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274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 아날로그 감성 조리도구 제이미올리버 돌절구☆

안녕하세요! 만개의 레시피 에디터입니다.

오늘은 아날로그 감성 물씬!

#돌절구 제품을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새로운거, 신기한거 직접 만져보고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만.레 에디터가 직접 뜯고 맛보고 즐겨 본 후기 고고!


허브, 양념재료 다지기 좋은

제이미올리버 돌절구

(자세히보기)




만.레 스튜디오에 돌덩이 처럼 무거운 박스가 있길래 보니 아니 이거슨!! 정말로 돌??! ㅎㅎ 네 돌로 만든 절구더라구요! 한때 삼시세끼라는 프로그램에 나와서 이름 좀 알렸던 친구인데. 이렇게 만나게 되네요 ㅎㅎ




영국의 유명한 요리사인 제이미 올리버의 이름을 걸고 만든 제품이라 박스에도 제이미 올리버의 얼굴과 이름이 딱! 박혀있어요. 박스를 열면 제일 먼저 돌절구 길들이는 방법이 적힌 안내문이 나오고 돌절구의 방망이가 있어요. 그 아래에 돌절구가 쏙! 하고 들어있답니다. 구성품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제이미올리버 돌절구


구성품은 돌절구 본체, 방망이, 돌절구 길들이는 방법 안내문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돌절구도 길들여 사용해야하는 건지 몰랐는데 안내문에 방법이 아주 자세하게 적혀 있어 좋았어요.



돌절구 본체 부터 살펴보면 100% 화강암으로 만들어져서 정말 단단! 그 자체 ㅎㅎ 돌절구하면 토끼가 방망이 찍는 그 정도 사이즈가 떠올라서인지 생각보다 크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은 딱! 좋은 사이즈더라구요. 지름이 14.5cm, 높이 10.5cm, 두께가 2cm 크기에요. 그리고 이 돌절구의 정품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바로 바닥을 뒤집어 보면 제이미올리버의 이름이 각이되어 있어요. 크 정품인증도 멋짐 뿜뿜 ㅎㅎ



안쪽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매끈한 겉면과는 다른게 거칠게 되어있더라구요. 허브나 양념재료들을 빻을 때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안쪽면은 거칠게 마감이 되어있어요. 방망이도 마찬가지로 손잡이 부분은 아주 매끈하고 재료가 닿는 바닥부분은 거칠게 마감이 되어있어요. 역시 요리사가 만든 브랜드라 그런지 요리에 사용하기 적합하게 만들어 졌네요.



요렇게 방망이와 합체! 하면 완벽한 비주얼~ 돌절구라고 해서 되게 투박한 느낌일 것 같았는데 크지 않고 모양도 동글동글 귀여워서 예쁘더라구요.


제이미올리버 돌절구는 100% 화강암으로 만들어져 있어 돌가루 떨어짐이 발생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최초 사용할 때에는 안내문에 따라 꼭! 길들이기를 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안내문에 사진과 함께 방법이 상세히 적혀 있어서 따라하는 데에는 어렵지 않더라구요. 저도 안내문에 따라 길들이기를 하고 사용을 했어요.



돌절구로 양념재료 빻기



길들이기까지 한 돌절구를 직접 사용해 봐야겠죠? 약방의 감초처럼 한식에서는 빠질 수 없는게 깨소금이잖아요~돌절구가 있으면 가장 많이 사용할 것 같은 깨소금 빻기 부터 해봤어요!



통깨를 넣고 방망이에 힘을 주고 찹찹 돌려주면~꼬순내가 솔솔~풍기면서 깨소금이 완성돼요! 얼마 빻지 않았는데도 금방 가루가 되더라구요. 통깨가 살짝 섞여있는게 좋아서 전 이 정도로만 빻았어요.



다음은 한식에서 빠질 수 없는 또다른 양념! 바로 마늘 찧기!! 저희 엄마는 차퍼로 다진 마늘보다 이렇게 절구에 찧어 양념을 해야 더 맛있다며 김장철이 되면 저에게 마늘 찧기를 시키곤 하셨는데...투덜거리며 하긴 했지만 정말 절구에 찧어 양념을 만들면 더 맛있어지긴 하더라구요.(제 땀방울이 들어가서 일까요.. ㅎㅎ)



통마늘을 넣고 방망이로 콩콩! 찧어줍니다. 처음에는 마늘이 튀어나올 수 있어서 살살 하나씩 찧어줬어요. 마늘이 하나씩 찧어지면서 이렇게 마늘향이 살아있는 다진 마늘이 되어 나옵니다! 차퍼나 믹서로 간 것 보다 마늘의 입자가 살아있게 빻아졌어요.





