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살캉살캉, 애호박볶음 한입

만개의레시피|2016-07-12 오전 10:26|876|0

 애호박은 말그대로 "덜 자란 어린 호박"으로 소화가 잘되고 치매예방과 두뇌개발에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예로부터 우리 식탁에 많이

올라 친숙한 채소이기도 합니다. 이를 증명하듯 애호박은 찌개며 국,수제비, 전 등등 많은 요리에 쓰이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정석은 새우젓과 함께 

뚝딱! 볶아버리는거 아니겠습니까 여러분~?! 그래서 오늘은 애호박볶음 레시피를 준비해보았답니다~~^-^     

1.새우젓호박볶음,호박볶음,애호박볶음 by.꽃청춘이주부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재료:애호박1개,양파1/2개,당근1/3개 ​ 새우젓1/2스푼,마늘1/2스푼,참기름1스푼,깨,소금​ ​ ​ ​(계량은 밥숟가락)
  2. 애호박은 반달모양으로 잘라주었구요 당근과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했습니다.
  3.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2스푼정도 뿌린후 당근을 넣고 볶아줍니다. (당근을 먼저 볶는건 오늘 들어가는 야채중에 가장 딱딱한 채소라서 먼저 볶습니다.)
  4. 당근을 2-3분정도 볶다가 다진마늘1/2스푼을 넣고,
  5. 양파를 넣어줍니다.
  6. 양파가 흐트러질때까지 볶아줍니다. 여기서 불은 중약불정도가 좋은거 같아요^^
  7. ​양파,당근,마늘넣은걸 볶다가 호박을 넣어줍니다.
  8. 여기에 새우젓 1/2스푼,참기름1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좀더 볶아줍니다.
  9. 호박을 볶다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줍니다. 저는 짜게 먹는게 싫어서 소금을 아주아주 조금 넣었어요 계량을 하자면...1/2티스푼정도요. 소금을 넣고 좀더 볶아줍니다.
  10. 불을 끄기전 통깨넣으면 애호박볶음 완성이예요!
  11. 당근은 싫지만 색때문에 넣어주었는데 역시 당근이 들어가면 이뻐지는거 같아요^^

2.어묵애호박볶음 by.과일짱
분량 :3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야채어묵, 애호박 1/2개, 참기름, 통깨, 다진마늘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1큰술, 물엿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요리순서]
  1. 다양한 어묵 중 사각 야채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애호박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2. 어묵은 끓는물에 슬쩍 담궜다 기름기를 빼주고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3. 어묵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두세요.
  4.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애호박을 먼저 볶아요. 애호박이 익으면 데쳐놓은 어묵을 넣고,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을 부어 볶아주면 완성됩니다.

3.버섯애호박볶음 만들기 by.희재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표고버섯 5개, 맛살 5줄, 당근 1/2, 애호박 1개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2큰술, 식용유 약간, 다진마늘 1작은술, 대파 1뿌리, 깨소금 약간, 설탕 약간
[요리순서]
  1. 표고버섯 손질하실때는 가볍게 털어 주시만 하면 됩니다. 이물질이 묻었다고 생각되시면 키친타월로 가볍게 닦아 주시면 됩니다. 물에 불리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2. 가볍게 물에 씻어 체에 담아 물기를 제거를 해주시고요. 표고버섯 기둥 딱딱한 부분을 손질하세요.
  3. 후라이팬에 납작하게 썰어 놓은 표고버섯을 넣고요. 호박은 반달모양을 썰어서 놓으세요.
  4. 당근을 채썰어 넣어 주세요.
  5. 맛살을 표고버섯 길이만큼 잘라서 넣어 주세요.
  6. 다진마늘, 다진파, 깨를 넣고 볶아주세요.

