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김치냉장고 속 처치곤란한 신김치 활용법

만개의레시피|2016-05-04 오후 12:29|4,143|0

냉장고에 있는 신김치가 처치곤란일때, 맛있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합니다.

1.삼겹살 신김치볶음 by.가시장미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삼겹살 500g, 신김치 300g, 양파(작) 1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들기름 1큰술, 오일 1큰술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장 2큰술, 고운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청주 1큰술, 소금 1/2작은술, 후춧가루 1/4작은술
[요리순서]
  1. 삼겹살은 먹기좋게 잘라 삼겹살양념을 만들어 넣고 잘 버무려준뒤 30분이상 재워주세요.
  2. 신김치는 속을 털어내고 썰고, 양파는 채썰고, 청홍고추는 어슷썰어주세요.
  3. 달구어진 팬에 오일을 두르고, 미리 재워두었던 돼지고기 삼겹살을 넣고 볶아주세요.
  4. 삼겹살이 반정도 익으면 신김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5.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6. 마지막으로 청홍고추와 들기름을 넣고 센불에서 재빨리 볶아주세요.

2.신김치어묵볶음 by. 시연성연맘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어묵, 묵은김치, 대파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장 2/3T, 굴소스 1t, 올리고당 1T, 참기름 1T
[요리순서]
  1. 묵은김치는 너무 크지 않게 송송 썰어 준비하고
  2. 쫄깃한 어묵도 준비합니다.. 대파는 조금 큼지막하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3. 볶음양념이에요^^ 고추장 2/3큰술, 굴소스 1작은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섞이 만들어 주세요.
  4. 달궈진 팬에 기름을 1큰술 두른 후 묵은김치를 넣어 센불에서 볶아 줍니다.
  5. 김치가 투명해질 정도까지 볶아준 후 어묵을 함께 넣어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6. 여기에 양념장과 참깨를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7.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 마무리 해주세요. 센불에서 총 15분정도 볶아 주었답니다 .

3.고등어신김치조림, 밥 위에 올려먹으면 그야말로 밥도둑! by.가시장미
분량 :4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고등어(조림용) 1마리, 신김치 1/4포기, 대파 1/2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참기름 1큰술
[양념]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2작은술, 설탕 1작은술, 다진마늘 1큰술, 미림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생강즙 1작은술, 후춧가루 1/4작은술, 다시마육수 1컵
[요리순서]
  1. 신김치는 속을 털어내고 손가락 두마디 정도로 썰어주세요.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는 어슷썰어주세요.
  2. 달구어진 팬에 참기름을 둘러준뒤 신김치를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3. 신김치가 투명, 나른해지면 양념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으면 고등어, 청양고추, 홍고추(반)를 넣고 조려주세요.
  4. 조리면서 중간중간 국물을 숟가락으로 끼얹어가면서 조려주세요, 마지막에 대파와 남겨뒀던 홍고추를 넣고 조려주세요.

4.신김치 떡 볶음 by. 시연성연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떡국떡 1+1/2컵, 묵은지 3장, 깻잎 7장, 양파 약간,참기름 1작은술, 참깨, 물 1+ 1/2컵
[양념 및 소스재료]
[볶음양념]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3큰술, 다진마늘 1/2작은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 맛술약간
[요리순서]
  1. 김치는 속을 털어낸 후 송송 썰어 준비하시고 양파와 깻잎은 채썰어 준비합니다.
  2.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3큰술, 다진마늘 1/2작은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 맛술약간 넣어서 떡볶이양념장도 만들어 둡니다.
  3. 달궈진 팬에 참기름 또는 식용유를 두른 후 신김치를 넣어 달달 볶아 김치가 투명하게 익으면 물 1과 1/2컵을 넣어 한소끔 바글바글 끓여 줍니다.
  4. 떡국떡과 썰어둔 양파채를 넣어 살짝 끓여 준 후, 양념장을 넣어 골고루 섞어준 후 끓여가며 볶아 줍니다.
  5. 거의 완성될즈음 썰어두었던 깻잎 2/3정도를 넣어 향을 더해주며 볶아주세요. 그릇에 담아 참깨와 남은 깻잎채를 모두 올려 줍니다.

5.진한 멸치 육수와 신김치가 어우러진 잔치국수 by.까망이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소면 200g, 멸치 육수 4컵, 신김치 2줌, 다진 마늘 1큰술, 애호박 1/2개, 달걀 1개, 올리브유
[양념 및 소스재료]
국간장, 소금 적당량
[요리순서]
  1. 깊은 냄비에 물과 국물내기용 멸치를 적당량 넣고 20분 정도 끓여 멸치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2. 잘 익은 김치를 송송 썰어준 다음, 다진 마늘과 함께 기름을 두른 팬에서 볶아주세요.
  3. 달걀은 풀어서 소금간을 해서 준비해주세요.
  4.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다음, 키친 타올로 팬 전체에 기름을 코팅해주듯 닦아내어주세요. 풀어둔 달걀을 붓고, 약한 불로 익혀주세요.
  5. 애호박은 손가락 두마디 정도의 길이로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6. 소량의 기름을 두른 팬에 애호박을 넣고, 소량의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서 볶아주세요.
  7. 볶아서 준비된 신김치, 볶은 애호박, 애호박과 같은 길이로 썰어둔 계란 지단입니다.
  8. 국수는 삶아서 차가운 물로 헹구어서 준비해주고, 물기를 뺀다음 그릇에 담아주세요.
  9. 차가운 물에 헹군 국수는 육수를 부어 바로 먹기에는 육수가 식어버려 맛이 떨어지게 되지요. 국수가 담긴 그릇에 뜨거운 육수를 찰랑찰랑 잠길 정도로 담아 그릇과 국수를 데워주세요. 어느정도 온기가 전달되면 육수는 다시 따라내어주고, 뜨거운 육수를 다시 그릇에 채워주면 되는거지요.
  10. 신김치, 지단, 애호박의 고명을 차곡차곡 쌓아 올려주면 준비 끝. 먼저 고명을 올리고, 육수를 부어주게되면 국물이 탁해져요. 이렇게 육수를 먼저 붓고, 위에 고명을 올려주는 것이 깔끔하답니다. 소량의 국간장으로 간을 하고,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맞추어주세요. 국간장으로만 간을 하면 색이 탁해져서 보기에 좋지 않아요. 고명으로 올려진 신김치가 간을 보충해주니, 적당량만 추가해주면 되지요. 진한 멸치 육수와 신김치가 잘 어울러지는 잔치 국수랍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