1. 먼저 얼음물을 밑에 받쳐주고 볼에 생크림을 넣어줍니다. 생크림 휘핑할 실 때 이렇게 밑에 얼음물을 받쳐주고 휘핑을 해야 생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있는 좋은 상태의 크림으로 휘핑할 수 있어요. 특히 여름철에는 얼음물 필수!!

2. 거품기날을 장착한 핸드믹서로 휘핑을 해줍니다.



3. 자잘한 거품이 나기 시작하면서 점점 농도가 생기는 크림이 되고 있어요. 핸드믹서를 골고루 돌려가며 휘핑을 해주세요.



4. 짠! 이렇게 뿔이 서는 정도의 크림이 완성되었습니다. 큐트핸드믹서 하나면 생크림 휘핑도 참 쉽쥬~?


후기

오늘은 홈베이킹에 필수 도구! b&C 큐드핸드믹서 제품을 리뷰해보았는데요. 홈베이킹을 시작한지 얼마 안돼신 분들이나 이제 한번 시작해 볼까? 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것저것 베이킹도구들을 구매하게 되실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큐트핸드믹서는 2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다른 핸드믹서 제품에 비해 저렴한 편이어서 처음 부터 고가의 도구들을 구비하기 좀 부담스러운 홈베이킹 비기너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이에요.


큐트핸드믹서의 경우에는 전력 200w 제품으로 간단한 홈베이킹에 사용하는 데에 크게 무리는 없는 제품이지만 비교적 힘이 많이 필요한 빵반죽에는 조금 무리가 가지않을 까 생각돼요. (만약 빵반죽기로도 사용하려고 하신다면 전용빵반죽기나 좀 더 모터의 힘이 강력한! 스탠드형 반죽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손이 작으신 분들이 사용하실때는 핸드믹서의 손잡이 부분이 조금 두툼~하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본체에는 모터가 장착되어있어 무게감이 살짝 있는 편이였는데요. 휘핑작업을 좀 오래하다보면 손목이 좀 아프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손거품기로 거품내는 거에 비하면 핸드믹서를 사용하는게 천번!만번! 편해요.ㅎㅎ


만.레 에디터의 리뷰로

B&C 큐트핸드믹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제 막 홈베이킹을 시작하시는 분들께

꼭 필요한 도구가 아닐까 생각돼요.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올게요:)


리뷰에 사용한

B&C 큐트핸드믹서가 궁금하시다면?

사진클릭하기 ✔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