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계란찜 황금레시피 베스트 3
만레의코코넛|2015-12-08 오전 10:02|1,709|0
보들보들 부드러운 식감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계란찜!
하지만 이상하게도 내가 하는 계란찜은 푹 꺼지고 뻑뻑하다고 느끼신 분들은 모두 주목!
풍성하고 푸딩처럼 부드럽게 만드는 황금레시피를 공개합니다~
1.쉬우면서도 맛있는 백종원 계란찜 by.요이요이
분량 :4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계란 6개, 파 조금
[양념 및 소스재료]
통깨 조금, 참기름 조금, 물 1/3컵, 소금 1/3수저, 설탕 1/3수저
[요리순서]
처음에는 계란 4개로도 되겠다 해서 네개만 꺼내놓고 찍었는데 다 풀어놓고 뚝배기에 넣어보니 약간 모자르더라구요. 그래서 총 6개 했어요.
이제 간을 해주어야겠즁? 물 1/3 컵, 소금도 1/3 스푼, 설탕도 1/3 스푼을 넣어주시는데요. 설탕은 계란이랑 정말 잘 맞는 조합이라고 하더라구요. 또 잘 부풀어오르게 해준다니 넣어주시는 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 또 계란양이 절대 적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혹시 보들보들 야들야들한 계란찜 원하시는 분들은 물을 조금 더 넣으셔야 할 것 같아요.
살짝 거품이 나게 저어주면 됩니다.
뚝배기에 부어주세요.
뚝배기의 80프로 까지 채워주시면 정말 폭탄처럼 부풀어오르는 계란찜을 보실 수 있지여. 불을 너무 세게해서 해버리면 밑에가 바로 탈 수도 있어요. 중불에서 천천히 조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젓다 보면 이렇게 몽글몽글하게 뭉치는게 보이실 거에여. 부지런하게 저어주셔야 밑에가 눌지 않아요.
80% 까지 익었을 때 따악! 그만두고 뚜껑을 덮어주어야 하는데 사진 보이시져? 저게 80% 정도 된거에요. 이게 딱 보인다 싶을때 뚜껑을 덮어주시고 약한불로 줄여주세요. 사진처럼 될 때쯤에는 계란찜이 부풀어 오르려고 하는 느낌이 듭니다. 재빨리 뚜껑 덮어주세요.
뚜껑이 따로 없다면 요이처럼 조금 더 큰 뚝배기로 덮어주시기. 이상태에서 한 3분에서 6분정도? 해주시면 계란찜 완성인데요. 꼭 시간이 이렇다는건 아니구요. 자 이제 불을 끄는 포인트. 치이이이 소리와 함께 떨어지는 물. 아니면 살짝 탄내가 난다는게 느껴지실 거에요. 그럼 불을 끄고 1분정도만 뚜껑 닫은채로 기다려 주셔요.
기다릴 동안 파도 꺼내서 파란부분으로다가 쫑쫑 썰어주시기. 위에다 살짝 얹어줄건데 처음부터 같이 넣고 해주어도 맛나요.
자 요렇게 뚜껑을 열면 폭탄처럼 부풀어 오른 계란찜이 완성되었지요.
대파와 통깨 참기름까지 솔솔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2.부들부들 부드러운 계란찜by.아콰마린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계란 2개, 물(다시마물) 1/2컵정도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한꼬집, 맛술 1작은술, 고명용 생새우 1마리, 홍고추, 쪽파
[요리순서]
계란 2개와... 계란찜에 고명으로 올릴 생새우 1마리랑 홍고추, 쪽파를 준비했어요...
계란 2개에... 물 1/2컵, 소금 1꼬집, 맛술 1작은술을 넣고 잘 풀어주셔요...
전 다시마육수를 준비못해 그냥 맹물을 넣었는데요...
다시마육수나 야채육수를 사용하면... 맛이 깔끔하구요... 맛술은 1작은술정도 넣었는데... 맛술이 많이 들어가면 계란찜이 달달~하니까... 청주를 조금 넣어도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