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49
상품목록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쓸수록 빈티지한 매력이 뿜뿜!B/R/K 모던쉐프 구리냄비☆

안녕하세요! 만개의 레시피 에디터입니다.

오늘은 쓰면 쓸수록

빈티지한 매력이 넘치는

#구리냄비 제품을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새로운거, 신기한거 직접 만져보고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만.레 에디터가 직접 뜯고 맛보고 즐겨 본 후기 고고!


오래도록 쓰고싶은 빈티지한 매력의

모던쉐프 코퍼 냄비 2종

(자세히보기)


오늘은 주방용품 리뷰로 #구리냄비 제품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요리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로망을 가지게 되는 냄비가 아닐가 생각되는데요. 만.레 에디터도 외국 요리영화에서 처음 보고는 세트로 쟁이고 말리라 맘 먹었던 냄비에요. 특유의 색감 때문에 빈티지한 느낌이 멋스러워 보이는 구리냄비. 한번 살펴볼까요?


B/R/K 모던쉐프 구리냄비


오늘의 리뷰 제품은 독일 쿡웨어 전문브랜드 B/R/K의 모던쉐프 코퍼냄비 2종입니다. 16cm 편수냄비와 20cm 양수냄비 2종이에요. B/R/K 모던쉐프 코퍼냄비는 구리+알루미늄+스테인리스 스틸로 통 3중구조의 냄비로 외부의 구리표면과 코어층 알루미늄 소재가 균일하고 빠르게 열을 전달 시켜주고 내부는 관리가 편리하도록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 졌다고해요. 각각의 냄비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먼저 양수냄비 부터 살펴보면 냄비 본체 겉면은 구리재질로 되어있고 그 외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있어요. 뚜껑은 강화유리로 되어있는데요. 수분손실을 최소화해주고 내열성이 뛰어난 소재라고 해요. 투명한 유리창이기 때문에 조리할 때 내부 확인도 가능해요.



내부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되어있는데요. 안쪽을 자세하게 보시면 용량 눈금이 있어요. 따로 계량하지 않고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하겠더라구요. 20cm 양수냄비는 2리터가 조금 넘는 용량이네요. 크기로 봤을 때는 2~3인용 국 끓이기 알맞은 크기더라구요.



바닥부분도 스테인리스 재질인데요. 바닥이 두꺼워서 냄비자체의 무게감도 좀 있는 편이었어요. 바닥부분을 살펴보면 가운데 로고와 사용가능 한 조리기구가 표시되어있어요. Gas/Electric/Halogen/Ceran/Induction에서 사용가능해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스와 인덕션은 모두 사용가능하니 조리도구에 따른 고민은 없을 듯 해요 ㅎㅎ



다음은 편수냄비를 살펴볼게요. 지름 16cm로 1인용 라면끓이기 정도의 크기에요. 역시 냄비 본체 외관은 구리재질로 되어있고 나머지 부분들을 스테인리스 재질이에요. 뚜껑은 역시 안이 보이는 강화유리로 되어있구요.



편수냄비 역시 내부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마감되어있어요. 용량표시는 1L 까지로 되어있네요. 간단하게 라면을 끓이거나 소스 등을 만들 때 사용하기 편한 사이즈인 것 같아요. 양수냄비와 동일하게 Gas/Electric/Halogen/Ceran/Induction 에서 사용가능해요.


모던쉐프 구리냄비로 무수분 카레 끓이기


멋스러운 냄비에 요리를 안해볼 수 없겠죠~? 빠르고 고르게 열이 전달된다고 하니 양수냄비로 무수분 카레를 끓여보도록 할게요.



재료는 닭안심 5조각, 토마토 3개, 빨간파프리카 1/2개, 주황파프리카 1/2개, 당근 1/2개, 양파 1개, 브로콜리 1/2개, 고형카레 2개를 준비했어요. 냉장고 털이에 좋은 메뉴 카레! 만들어 볼게요.



먼저 편수냄비에 물을 끓여 토마토를 넣고 살짝 데쳤어요. 토마토 껍질을 제거하기 위해서요. 주먹만한 토마토 3개가 쏘옥~ 딱 맞게 들어가더라구요. 토마토는 30초 정도 데친 후 찬물에 넣고 껍질을 제거한 후 4등분 했어요. 나머지 재료들은 한입크기로 썰어주구요.



양수냄비에 준비한 재료들을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물을 넣지 않고 끓일 거라서 수분이 많은 재료들 먼저 깔아줬어요. 토마토>양파>파프리카,브로콜리,당근>닭안심 순서로 넣어줬어요.



저는 오늘 휴대용 인덕션에서 조리를 했어요. (함께 사용한 휴대용 인덕션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 노빌타 인덕션 클릭! )불은 중불로 맞추고 뚜껑을 닫고 뭉근하게 끓여줍니다. 조금 있으니 뚜껑이 김이 서리면서 보글보글 소리가 나더라구요. 10분 정도 그대로 끓여줬어요.



