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한 홍합 미역국으로 아침을 열었네요~ 홍합을 좋아해서 말린 건홍합을 넉넉히 사서 가끔 미역국이나 육수 뽑을 때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국물 맛이 진하고 은은한 바다향이 저는 그렇게 좋더라고요. 선선해진 아침에 미역국 한 그릇이 참 좋네요~
▶ 레시피 보러가기그럼 오늘은 한국대표음식! 미역국을 끓여봤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진 산모에게 꼭 꼭 챙겨주는 바로 미역! 미역은 피를 맑게해주며,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알려져있기에 피를 많이 소비하여 빈혈이 심한 산모들에게 추천하는 음식이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미역하고도 궁합이 아주 잘~ 맞는 홍합을 넣어 끓였답니다.
▶ 레시피 보러가기흑산도에서 자연산 홍합을 말려서 보내주셨어요 그래서 미역국에 넣어 끓였더니 국물이 고소하면서 맛있네요:)
▶ 레시피 보러가기홍합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미역국이예요. 특히 겨울철에 제철인 홍합은 담백하고 시원해 국에 넣어주면 해장국으로 최고랍니다. 깔끔한 국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홍합을 넣고 끓여주세요. 진한 고기 국물과는 달리 깔끔하고 담백한 미역국 맛이랍니다.
▶ 레시피 보러가기소고기 듬뿍 들어간 미역국도 좋긴 하지만 왜 가끔은 시원한 국물이 땡길 때도 있잖아요. 그럴 때 홍합 한 번 넣고 끓여 보세요. 시원한 바다 내음을 온 몸으로 느끼실 수 있으실 거에요.
▶ 레시피 보러가기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