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온 가족이 옹기종기 모여서 만들어보는 어린이날 요리 모음

만개의레시피|2016-05-03 오후 13:51|576|0

어린이날은 아이들이 너무나 손꼽아 기다리는 날인데요.
엄마, 아빠와 함께 보내는 시간은 아이에게 큰 선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린이날과 찾아온 연휴에 온가족이 옹기종기 모여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추천드립니다.

1.어린이날 선물로 좋은 뽀로로케이크 by.메기맹이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고급

[주재료]
[제누아즈 재료] 달걀 3개, 설탕 90g, 물엿 25g, 박력분100g, 버터 18g, 초코볼(뽀로로 눈)

[초코크림 재료] 생크림 300g, 설탕 30g, 밀크초콜릿 100~200g,

[생크림 재료] 생크림 200g, 설탕 20g, 식용색소 약간씩
[요리순서]
  1. 제누아즈는 구워서 식혀 준비하세요. 저는 그냥 제누아즈를 구웠는데 초코제누아즈도 좋아요.
  2. 설탕을 넣고 휘핑한 생크림에 초콜릿 녹인 것을 넣어 초코크림을 만들어주세요.
  3. 초코크림을 제누아즈 자른 것에 샌드 해준 다음
  4. 겉까지 아이싱을 해준 다음 뽀로로 얼굴을 그려주세요.
  5. 그리고 색크림 만들 분량의 생크림을 조금씩 덜어 색소를 섞어준 다음 짤주머니에 넣고 색을 채워주세요. 캐릭터그림은 원하는대로 준비하시면 되고 색소도 거기에 맞춰서 준비하시면 되요. 흰색부터 차차 진해지는 색으로 차례로 하시고 한번 덜어서 하실 때 많은 양을 덜면 쓰지 않고 남은 생크림을 버려야하니까 적당량씩 덜어서 채워주시면 됩니다. 옆면은 견과류로 꾸며주었는데 아이 이름 이니셜을 넣어줘도 좋고 별깍지로 장식해도 좋아요.

2.[어린이날] 짱구 초코 케익 by.메기맹이
분량 :2인분 난이도 :중급

[주재료]
달걀 노른자 2개분 (45g) + 설탕 45g, 버터 50g, 다크초콜릿 60g, 박력분 15g, 무가당 코코아가루 35g, 생크림 40g, 달걀 흰자 3개분 (80g), 설탕 45g, 슈가파우더, 짱구그림
[요리순서]
  1. 다크초콜릿과 버터는 뜨거운 물 중탕으로 녹여서 잘 섞어준비합니다. 녹으면 물이 담긴 볼에서 빼내서 너무 뜨겁지 않게 준비하세요.
  2. 달걀 노른자에 멍울을 풀어준 다음 설탕을 넣고 뽀얀 아이보리 색이 되면서 거품기를 들었을 때 주룩 흐를 정도로 섞어줍니다.
  3. 중탕으로 녹인 초콜릿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섞어줍니다.
  4. 두번 체친 박력분과 코코아가루를 넣고 주걱으로 섞어줍니다.
  5. 실온의 생크림을 넣고 섞어줍니다
  6. 차가운 상태의 흰자를 거품을 내준 다음 설탕을 3~4번에 나누어 넣어가면서 머랭을 올려줍니다.
  7. 머랭의 1/3을 초코반죽에 넣고 섞어줍니다. 머랭 1/3씩 세번에 걸쳐 섞어주시면되요. 거품이 꺼지지 않게 조심하시구요, 바닥까지 골고루 섞이게 해주세요.
  8. 미리 유산지를 깔아둔 케익팬에 넣고 바닥에 탕탕 쳐서 기포를 빼준다음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40분간 구워냅니다. 오븐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세요.

3.귀여운 곰돌이 쿠키 by.초록바람N
분량 :3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무염버터 85 g, 달걀 1/2개, 유기농 설탕 80 g, 바닐라 익스트랙 1 ts, 우리밀가루 160 g, 베이킹 파우더 1/2 ts, 소금 1/8 ts, 다크 초콜릿 15 g
[요리순서]
  1.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버터를 볼에 넣고 부드럽게 푼 후 설탕과 소금을 넣고 잘 섞이도록 휘핑해주세요. 여기에 달걀을 조금씩 넣어가며 잘 휘핑합니다.
  2.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휘핑한 후 두어번 체친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자를 그리며 잘 섞습니다.
  3. 반죽의 1/2 에 녹여둔 초콜릿을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섞어주세요. 초콜릿은 중탕으로 녹이거나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두어번 돌려 녹인후 어느정도 식혀준비한걸 사용합니다.
  4. 흰색 반죽과 초콜릿 반죽을 이용하여 동글동글 손으로 빚어 곰돌이를 만들어주세요. 19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7~12분 정도 바닥이 노릇할 정도로 구워주세요~

4.나들이엔 귀여운 곰돌이 샌드위치 by.메기맹이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모닝빵 3개,동원 연어캔 1개, 오이피클, 다진양파 1~2큰술

[꾸밈 재료] 비엔나소세지, 치즈, 김
[양념 및 소스재료]
마요네즈, 후춧가루 적당량
[요리순서]
  1. 연어 기름을 뺀 다음 포크로 으깨고 피클과 양파 다진것에 마요네즈와 후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2. 비엔나소세지 귀와 치즈나 달걀흰자로 입, 김으로 눈과 코를 만들어 준비하세요.
  3. 모닝빵을 반으로 갈라 마요네즈를 살짝 발라준 다음 연어 속을 채우고 곰으로 꾸며내면 완성입니다.

5.곰돌이 찜케익 만들기 by.초록바람N
분량 :3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요리순서]
  1. 볼에 계란을 푼 후 설탕을 넣고 잘 섞은 후, 우유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2.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섞은 후, 체친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줍니다. 바닐라 익스트랙은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3. 전자레인지에 잠깐 돌려 녹인 버터를 미지근하게 식혀 넣고, 완성된 반죽 한큰술만 덜어 짤주머니에 넣어주세요. 따로 뗀 반죽으로 곰돌이 코부분을 만들어줄꺼에요~
  4. 볼에 있는 반죽에는 코코아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코코아 반죽 한큰술을 덜어 짤주머니에 넣어주세요. 이 반죽으론 곰돌이 귀를 만들어줄겁니다~
  5. 머핀컵에 완성된 반죽을 팬닝해주세요. 사진상으론 팬닝이 많이 됐는데, 여러분들은 머핀컵의 60~70프로만 팬닝해주세요. 많이 팬닝하면 너무 부풀어 모양이 예쁘지 않습니다. 머핀컵은 모양이 단단하게 유지되는 걸로 하시면 좋아요~ 머핀컵이 단단하지 않거나 잘 풀어지는 머핀컵이라면, 부푸는 중에 모양이 다 찌그러집니다~ 그리고 하얀 반죽으로 코부분을 그려주세요. 원모양을 작게 그려주시는게 좋아요~ 크면 부푸는 중에 하얀원이 너무 크게 퍼져버립니다~
  6. 귀부분은 따로 종이호일 깐 팬에 작은 원형으로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팔팔끓어 김오른 찜통에서 20~25분 정도 쪄주세요. 반죽에 물이 떨어지지 않게 뚜껑에 면보 씌워 쪄주세요. 찜통은 좀 큰게 좋습니다~ 꼬치로 찔러보아 깨끗하면 다 익은거에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