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미역국 황금레시피 베스트 3

만레의고구맛|2015-11-30 오전 10:33|464|0

칼슘과 철분, 엽산 등 무기질이 풍부한 미역국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미역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으며 
다양한 무기질 덕에 산모, 골다공증 위험이 있는 분들 모두에게 좋답니다.  

1.소고기 미역국 by.각설탕식구들
분량 :5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소고기 300g, 미역 50g, 마늘, 참기름, 국간장 2~3큰술, 소금 1/2큰술
[요리순서]
  1. 소고기는 기름기를 떼어내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2. 미역을 물에 불려 물기를 꼭 짠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3. 냄비에 참기름을 두른 후 소고기를 볶다가 미역을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4. 바닥이 타지 않게 물을 두 컵 정도 붓고 국간장을 넣고 미역을 볶다가 물을 넉넉히 붓고 끓여주세요.
  5. 센 불에서 끓이다 중약 불로 줄이고 뭉근하게 끓이는데 마지막에 마늘을 넣고 소금 간을 하고 국물이 뽀얗게 되도록 끓여주세요.

2.닭가슴살 들깨 미역국 by.푸키베베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건미역 20g, 동원닭가슴살캔 1캔 135g, 물 5컵, 다진마늘 1큰술, 청양고추 1개, 무 60g
[양념 및 소스재료]
들기름 1큰술, 어간장 1큰술(까나리액젓), 들깨가루 2큰술, 국간장 1큰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요리순서]
  1. 시중에서 파는 닭가슴살을 준비해주세요. (꼭 통조림이 아니어도 닭가슴살만 준비해주시면 되요)
  2. 미역은 씻어서 물에 20분 정도 불렸어요. 불린 미역은 체에 받혀 주시구요.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잘라 주세요.
  3. 후추를 그닥 안 좋아해서 후추 대신 저는 청양고추를 넣어요. 매운맛 보다는 약간 느끼한 맛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해요. 무도 약간 넣어서 시원한 맛을 살렸어요. 무는 얄팍하게 나박썰기로 해 주세요.
  4. 기름만 따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체에 받혀 놓아 주세요.
  5. 미역, 무, 청양고추 넣고 분량의 다진마늘 어간장 또는 까나리액젓 들기름 넣고 조물조물 재워 두세요. 간이 배인 다음 볶아서 끓여야 맛이 더 깊어요.
  6. 조물조물 한 다음 10분 정도 재워 둔 다음
  7. 달달 볶아 주세요. 미역국 끓일때 항상 볶아서 하셔야 되는거 아시죠. 이래야 특유의 미역의 잡내도 잡아 주고 고소하니 맛이 좋아요.
  8. 고소하게 볶아지면 분량의 물을 붓고 끓여 주세요.
  9. 무가 무르게 익으면 닭가슴살을 넣고
  10. 국간장 한큰술을 넣어주세요.
  11. 부족한 간은 저는 함초소금으로 약간 넣었어요. 간장으로 간을 하면 국물이 너무 색이 진해져요. 탁해진다는 표현이 맞겠지요. 저는 미역국끓일때 액젓과 국간장 함께 사용해요. 액젓만 넣으면 감칠맛은 있지만.. 약간 비리고 이 두가지를 함께 사용해야 조미료 없이도 미역국이 맛있더라구요.
  12. 다 끓으면 마지막 들깨가루로 마무리 해주세요.

3.감자옹심이 넣은 미역국 끓이기 by.니콜씨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마른미역 종이컵으로 1컵, 알감자 7개, 멸치 4-5마리
[양념 및 소스재료]
다진마늘 1큰수저, 국간장 1큰수저, 소금 적당량, 들기름 또는 참기름 2큰수저
[요리순서]
  1. 먼저 멸치로 육수를 내주는동안 건조된 재료를 물에담궈 불려주세요~ 알감자도 필러로 껍질을 제거해 준비해 둡니다
  2. 불린재료를 달구어진 냄비에 참기름 또는 들기름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볶아진듯 싶으면 아까 만들어둔 육수를 부워주고 알감자도 함께 넣어주세요~ 다진마늘을 넣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한 뒤 재료가 다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3. 별다른 반찬없이 그냥 김치 멸치와 내놓아도 든든한 한끼식사가 되는 감자옹심이 미역국~! 감자가 속을 채워주니 밥이 없어도 든든한 한끼 충분하겠지요? 바다내음 가득한 국물이 재료안에 가득 들어가 짭쪼름하니 너무나 맛있답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