양념 빻기의 마지막! 통후추 인데요. 갈아져있는 후추를 사용하거나 그라인더를 사용해도 되지만 이 제이미올리버 돌절구에 빻아서 쓰면 훨씬 더 향이 살아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ㅎㅎ 아날로그 감성을 살려 빻아봤어요.




통후추는 알이 작아서 방망이로 빻으면 통통 튀어나갈까 걱정했는데 쉽게 튀어나가지는 않더라구요. 몇번 콩콩! 빻아주니 알싸한 후추향이 나면서 쉽게 빻아졌어요. 안쪽면이 거칠어서 그런지 양념재료들 모두 어렵지 않게 잘 빻아지더라구요. 방망이를 돌리면서 갈아주면 입자가 훨씬 더 곱게 갈려요.



제이미올리버 돌절구로 쏨땀 만들기


돌절구를 보자마자 너무 해보고 싶은 요리가 있었는데요. 바로 쏨땀! 그린 파파야로 만든 태국식 샐러드로 새콤달콤매콤한 맛이라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있는 메뉴죠. 쏨땀은 원래 각종 재료들을 절구에 넣고 찧어서 만드는 요리에요. 오늘 리뷰제품과 정말 찰떡인 그런 메뉴♡ 그린파파야는 구하기 어려우니 쉽게 구할 수 있고 식감이 비슷한 무를 이용해서 만들어 봤어요!




먼저 무 1/5개를 줄리앤커터로 찹찹 채를 쳐 줍니다. 역시는 요리는 장비빨!ㅎㅎ 몇번만 쓱쓱 그어주면 곱게 채가 썰어져요. 당근 1/3개도 줄리앤커터를 이용해서 채썰어줍니다. 태국여행 쇼핑리스트에 쏨땀채칼이 꼭 있다고 하던데ㅎㅎ 줄리앤커터로도 충분히 가능! 칼질을 못해도 뚝딱이에요~ 

사용한 줄리앤커터 제품이 궁금하시다면트라이앵글 줄리앤커터[클릭]




다음은 쏨땀의 양념만들기! 요기서 부터 돌절구의 활약이 필요합니다. 마늘 3톨, 마른 베트남 고추 3개와 청양고추 1개는 송송 썰어 준비했어요. 재료들을 절구에 넣고 콩콩 찧어줍니다. 매콤한 향이 솔솔~~




다음으로 방울토마토 5개, 마른 새우 1큰술, 땅콩 1큰술을 넣고 역시 찧어줍니다. 모든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콩콩 찧어주세요!





재료들이 모두 잘 섞이면 설탕 2큰술, 피쉬소스 1큰술을 넣고 찧어주세요. 이제 거의 다 완성이 됐어요. 소스 재료들이 모두 잘 섞여서 맛있게 완성이 됐어요!벌써 부터 맛있는 향이 솔솔~




원래는 돌절구에 채썬 파파야, 당근 등을 넣고 같이 찧어줘야 하지만 오늘 사용한 제이미올리버 돌절구는 사이즈가 큰편이 아니라서 다 넣고 찧기는 어렵겠더라구요. 그래서 돌절구에 빻아 만든 양념을 채썬 무와 당근에 넣고 버무려 줬어요.




상큼한 라임도 곁들이면 태국식 샐러드 쏨땀 완성! 돌절구로 양념을 만들어서인지 훨씬 더 향이 살아있고 맛이 잘 베어있더라구요. 이제 집에서 쏨땀 만들어 드세요~



후기

편리한 전자주방용품들이 많지만 음식의 향의 맛을 살려주는 데에는 아날로그 방식이 필요할 때가 있죠. 특히나 향이 살아있어야 하는 향신양념재료들은 사용하기 직전에 빻아 사용하는게 가장 좋은데요. 오늘 리뷰한 돌절구가 있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아요. 특히 마늘, 생강 등이 많이 들어가는 한식요리에 자주 사용 될 것 같은 제품이에요. 크기도 부담스럽게 크지 않고 주방한켠에 비치해 두면 인테리어 효과까지! 다만 100%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무게감이 있어요. 빻거나 찧는 용도로 사용할 때 흔들림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떨어뜨리면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야해요. 아! 그리고 오래도록 깨끗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 전 꼭! 안내문에 따라 길들이기 후 사용해 주세요!


만.레 에디터의 리뷰로

제이미올리버 돌절구 소개해 드렸는데요.

편리한 전기제품과는 또다른 매력의

아날로그 감성 주방용품인 것 같아요.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올게요:)



리뷰에 사용한

제이미올리버 돌절구가 궁금하시다면?

제품사진 클릭하기!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