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가래떡 황금레시피 베스트 3

만레의코코넛|2015-11-11 오전 11:34|412|0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는 '가래떡데이' 랍니다! 쫄깃한 가래떡의 무한한 변신! 꿀떡꿀떡 넘어가는 맛있는 가래떡 요리로 건강한 기념일을 보내보세요~

1.설빙 쌍쌍치즈가래떡 만들기 by.봉자바리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치즈가래떡, 체다치즈, 파마산치즈가루, 파슬리가루(생략 가능)
[요리순서]
  1. 냉동되어있는 치즈가래떡은 후라이팬에 오일 살짝 두르고 약불에서 지긋이 구워줍니다. 센불에서 하면 치즈가 막 흘러나오고 그래요~주의!
  2. 말랑말랑해진 치즈가래떡에 꼬치를 쏘옥~끼워넣어줍니다. 뜨거우니 조심!
  3. 3개가 한조를 이룹니다. 3개에 치즈한장 올리면 딱이예요. 전 160도 예열한 오븐에서 10분 구워줬답니다. (광파오븐기준) 전자레인지에 돌리셔도 될거 같아요. 시간은...뭐니뭐니해도 창으로 안에 상태를 보면서 확인...ㅎㅎ
  4. 치즈가루 맘껏 뿌리고.. 파슬리가루로 장식하면 완성!

2.떡갈비 빼빼로 ::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 by.폭탄공주
분량 :2인분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소고기 300g, 베이컨 50g, 떡볶이떡 12개, 파 한대, 양파 한개반, 치즈 2장, 빵가루 4T, 부침가루 2T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맛술 1T, 다진마늘 1T, 다진생강 1t, 데리야끼소스 반컵, 배 반개
[요리순서]
  1. 직접 다져서 만들면 더 맛있겠지만 그건 너무 중노동이라 한우 설도 다짐육을 구입했어요. 키친타올에 올려 핏물을 제거합니다. 돼지고기를 이용해도 되는데 소고기를 이용하는 편이 더 빼빼로 같은 색감이 나요.
  2. 양파 한개 반과 파 한대를 다져줍니다.
  3. 냉동실에 빵가루가 있는 줄 알았는데 없네요. 마침 식빵이 있어서 믹서에 후루룩 갈아줬어요.
  4. 믹서기를 꺼낸 김에 배도 반개 갈았습니다. 고기 냄새를 없애주고 육질을 부드럽게 해줘요. 고기에 소금 후추를 살짝 넣고, 배, 다진마늘, 빵가루, 파, 양파, 생강, 맛술을 몽땅 섞어줍니다.
  5. 아. 그리고 소고기 300g에 다진 베이컨을 50g 정도 넣었답니다. 소고기만 사용하면 자칫 퍽퍽할 수 있는데 베이컨을 섞어주면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더해줄 수 있어요.
  6. 반죽을 잘 치대줍니다. 손이 시렵다면 장갑 + 비닐장갑! 요거 참 괜찮더라구요.
  7. 떡볶이 떡을 하나씩 떼어낸 뒤 고기가 잘 붙도록 부침가루를 살짝 발랐어요.
  8. 떡에 고기 붙이기. 비닐장갑을 끼는 것 보다 맨손으로 하는게 더 쉽답니다.
  9. 잘 돌려가며 약한불에 구워냅니다.
  10. 고기가 익으면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서 한번 더 살짝 구워줘요. 일반적인 불고기 양념을 사용해도 맛있어요.

