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주먹밥으로 야외에서 간단하게 한끼 해결

만개의레시피|2016-06-13 오전 10:13|1,240|0

더위를 피해 강이나 워터파크를 찾는 분들이라면 한끼 해결도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주먹밥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니 돈도 아끼시고 더욱 재밌게 즐기다 오세요.

1.계란 주먹밥 by.시크제이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파프리카(노랑,빨강), 호박, 당근, 감자, 밥, 계란, 부추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참기름, 미림
[요리순서]
  1. 야채는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로 준비하심 될듯)
  2. 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딱딱한 감자, 당근을 먼저 볶아주세요.
  3. 어느정도 감자, 당근이 익으면 남아있는 야채를 모두 넣어 볶아주세요.
  4. 마지막에 참기름 쏴~악. 이 상태로 그냥 먹어도 참 맛나요.
  5. 볶아놓은 밥은 한김 식힌 후 길쭉하게 뭉쳐주세요.
  6. 계란 3개 + 미림1을 넣고 풀어주세요. 그리고 체반에 두번정도 걸러주세요.
  7.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얇게 계란지단을 부쳐주세요.
  8. 동그란 모양틀로 계란을 찍어주세요.
  9. 사진 찍다보니 처음 지단은 많이 좀 익힌듯
  10. 부추는 살짝 볶아서 사용했습니다. 제일 먼저 부추를 깔고 그위에 계란을 올리고 주먹밥을 올려주세요.
  11. 부추로 계란+주먹밥을 감싸 묵어주면 완성.
  12. 노오란 주먹밥이 총총총. 케찹이랑 함께 먹어도 괜찮아유. 찬밥 해결로 좋은 계란주먹밥.

2.한입에 쏙!! 베이컨말이주먹밥 by.쟌쟌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볶음밥을 주먹밥으로 뭉쳐서도 많이들 드시던데.. 저는 떡볶이랑 같이 먹을거라 맨밥으로!
  2. 참기름 반숟갈, 깨 반숟갈 넣어 잘섞어주세요
  3. 베이컨은 반잘라 사용할게요! 체다치즈는 3등분해서 잘라주세요 총 8개 주먹밥 분량입니다
  4. 베이컨위에 치즈를 올리고
  5. 밥을 뭉쳐서 올려준뒤
  6. 돌돌말아주시면 됩니다
  7. 후라이팬에 베이컨 연결부위를 아래로해서 구워주세요 그래야 풀리지않아요
  8. 치즈가 녹으면서 베이컨이랑 밥이 붙게 도와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매운떡볶이에 곁들이니 짱맛!!!!!!

3.간단 세가지 주먹밥 도시락 by.쿡라이프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게맛살 3개, 계란 2개, 깻잎, 메추리알 16개 정도, 감자 1/2개, 양파 1/4개, 청피망 1/4개, 홍파프리카 1/4개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1/4컵, 설탕 1큰술, 청주 1큰술, 후추, 소금
[요리순서]
  1. 깻잎은 물에 살짝 데쳐 준비해 줍니다. 게맛살은 주황색 부분이 잘 보이게 옆쪽으로 칼을 넣어 썰어 줍니다. (포를 떠 주세요.)
  2. 감자, 양파, 청피망, 홍파프리카는 잘게 썰어 준비해 줍니다.
  3. 냄비에 물, 메추리알, 소금, 식초를 넣고 10분만 삶아 껍질을 벗겨 줍니다. 냄비에 삶은 메추리알과 간장 1/4컵, 설탕 1큰술, 청주 1큰술, 후추를 넣고 조려 줍니다.
  4. 국물이 1/3쯤 남아 있을때 물엿과 설탕을 넣어 짭조름하면서 달콤하게 만들어 줍니다. (물엿과 설탕의 양은 입맛에 맛게 조절해 주세요.) 다시 자작하게 조려지면 참기름 넣고 불을 꺼 줍니다. (밥볼에 넣는거라 짭조름하게 만들어 보았답니다. 짭조름한게 싫으시면 간장의 양을 줄여 주세요.)
  5. 팬에 기름을을 두르고 양파, 감자를 넣고 볶아 줍니다.
  6. 감자와 양파가 다 익어가면 청피망, 홍파프리카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불을 꺼 줍니다. 밥볼을 만들거라 청, 홍파프리카가 숨이 죽을때까지 볶아 주세요.
  7. 계란도 소금간 하여 스크램블에그를 만들어 줍니다.
  8. 밥에 볶은 재료들을 넣고 비벼 주세요. 랩을 깔고 밥을 놓고 그 위에 메추리알을 놓은 다음 동그랗게 감싸 줍니다. 힘있게 랩을 꽉 돌린 다음 동그랗게 만들어 주시면 완성된답니다. (밥볼을 만들때 메추리알에 간장이 많이 묻어 있으면 밥볼이 만들어지지 않는답니다. 간장은 깨끗한 마른 면보나 키친타월로 살짝 닦은 다음 밥볼을 만들어 주세요.)
  9. 밥볼 위에 삶아 둔 깻잎을 감싸 줍니다. 밥 위에 계란을 놓고 랩으로 감싼 다음 밥과 계란이 밀착될 수 있게 랩을 꽉꽉 돌려 동그랗게 만들어 줍니다. 포를 떤 게맛살도 밥위에 올린 다음 랩으로 감싸 꽉꽉 돌려 줍니다.