4.간단한밑반찬 새우애호박볶음 by.DanielSong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자세한 재료는 본문내용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요리순서]
  1. # 애호박 영양상식 애호박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풍부한 섬유소와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시 활용하면 좋은 식재료 입니다. 보관 팁으로는, 물기를 없애고 수분의 흡수력이 좋은 신문지나 종이에 싸서 습기가 없는 곳에 차게 두어야 싱싱하게 오래 보관이 가능해요! [출처 - 네이버음식백과사전]
  2. 『필요한 재료』 + 1~2인분 기준 + 애호박1개,통마늘2개,손질새우살100g, 식용유1T,맛소금1t,깨1t,참기름1t 『 예상소요시간 :: 약15분』
  3. 먼저 애호박은 길쭉한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해 주신다음 0.7cm정도의 간격으로 씨를 포함하여 잘라주세요.
  4. 마늘의 밑동은 잘라내주시고 0.2~0.3cm정도의 간격으로 다소 얇게 편썰기 해 주세요.
  5. 새우살의 꼬리 부분에 남아있는 껍질을 제거해 더욱 먹기 편리하게 손질 해 보겠습니다.
  6. 중불에서 3분간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1T정도 둘러주신 다음 편썬 마늘을 넣고 향긋하게 1분간 볶아주세요.
  7. 향긋한 마늘향이 올라오면 새우살을 넣고 가볍게 볶다가 애호박을 같이 넣어주세요.
  8. 강불로 세기를 높여주신 다음 애호박의 숨이 다소 죽도록 1분간 볶다가 맛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주시고 2~3분더 볶아주시면 완성! 참기름을 마지막에 살짝 둘러 주시면 더욱 향긋한 애호박볶음이되겠죠?

5.애호박볶음 by.아콰마린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애호박 1개, 고추가루 1/2큰술, 식용유 1큰술, 쪽파
[양념 및 소스재료]
들기름 1/2큰술, 다진마늘 1/3큰술, 통깨, 고운소금 3꼬집
[요리순서]
  1. 애호박은 길이로 반을 자른뒤 두툼하게 어슷썰어주셔요.
  2. 썰은 애호박에 고운소금을 듬뿍 3꼬집 정도를 넣어 절여줍니다.
  3. 체에 받쳐 절이면서 나온 수분을 제거해주구요
  4. 팬에 식용유를 1큰술 두르고 절인 애호박을 넣어 달달 볶아주는데요. 애호박을 소금에 절이면 익는시간이 더 걸리거든요. 뚜껑을 잠시 덮어주어도 좋구요.
  5. 애호박이 말갛게 익어가면 다진마늘과 고추가루를 넣어주는데요. 절여서 수분을 조금 제거한거라 양념이 뻑뻑하면 물을 2큰술정도 넣어도 된답니다.
  6. 다 볶아지면 들기름과 통깨를 손으로 부셔가면서 넣어주셔요.

6.바지락 애호박볶음 by.마이드림
분량 :4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바지락 150g 4봉, 애호박 4/5개, 양파 반 개 대파 1/2대, 청홍고추 1개씩
[양념 및 소스재료]
식용유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맑은 액젓(피쉬소스) 2큰술(또는 새우젓 1큰술), 소금, 설탕 1작은술, 향신즙(또는 청주)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요리순서]
  1.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고, 양파도 길쭉하게 썰고,청홍고추와 파는 송송 썰어놓았답니다.
  2. 팬을 살짝 달구어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달달 볶습니다.
  3. 기름에 마늘향이 배어들면 애호박과 양파를 넣어 중불에서달달 볶아 반 쯤 익힌 다음 맑은 액젓과 고춧가루, 설탕을 넣어 양념합니다.
  4. 깨끗히 씻어 뚜껑을 떼어낸 바지락과 청홍고추를 넣고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향신즙 또는 청주 한 큰술을 넣어센 불에서 휘리릭 볶아주세요.
  5.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후춧가루 그리고 모자라는 간은 소금으로 마무리합니다.
  6. 송송 썬 대파를 넣고 한번 뒤적인 후 바로 불을 꺼줍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