3.아이들 입맛에도 딱!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by.쥬쥬씨
분량 :3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떡볶이떡, 소고기불고기감 300g, 양파, 버섯, 당근, 대파
[양념 및 소스재료]
진간장 2T, 참기름 2T, 진간장 4T, 설탕 1T, 물엿 1T, 다진마늘 1T
[요리순서]
  1. 떡볶이떡이 있었으나, 저는 친정엄마가 뽑아준 절편떡으로 대신했어요. 절편을 잘라서 냉동실에 넣어놓으면, 후라이팬에 구워먹어도 맛있고 가끔 떡볶이를 만들어먹어도 맛있어요.
  2. 소불고기거리는 얇게 썰어져있어서 물에 담궈서 핏기를 제거하지 않고, 키친타올로 꾹꾹눌러 핏물을 제거해주시면 돼요. (찬물에 담구면 육즙까지 다 빠져나가서 안좋아요.)
  3. 야채는 이정도로 준비하구요. 냉장고에 다른 야채가 있다면 함께 넣어주셔도 좋아요.
  4. 모든 야채는 이렇게 채썰어서 준비해요. 버섯을 많이 넣으면 맛있는데 어제 표고를 다 볶아먹어서 하나만 넣어줬네요.
  5. 떡은 미리 양념을 해두면 양념이 떡안에 쏙 베어들어 더욱 맛있어요. 진간장과 참기름을 1:1 비율로 저는 2스푼씩 넣어주었어요.
  6. 소불고기는 간장, 설탕, 물엿, 마늘을 넣고 비닐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7. 떡과 소고기를 같이 버무려서 재워두세요. 10~20분이면 충분합니다.
  8. 기름을 두른 냄비에 양파, 당근, 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9. 양념이 잘 재워진 불고기와 떡을 넣은다음, 물 반컵을 넣어서 볶아주는데, 물이 부족하다 싶으면 조금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10. 저는 국물이 자작한게 좋아서 물을 조금 더 부어줬어요. 이때 간을 보고 조금 싱겁다 싶으면 간장을 추가하시면 되고, 짜다 싶으면 설탕을 조금 넣어주면 짠맛이 조금 가라앉습니다.
  11. 간도 맞고 고기도 다 익었다 싶으면 마지막으로 파를 넣고 한번 휙~ 저어주면,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끝! 불고기에 떡을 조금 많이 넣는다 생각하시면 될꺼에요.
  12. 나는 느끼한게 싫다! 하시는분들은 청양고추 1~2개 넣어주면 칼칼하고 매콤한 간장떡볶이로 드실수 있어요. 이렇게 완성!
  13. 떡볶이떡이 있었으나, 저는 친정엄마가 뽑아준 절편떡으로 대신했어요. 절편을 잘라서 냉동실에 넣어놓으면, 후라이팬에 구워먹어도 맛있고 가끔 떡볶이를 만들어먹어도 맛있어요.
  14. 소불고기거리는 얇게 썰어져있어서 물에 담궈서 핏기를 제거하지 않고, 키친타올로 꾹꾹눌러 핏물을 제거해주시면 돼요. (찬물에 담구면 육즙까지 다 빠져나가서 안좋아요.)
  15. 야채는 이정도로 준비하구요. 냉장고에 다른 야채가 있다면 함께 넣어주셔도 좋아요.
  16. 모든 야채는 이렇게 채썰어서 준비해요. 버섯을 많이 넣으면 맛있는데 어제 표고를 다 볶아먹어서 하나만 넣어줬네요.
  17. 떡은 미리 양념을 해두면 양념이 떡안에 쏙 베어들어 더욱 맛있어요. 진간장과 참기름을 1:1 비율로 저는 2스푼씩 넣어주었어요.
  18. 소불고기는 간장, 설탕, 물엿, 마늘을 넣고 비닐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19. 떡과 소고기를 같이 버무려서 재워두세요. 10~20분이면 충분합니다.
  20. 기름을 두른 냄비에 양파, 당근, 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21. 양념이 잘 재워진 불고기와 떡을 넣은다음, 물 반컵을 넣어서 볶아주는데, 물이 부족하다 싶으면 조금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22. 저는 국물이 자작한게 좋아서 물을 조금 더 부어줬어요. 이때 간을 보고 조금 싱겁다 싶으면 간장을 추가하시면 되고, 짜다 싶으면 설탕을 조금 넣어주면 짠맛이 조금 가라앉습니다.
  23. 간도 맞고 고기도 다 익었다 싶으면 마지막으로 파를 넣고 한번 휙~ 저어주면,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끝! 불고기에 떡을 조금 많이 넣는다 생각하시면 될꺼에요.
  24. 나는 느끼한게 싫다! 하시는분들은 청양고추 1~2개 넣어주면 칼칼하고 매콤한 간장떡볶이로 드실수 있어요. 이렇게 완성!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