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해물파전 황금레시피 베스트 3

만레의고구맛|2015-11-30 오전 10:53|898|0

추울 때, 비올 떄 생각나는 파전!
파전 중에서도 맛있는 해물파전으로 기분 전환해보세요~!
쫄깃쫄깃한 해물의 식감과 감칠맛이 맛을 더 풍부하게 해줄거에요~

1.해물파전 부치는 법 by.각설탕식구들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오징어 1마리, 홍합살 넉넉히, 쪽파, 달걀, 실고추
[양념 및 소스재료]
반죽: 강력분 1컵, 박력분 1/2컵, 찹쌀가루 1/2컵, 소금 조금, 다시마 물1컵 반~2컵 정도
[요리순서]
  1. 오징어는 다리 굵기와 비슷하게 채 썰어주고홍합살은 찬물에 씻어 준비해 주세요.
  2. 쪽파는 2등분 해 주세요.
  3. 위의 반죽 재료를 모두 섞어 반죽이 흐를 정도로 농도를 묽게 해 주세요.
  4. 팬이 달궈지면 기름을 두르고 쪽파를 반죽에 살짝 넣었다 뺀후 팬에 올려주세요.
  5. 해물을 넉넉히 얹고 반죽을 조금 뿌린 후 달걀을 풀어 위에 끼얹고 실고추를 뿌려주세요.
  6. 바닥면이 노릇하게 익었으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앞뒤로 잘 뒤집어 부쳐주세요.

2.경희대 파전골목, 파전 따라하기 by.밥심은국력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부침 가루 4국자, 생수 5국자, 달걀 2개, 소금 1작은술, 대파 3-4대, 오징어 2마리, 당근 반개, 빵가루 1컵 정도, 카놀라유 약간

양념 간장 간장 5큰술, 식초 1큰술, 맛술 1큰술, 생수 1큰술, 양파 2조각, 통깨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5큰술, 식초 1큰술, 맛술 1큰술, 생수 1큰술, 양파 조각, 통깨
[요리순서]
  1. 대파를 먼저 깨끗이 손질한 다음 식초 2큰술을 넣고 찬물에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서너번 헹궈줍니다. 물기를 제거한 다음 후라이팬의 지름보다 조금 작게 해서 잘라주고 익기 좋게 갈라줍니다.
  2. 오징어는 내장을 손질한 다음 껍질을 벗기지 말고 안쪽에 대각선으로 칼집을 내고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다리도 약간 짧게 잘라야 먹을 때 편하답니다. 칼집을 굳이 내지 않고 그대로 잘라 넣어도 되지만, 칼집을 내면 오징어가 훨씬 부드럽게 느껴진답니다.
  3. 당근도 채썰어줍니다.
  4. 큰 국자로 부침가루를 4국자 넣어주고 달걀 2개, 소금 1작은술, 생수 5국자를 넣어 반죽합니다. 농도는 흐를 정도로 만들어야 한답니다. 반죽은 쌀가루로 만드는 집도 있고, 밀가루로 만드는 집도 있고 음식점마다 조금씩 다르답니다. 전 부침가루를 사용하였답니다.
  5. 계란이 들어가서 색감이 더 예쁘답니다.
  6. 팬을 먼저 달군 다음 카놀라유를 넣어줍니다. 그래야 기름이 타지 않는답니다. 부침개 종류나 전을 부칠 때에는 기름을 넉넉히 둘러야 맛이 좋답니다. 포도씨유, 식용유 어느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7. 대파부터 깔아줍니다.
  8. 반죽을 부어주고 넓게 펴준 다음 당근도 색감을 위해 넣어줍니다. 당근은 제가 그냥 넣었습니다.
  9. 오징어를 듬뿍 넣어줍니다. 파전 골목에는 오징어만 듬뿍 들어 있어서 오징어만 넣었는데, 다른 해물들, 즉 홍합,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도 좋겠죠
  10. 오징어가 반죽에 잘 붙도록 오징어 위에도 반죽을 약간 더 입혀줍니다. 그리고 빵가루를 뿌리려면 반죽이 묻어 있어야 빵가루 접착이 더 잘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11. 빵가루를 준비하시구요. 이 빵가루가 이 파전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답니다.
  12. 빵가루는 전체적으로 위에 다른 내용물이 보이지 않도록 골고루 뿌려주면 됩니다.
  13. 뚜껑을 잠깐 닫아서 속까지 잘 익도록 합니다.
  14. 뒤집어 줍니다.
  15. 중간 중간 기름이 모자라면 기름을 보충해주고 팬을 들고 흔들어 주면 파전이 팬에 들러 붙지 않는답니다.
  16. 파전에 빠질 수 없는 양념간장... 양념 간장 만드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양파를 넣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양파는 사각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17. 간장 5큰술, 식초 1큰술, 맛술 1큰술, 생수 1큰술, 양파 조각, 통깨 등을 넣어 섞어줍니다.
  18. 원래 파전판이 아닌데, 뜨겁게 먹으려고 가스레인지에서 달궜습니다.
  19. 경희대 파전식 파전이 완성되었습니다.

3.바삭바삭한 굴 파전 by.헤이맨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쪽파 한줌, 봉지굴 1개, 계란 2개, 빵가루 2~3T, 부침가루 한컵, 물 한컵
[양념 및 소스재료]
식용유
[요리순서]
  1. 쪽파는 다듬어서 머리부분이 크면 반을 칼집을 내고~ 반을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2. 부침가루 한컵과 물한컵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쪽파를 올리고 그 위에 부침가루반죽을 골고루 뿌려주세요~
  4. 굴을 적당한 간격으로 올리고 그 위에 계란 2개를 풀어서 골고루 올려주세요~ (굴을 올리실때는 밀가루 덧칠을 해서 올려주세요~)
  5. 튀김가루를 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바삭바삭한 파전을 만드는 팁이랍니다. 빵가루를 올려줌으로써 겉면이 바삭한 파전이 되는 거예요~
  6. 밑면이 골고루 익으면 그때 뒤집개를 이용해서 뒤집어 주세요~
  7. 접시에 담아서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내면 완성입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