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항정살 황금레시피 베스트 3

만레의고구맛|2015-11-26 오전 09:54|459|0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항정살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항정살은 돼지고기 지방에서 오는 고소함을 아주 잘 느낄 수 있죠.
맛있는 항정살 요리로 기분을 업업 시켜봐요~

1.쌈장소스 항정살구이 by.DanielSong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자세한 재료는 본문내용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요리순서]
  1. 소요시간 :: 약30분
  2.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고 필요한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3. 새송이버섯은 머리부분과 몸통을 따로 분리하여 머리부분은 0.5cm 간격으로 슬라이스 해 주시고 몸통 부분은 같은 두께로 어슷하게 잘라주세요. 그리고 양파는 0.5cm 두께로 슬라이스 해 주시고 대파의 경우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한 다음 5cm간격으로 잘라서 준비하겠습니다. 방울양배추는 먹기 편리하도록 4등분하여 준비해 볼게요.
  4. 신선한 항정살에 쌈장1.5T,후추1/3t,다진마늘1t를 넣고 가볍게 양념하여 재워주세요. 15분정도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좋습니다. 양념하실 때 맛술1T정도 넣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5. 고기를 굽기 전에 먼저 팬을 중불에서 3분간 예열 해 주시고 항정살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두께가 있는 고기의 경우 5분정도 충분히 익혀주셔야 속까지 잘 익는답니다. 얇실한 대부분의 고기는 앞뒤로 3~4분정도 익혀주시면 딱 좋아요! 평소에 드시는 기호에 따라 노릇한 정도를 결정해주세요 :)
  6. 자, 이제 채소를 볶아볼까요? 먼저 팬을 강불에서 3분간 예열 해 주시고 식용유1T를 두른다음 채소를 볶다가 굴소스1T와 추후만 살짝 넣어 간을 가볍게 맞춰주세요.
  7. 이렇게 볶음 채소를 아래에 깔고 먹음직하게 구운 쌈장 항정살을 올려주시면 특별하지만 간단한 돼지고기요리, 쌈장항정살구이 완성입니다!

2.돼지고기 부추볶음 맛있게 볶는 법 by.재미마미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항정살, 갈매기살, 부추, 깻잎, 양파
[양념 및 소스재료]
생강술, 양조간장, 돈까스소스, 마늘가루, 후추, 참기름, 통깨
[요리순서]
  1. 왼쪽이 항정살 오른쪽이 갈매기살, 둘을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 먼저 고기를 씻고 기름기를 제거하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고기에 물을 뺄 동안 부추와 깻잎도 물에 담가두고 양파도 썰어둔다.
  2. 볼에 고기를 담고 생강술+양조간장+마늘가루+후추를 넣어 버물버물한다.
  3. 양파를 굵게 채썰어 넣고 돈가스소스를 넣어 이번엔 주물럭주물럭 해준다. 시간이 허락하면 30분 이상 냉장고에서 숙성시간을 가지면 더 좋다.
  4. 팬에 오일을 가볍게 두르고(코팅이 잘 된 팬이라면 굳이 두르지 않아도 된다) 양념, 숙성시킨 고기를 볶으면서 익힌다. 고기가 거진 다 익어갈 무렵 부추를 넣어 재빠르게 볶아낸다.
  5. 맛있게 볶아낸 돼지고기 부추볶음 완성~

3.항정살찜 by.도나초코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항정살 1덩이, 후추, 소금, 생강술, 찜기
[양념 및 소스재료]
양파, 생강, 마늘조금, 대파 적당량
[요리순서]
  1. 항정살은 소금, 후추, 생강술을 뿌려 밑간해두고 찜기에 대파잎, 생강, 마늘, 채친양파를 펼쳐담아 김이 오를 때 항정살을 올려 30분정도 푸욱~ 무르게 쪄주세요.
  2. 여기에 음식궁함이 잘 맞는 상추겉절이를 만들었어요~ 상추, 깻잎, 오이, 치커리 등등 찬물에 담궜다 물기를 잘 빼서 준비해줍니다.
  3. 참치액 1T, 설탕 3T, 식초 3T, 고추가루 2T, 통깨 2T, 까나리액젓 1.5T, 참기름 2T를 섞어 양념을 준비해줍니다. 상추에 양념을 조금씩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4. 고소한 항정살찜 그리고 아삭아삭한 상추겉절이 완성!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