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바지락칼국수 황금레시피 베스트 3

만레의코코넛|2015-10-21 오전 10:26|446|0

바지락의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바지락 칼국수! 쌀쌀해진 가을날씨에 뜨끈한 바지락 칼국수 어떠신가요?

1.바지락 칼국수 by.마이드림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칼국수면 2인분, 멸치다시육수 5컵, 바지락 2봉 300g 애호박 1/4개, 당근 1/5개, 대파 1/2대, 청양고추 1/2개, 쑥갓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국간장 2큰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1작은술
[요리순서]
  1. 자숙 바지락은 꺼내서 찬 물에 한번 헹굽니다.
  2. 멸치 다시육수를 냄비에 붓고나서 팔팔 끓으면 당근과 애호박 채 썬 것을 넣고 익혀주세요.
  3. 반쯤 익고나면 칼국수면을 넣고 한번 휘리릭 저어서 뚜껑을 닫고 끓이다가 넘치려고 하면 뚜껑을 열어 끓인답니다.
  4. 국간장으로 간하고 국물이 시원하라고 청양고추를 반 개 다져서 넣어줍니다.
  5. 면이 익어가는 동안 위에 동동 뜬 거품은 깨끗히 거둬내고 마지막으로 바지락 넣고 1분 정도만 더 끓여내면 됩니다. 바지락은 뚜껑을 떼어내고 넣었답니다.
  6. 마지막에는 후춧가루와 대파로 마무리하고 모자라는 간은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2.바지락 칼국수 by.러블리다담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칼국수 면 2인분, 바지락 1봉(200g), 애호박 1/2개, 당근 조금, 양파 1/2개, 국물내기용멸치 15~20마리 정도, 대파 1개, 다시마 3장, 무 60g, 물 1.5L, 국간장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청주 2스푼
[요리순서]
  1. 바지락을 봉지채 뜯어서 3~4번 정도 찬물에서 헹궈주신 후 굵은소금 1스푼을 바지락과 함께 담고 손으로 거칠게 조물조물 해주세요. 그런 다음 찬물을 가득 붓고 20분정도 담가주시면 되요.
  2. 야채는 애호박, 당근, 양파, 대파 정도 준비합니다.
  3. 냄비에 물과 대파,멸치,무를 넣고 먼저 끓여주세요. 이때에 대파는 뿌리부분도 포함해서 넣고 끓여주시면 육수맛이 좀더 개운하답니다.
  4. 육수가 끓어오르면 다시마 3장을 넣고 5분 정도 끓여주신 후 건져주세요. 다시마를 먼저 건져주시고 그 다음 다른 재료들도 건져주시면 되세요.
  5. 건더기를 건져낸 육수에 바지락과 청주 2스푼을 넣고 입이 벌려질때까지 끓여주세요.
  6. 그다음 손질된 야채와 다진마늘, 국간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7. 칼국수 면발의 전분가루(밀가루)를 털어주신 다음 끓는물에 3~4분정도 데쳐주세요. 그 다음 채로 건져서 찬물에 헹궈줍니다.
  8. 면발을 넣고 3분 정도 센불에서 끓여주시면 되세요.

3.면요리의 환상짝꿍~~바지락칼국수 & 배추겉절이 by.토방마님
분량 :4인분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배추겉절이재료 : 배추한통, 당근 반개, 대파 한대, 양파 1개
바지락칼국수재료 : 해감바지락 2봉지, 칼국수 4인분, 당근약간, 애호박 1/4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어슷썬파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겉절이양념 : 생강약간, 다진마늘 1숟가락, 맑은젓국 2숟가락, 고춧가루 10숟가락, 설탕 1/2숟가락, 갈아놓은 깨 1숟가락, 굵은소금 3줌정도, 가는 소금약간
바지락칼국수양념 : 가는소금 약간, 천연조미료 약간(또는 사용조미료), 다진마늘 1/2숟가락
[요리순서]
  1. 배추를 적당한 길이로 자른 후 물에 한번 헹궈 건져 소금과 함께 20분정도 절여 주신후 한번 헹궈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2. 당근, 대파, 설탕, 맑은젓국, 다진마늘, 다진생강, 맑은젓국을 그릇에 담은 후 추가할 수 있는 야채는 미나리, 쪽파...기타 야채를 추가로 더 넣으실 수 있답니다.
  3. 물기 제거한 배추와 고춧가루를 넣고
  4. 조물조물 무쳐 주시면 된답니다. 배추절임 정도에 따라 소금을 더 첨가해 주시는 데요. 배추가 살짝 절인 상태이기 때문에 짜다 싶을 정도로 간을 맞춰야 익었을때 제대로 간이 맞는답니다.
  5. 커다란 냄비에 바지락과 물을 넣고 끓여 주세요. 물 조절은 국그릇으로 5번 넣어 주었답니다. (물조절은 국그릇으로 하시면 훨씬 수월할꺼예요) 껍질을 제거한 바지락일 경우 참기름에 살짝 볶아 사용하세요.
  6. 다른 냄비에 물을 끓여서 칼국수를 한번 삶아주세요. 그냥 사용하시면 텁텁한 맛이 있답니다. 삶은 정도는 겉면이 살짝 익을 정도면 된답니다.
  7. 삶아 찬물에 여러번 헹군 후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8. 호박, 당근은 반달모양으로 썰었고, 홍고추, 청양고추는 어슷썰기를 했답니다.
  9. 바지락 넣은 물이 팔팔 끓으면 준비한 야채들을 넣어 한소큼 끓여 주세요.
  10. 삶아 놓은 칼국수를 넣으시고 칼국수가 익을 때까지 끓여 주시면 된답니다.
  11. 다진마늘, 천연조미료(또는 사용조미료)를 넣으시고 가는소금으로 간을 맞추시면 된답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