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76,002
main thumb
만개의매거진

중기이유식만들기 (7~8개월 아기)

우리아기 건강,이유식 황금레시피로 걱정 끝!
똑똑한 엄마라면 이것!
초기로 이유식을 맛봤다면 영양듬뿍 중기이유식으로~


★ 중기 이유식 가이드)

이렇게 먹여보세요. 

1. 약간 씹히는 식감이 나도록 두부 정도의 굳기로 조리하세요. 
간질간질하게 아이의 젖니가 나기 시작하면, 아이 스스로 씹고자하는 욕구가 커지는 시기예요.
치아의 성장과 발육을 위해 완전히 갈아버리지 말고 조금 씹히는 식감이 있게 조리하는 것이 좋아요. 

2. '정해진 자리에서 먹기' 밥상머리 습관을 길러주세요. 
아이용 밥상의자에 아이를 앉혀놓고 가족들과 함께하는 식사시간의 예절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해주세요. 
그래야 아이도 '밥은 정해진 장소에서 먹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3. 생후 8개월 후반부터는 하루 세번 먹이세요.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는 시간에 아이의 식사시간을 아침,점심,저녁 동일하게 맞춰주세요. 

food① 소고기야채죽 (성장발육 촉진)

소고기는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고 아기의 성장 발육을 촉진시켜줘요. 이유식용으로는 조직이 부드럽고 지방이 적은 안심부위가 GOOD! 

tip. 소고기를 이유식에 사용시에는 처음 겪는 맛과 향 때문에 거부감이나 스트레스를 느낄수도 있으니 반드시 핏물을 제거해 고기 냄새를 줄이고 불순물이 생기지 않게 주의!!!

"소고기야채죽" 바로가기


food② 달걀찜(키가 쑥쑥)

달걀 노른자에는 비타민D가 풍부해 성장을 촉진 시켜주고 아기의 뼈 건강에 큰 도움을 줘요. 아기의 키를 크게 하는데 제격인 식품이랍니다. 

tip. 돌 전 아기들은 흰자는 빼고 노른자만 섭취하는것이 좋아요.

또, 간을 많이 하게되면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간은 생략해주세요~

"달걀찜" 바로가기


food③ 단호박스프(독소 배출 탁월)

단호박은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줘요. 뿐만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해줘 기관지 질환 예방에도 좋아요.

tip. 이유식 중기의 아기들은 오물오물 씹는 연습을 시작하므로 단호박을 으깨되 씹을수 있을 작은 건더기를 남겨주세요.

"단호박스프" 바로가기


food④ 닭고기죽(성장 보양식)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으로 성장 촉진에 아주 좋아요. 닭고기와 함께 배추나 단호박을 함께 넣으면 배변 강화시키고 아기들 이유식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tip. 닭가슴살은 비린내가 날 수 있으니 기름기를 제거하고, 마늘이나 향신료를 넣고 30분간 센불에서 끓여주세요.

"닭고기죽" 바로가기


food⑤ 양배추죽(장운동 활발)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의 양을 늘려서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줘 대장을 깨끗하게 해줘요. 특히, 배추종류는 채소 중 한국인 아기들에게 잘 맞아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아요. 순한 맛에 알레르기 가능성도 낮답니다.

tip. 양배추는 부드러운 잎부분만 사용하세요.

"양배추죽" 바로가기


food⑥ 두부죽(소화흡수 도움)

두부에는 올리고당이 많아 장의 움직임을 활성화시키며 소화흡수를 도와준답니다. 스스로 갈증을 해결 하지 못하는 아기에게 수분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보충해줘요.

tip. 두부는 반드시 흐르는 물에 씻고 끓는 물에 데쳐 사용하면 더 좋아요.

"두부새송이버섯죽" 바로가기


■ 또 다른 베스트 모음

- 살이 통통 알이 꽉! 봄 제철 음식 (해산물편)

- 봄봄봄 봄이 왔어요~ 봄 음식 집합(채소&과일편)

- 내머릿속의 지우개, 치매에 좋은 음식 BEST6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