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다이어트와 숙취해소에 좋은 리코타치즈 요리 모음

만개의레시피|2016-04-28 오전 10:52|2,879|0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리코타치즈,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도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고 숙취해소에도 좋은 리코타치즈를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리코타치즈샐러드 by.goosari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2시간 이상 난이도 :초급

[주재료]
우유 1000ml, 생크림 500ml, 레몬즙 1개분량, 소금 1-1.5티스푼
[양념 및 소스재료]
방울토마토 5-6알, 어린잎채소 한줌, 견과류 또는 말린과일 하루견과1봉, 발사믹드레싱소스 3-4스푼
[요리순서]
  1. 리코타치즈 만들기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우유.생크림.레몬즙.소금 레몬즙은 시판되는 레몬주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4스푼정도) 저는 생레몬즙1개분량을 사용하였습니다.
  2. 커다란 웍에 우유1000ml과 생크림 500ml을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3.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레몬즙1개분량을 털어 넣어주세요. 좀 더 단단한 식감을 좋아하시면 식초1스푼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4. 소금은 1.5티스푼가량 넣어줍니다.
  5. 약불로 줄이고 40분-1시간 가량 끓여줍니다. 유청이 분리되며 순두부처럼 몽글몽글 엉겨붙으면 불을끄고 면보에 받쳐줍니다.
  6. 유청은 버리지 마시고 세수하실때 팩으로 사용해보세요. 건조한 겨울철에 천연팩이 따로없어요.^^ 단단한 정도는 유청을 얼마만큼 빼느냐에 따라 정해집니다.
  7. 면보에 싸서 냉장고에서 6시간 가량 식히고 굳혀주세요. 바로 드셔도 되지만 보관용기에 담아 24시간 정도 더 숙성시키면 더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네요.
  8. 리코타치즈가 준비되어 있다면 샐러드를 만들어 볼게요. 좋아하시는 재료들을 넣고 가감하시면 됩니다. 저는 방울토마토 5-6개 분량 먹기좋게 어슷썰기해 주었어요.
  9. 오목한 그릇에 잘씻어 물기를 뺀 어린잎채소를 담고 잘라준 방울 토마토를 올려줍니다.
  10. 리코타치즈를 적당량 올리고 견과류 또는 말린과일(라즈베리나 블루베리 건포도등) 또는 청포도나 블루베리같은 생과를 올리셔도 됩니다.(기호에따라)
  11. 견과류는 저는 한봉으로 나오는 믹스된제품을 넣어 마무리해주니 더 간편하고 맛있더라구요. 발사믹 드레싱 소스 3-4스푼 뿌려 드시면 홈메이드 리코타치즈 샐러드 완성입니다!

2.리코타치즈샐러드 핑거푸드 카나페 만들기 by.고래언니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리코타치즈를 홈메이드로 만들어도 좋고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걸로 준비하셔도 좋아요
  2. 크레커에 어린잎채소를 적당히 올리고
  3. 집에서 만드는 특권으로 리코타치즈를 듬뿍올리고 준비한 견과류도 올려주세요
  4. 오리엔탈이나 드레싱을 입맛에 맞춰 준비하시면 되구요. 저는 발사믹글레이즈를 약병에 덜어 위에 조심히 뿌려주었어요

3.리코타치즈 by.만개의레시피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2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냄비에 우유와 생크림을 2 : 1 비율로 섞어 부어요.
  2. 중약 불에 올려 가장자리부터 끓기 시작하면 소금(1큰술), 레몬즙 또는 식초(4큰술)을 넣어요.
  3. 약한 불로 줄여 응고되어 몽글몽글한 덩어리가 생기기 시작하면 3분 정도 천천히 저어가며 더 끓여요.
  4. 불을 끄고 10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5. 체를 밭친 면포에 살살 부어 물기를 빼요.
  6. 물기가 거의 다 빠지면 면포로 윗면을 덮은 뒤 완전히 식혀요.
  7. 밀폐용기에 옮겨 냉장실에서 차갑게 굳혀 보관해요. (tip – 샐러드채소 위에 얹거나 토스트한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 먹어요.)

4.반건시와 리코타치즈가 들어간 생크림 스콘 by.센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박력분 250그램, 생크림 200그램, 설탕 30그램, 소금 2그램,베이킹파우더 2그램, 베이킹소다 2그램, 리코타치즈 150그램, 반건시곶감 150그램(약4개), 계란물 약간
[요리순서]
  1. 반건시와 리코타치즈는 큐브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 합니다. (살짝 얼린것일수록 좋아요.) 체친 박력분과 소금, 설탕,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를 한꺼번에 섞어 줍니다. 가루종류에 생크림을 붓고 주걱으로 대충 섞어 줍니다.
  2. 미리 썰어서 준비한 반건시와 리코타치즈를 넣고 반죽을 하나로 뭉쳐 줍니다. (절대로 치대거나 하지 마시고 대충 한 덩어리로 뭉쳐 주세요. 뭉칠때 두세번 접어서 뭉쳐 주시면 더 좋아요.) 비닐팩에 넣어 두깨는 3~4센티 사이로 모양을 잡아 냉장고에 1시간 정도 휴지 시켜 줍니다. 휴지가 끝난 반죽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위에 계란물을 두세번 발라 줍니다.
  3.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20~25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4. 반건시와 리코타치즈를 넣은 부드럽고 달콤한 생크림 스콘 완성. 반건시와 리코타치즈가 듬뿍 들어가 그냥 먹어도 맛있는 스콘이지만 잼과 버터를 곁들이면 더 맛있죠. 저는 오디잼과 버터를 준비 했어요. 노릇노릇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졌죠?

5.리코타치즈딸기 샌드위치 by.밥심은국력
분량 :1인분 조리시간 :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식빵을 준비합니다.
  2. 딸기는 찬물에 식초 1큰술을 넣고 서너번 헹궈줍니다. 물기를 제거하고 꼭지를 제거해줍니다. 꼭지를 미리 따서 헹궈주면 딸기의 영양 손실이 되며, 맛이 싱거워져서 안 좋답니다. 딸기는 반으로 잘라줍니다. ​
  3. 식빵이 냉장고에 있었으므로 전자레인지에서 10초간 돌려줍니다. 아주 살짝 따뜻해질 정도로만 데워줍니다. ​
  4. 식빵에 리코타치즈를 고루 펴발라줍니다. 부드러워서 잘 발라지며, 가장자리는 살짝 남겨놓아야 나중에 리코타치즈가 삐져 나오지 않습니다.
  5. 딸기를 촘촘히 올려줍니다.
  6. 다른 식빵에도 리코타치즈를 같은 방법으로 발라줍니다. ​
  7. 나머지 식빵을 겹쳐주고 식빵 가장자리를 잘라줍니다. 그리고 사선으로 잘라서 삼각형을 만들어 줍니다. ​
  8. 리코타치즈 딸기 샌드위치가 완성되었습니다. 생크림으로 아시는 분도 많을텐테요. ​ 요 리코타치즈가 빵하고도 너무 잘 어울린답니다. 직접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제 말이 빈말이 아니라는 걸 아시게 될 테니까요. 커피 한 잔과 곁들이면 금상첨화죠. 봄철에 영양 많은 딸기 많이 드세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