보글보글 끓는 소리에 뚜껑을 열어보니 짠~닭안심이 익어서 색이 변한게 보이시죠? 물을 넣지 않았는데도 토마토와 채소에서 수분이 나와 보글보글 잘 익고 있더라구요. 신기신기! 처음에 무수분요리라고해서 냄비바닥이 타지 않을까 노심초사 했는데 그럴 걱정 노노! 구리냄비라 전체적으로 열을 빠르게 전달하기도 하고 바닥도 두꺼워서 채소들을 푹 익혀줘서 수분이 잘 나오더라구요.



물은 1도 안넣었는데 수분이 자작자작 잘 나왔죠? 전체적으로 한번 잘 섞어주고 고체카레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카레가 모두 녹아서 전체적으로 다 잘 섞이면 완성! 따로 물이 들어가지 않고 채소에서 나온 수분으로만 조리를 해서 훨씬 걸쭉하고 진해보이는 카레가 됐어요.



따끈한 흰쌀밥 위에 카레를 올리면 채소의 식감이 살아있고 진한 맛의 무수분카레 완성! 구리빛 코퍼냄비와 투샷으로 마무리합니당ㅎㅎ


후기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하나쯤 장만해두고 싶은 냄비가 바로 동냄비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오늘 리뷰에 사용한 B/R/K 냄비는 다양한 조리기구에서도 사용가능하고 편수, 양수가 다 있어서 실사용하기 좋은 냄비인것 같아요. 손잡이 부분이 스텐인리스 재질이라 조리시 같이 뜨거워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미지근하게 열이 오르긴 했지만 잡는데에는 무리가 없을 정도였어요. 인덕션에서도 빠르게 물이 데워지고 열이 잘 전달되어 조리도 빠르게 되더라구요. 다만 구리라는 특성 때문에 관리에는 조금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아요. 산성 물질이 닿지 않게 주의하시고 반짝반짝 구리빛을 좀 더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전용클리너를 사용해서 닦아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색이 바래면 바랜대로 그 흔적과 함께 멋스러워지는 냄비가 구리냄비가 아닐까 생각돼요.

흔한 스테인리스 냄비말고 색다른 냄비를 찾고 계셨다면 모던쉐프 코퍼냄비를 추천드려요!


구리 냄비 사용법 및 관리법

*구리 냄비 사용법

-구리는 스테인레스 및 알루미늄보다 뛰어난 열 전도율을 자랑하므로 중불에서 예열한 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구리(동)소재는 공기중에서 습기와 이산화탄소의 작용으로 서서히 변색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 산화피막현상으로 제품 이상이 아닙니다.

-구리(동)소재는 '녹'에 취약하므로 사용 후 바로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척 시 거친 소재의 철수세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광택을 잃을 수 있습니다.

-세척 후에는 마른 수건으로 닦고 완전히 건조하여 보관해 주세요. 보관시에는 벽이나 걸이 등에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냄비에 물, 기름, 음식 등 내용물없이 오랫동안 열기구 위에 두지 마세요. 제품 변형 및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기 전에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묻혀서 검은 이물질이 나오지 않을때까지 꼼꼼히 닦아줍니다. 냄비에 2/3정도의 물을 채우고 식초1~2스푼(또는 베이킹소다)을 넣고 중불에서 8~10분간 끓인 후 물을 따라냅니다. 중성세제로 깨끗이 세척한 후 사용하시면 불순물이나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구리 냄비 관리법

1. 외부(구리)관리

순수한 구리는 가열방식이나 사용법 등 외부 환경에 의해 빛깔이 미묘하게 변하는데 습도나 계절에 따라 자연스러운 색상 변화가 있습니다. 또한 가스불의 노란색 불꽃은 탄소 얼룩을 만들어서 냄비 표면에 그을음을 만들기도 합니다.

구리의 광택을 살리거나 얼룩을 없애고 싶으면 전용광약을 사용해서 닦아주십시오.

2. 내부(스테인레스 스틸)관리

스테인레스 스틸은 산성 및 염기성 물질과 반응성이 낮은 재료로 요리에 안전성이 강한 내비 재료입니다. 단, 설거지시에는 거친 철수세미는 피하고 눌러붙은 음식물은 따뜻한 물에 불렸다가 닦아주십시오.


만.레 에디터의 리뷰로

B/R/K 모던쉐프 코퍼냄비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용할 수록 멋스러워지는

동냄비 제품인 것 같아요.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올게요:)


리뷰에 사용한

B/R/K 구리냄비가 궁금하시다면?

사진클릭하기!


BRK 모던쉐프 구리냄비_양수 20cm




BRK 모던쉐프 구리냄비_편수 16cm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