4.백종원 스팸주먹밥, 어떤 속재료를 넣어도 OK by.요리가좋아in독일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밥 2공기, 스팸 1/3, 계란 2개, 참치 1캔 (작은), 샐러드 야채 한 줌, 김치 혹은 볶은김치 반컵(종이컵기준), 도시락 김 1개, 치즈 2장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장 1t, 후추 1t, 참기름 혹은 들기름 1T, 소금 조금, 파 조금 (생략가능)
[요리순서]
  1.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스팸을 도톰하게 썰어 준비합니다.
  2. 달걀 2개를 먼저 볼에 풀어줍니다.
  3. 소금 한 꼬집과 채썬 파를 넣고 섞어줍니다.
  4. 약불로 오일을 두른 팬에 달걀을 풀고 앞 뒤로 뒤집어가며 부칩니다.
  5. 참치 작은 캔 하나에 후추 1t, 고추장 1t을 넣고
  6. 섞어 준비합니다.
  7. 달걀부침이 다 되면, 꺼내어 놓고 그대로 스팸을 앞뒤로 노릇하게 볶습니다.
  8. 스팸을 다 익힌 후, 그대로 잘게 자른 김치를 팬에 올리고 참기름 1t 과 설탕 1t, 물 1t 을 넣고 다글다글 볶습니다. 물기가 사라지고 살짝 건조해지면 그릇에 옮겨담아 놓습니다.
  9. 부쳐둔 달걀을 스팸 통에 들어가도록 알맞게 자릅니다.
  10. 모든 속 재료 준비는 끝났습니다.
  11. 밥 두공기를 볼에 담고 참기름 1t, 소금 두꼬집, 밥이랑(생략가능) 넣고 젓가락으로 잘 섞습니다.
  12. 스팸 통 안으로 랩을 꼭 맞게 넣어줍니다.
  13. 김 한장을 넣고 (부숴넣으시는게 먹을 때 더 편할것 같습니다)
  14. 그 위로 밥을 올리고 (1센티정도)
  15. 김치를 올리고
  16. 스팸도 올려줍니다.
  17. 그 위로 야채를 올리고
  18. 밥을 올립니다.
  19. 그리고 김을 넣고 랩을 닫고 다시한번 눌러준뒤 뒤집어 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세 번 더 하시면 양이 맞습니다. 고추창 참치 속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5.골라먹는 재미~ 주먹밥 삼종세트 by.서현마미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재료] 꼬들꼬들한 밥 2공기, 들기름 약간, 가는 소금 2꼬집
[양념 및 소스재료]
[주먹밥 속재료] 마른 표고버섯 3장, 당근 1/5개, 무장아찌 다진것 3Ts, 들기름 2Ts, 국간장 1/2ts, 소금 1꼬집, 베이컨 2장, 달걀 2개, 청주 1/2ts, 우유 1ts, 소금 1/4ts, 칵테일새우 6마리, 청주 약간, 후춧가루 약간, 소금 1꼬집, 카레가루 1/3ts
[요리순서]
  1. 무장아찌는 잘게 다져서 준비해둡니다. 마른 표고버섯은 미리 연한 설탕물에 불려서 물기를 꾹 짠 다음 잘게 다져서 준비하고, 당근도 곱게 다져서 준비해두세요.
  2. 달군 팬에 들기름을 부어주고 당근과 표고버섯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국간장을 넣어서 볶아주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3. 꼬들꼬들한 밥에 들기름과 가는 소금을 넣어 섞어주면서 간을 맞춰주고, 볶아놓은 재료들과 무장아찌 다진것을 넣어서 살살 섞어주세요. 위에 비닐을 덮어 이대로 잠시 놓아두고,
  4. 달걀을 풀어서 청주, 우유, 소금을 넣어 고루 섞어준 다음, 고운 체에 한번 내려줍니다.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달걀물을 부어주고, 달걀말이처럼 굴려가며 말아서 달걀 지단을 만들어주세요.
  5. 칵테일새우는 청주를 뿌려 잠시 두었다가 꼬리부분을 손질해줍니다. 물기를 닦아주고,, 달군 팬에 기름을 살짝 둘러서 새우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서 익혀주세요. 여기에 카레가루를 넣어서 잘 볶아줍니다. 베이컨은 꼬들꼬들하게 구워서 키친타올에 올려서 기름을 빼주면 되요.
  6. 달걀 지단과 베이컨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주먹밥에 올릴꺼니까 한입 크기로~
  7. 만들어둔 밥을 한입 크기로 길쭉하게 만들어서 손으로 단단히 눌러 풀어지지 않게 해주세요. 여기에 고명들을 하나씩 올려주면 주먹밥 삼종세트가 완성되어요. 김을 얇게 잘라서 묶어주면 더 좋아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