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소다를 레몬에 뿌리고 손으로 문질러 준 후 물을 넣어 10분 정도 담가둡니다. 이물질이 나온 물은 버리고 여러 번 흐르는 물에 세척해 주세요.
[도구]볼
몬을 반으로 자른 후 레몬씨를 제거해 주세요. 손으로 직접 짜서 즙을 내는 방법이 가장 쉽고 간단하지만 손이 아플 수가 있어요. 레몬즙이 많이 나오지도 않고요.
[도구]도마,조리용나이프
이럴 때 도구를 사용해야 해요. 레몬 스퀴저, 착즙기 등의 도구를 이용하여 레몬즙을 내어주세요.
[도구]스퀴저
레몬 5개에 약 300ml이 레몬즙이 나왔어요. 레몬즙 짤 때는 레몬의 상태와 크기, 도구의 종류에 따라 즙의 양이 달라질 수 있어요.
[도구]계량컵
실리콘 얼음 통이 있으면 더욱 좋아요. 다이소에서 2000원 주고 산 실리콘 얼음틀이에요. 얼음틀에 레몬즙을 부어주세요.
[도구]얼음틀
뚜껑을 덮고 냉동실에 넣어 하루 이상 얼려주세요.
레몬즙을 하루 냉동 보관 후 모습이에요. 얼음틀에서 레몬즙을 꺼내고 지퍼팩에 넣어 냉동실에 다시 넣어요. 얼린 레몬즙은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물에 타먹고, 하이볼 만들 때 요리 등에 활용해도 좋아요.
[팁]레몬즙 보관 기간 3개월 내로 먹어주세요! 근데 이렇게 만들어 놓으니 일주일 만에 거의 다 먹더라고요.
컵에 레몬즙 얼음을 넣고 기호에 따라 물이나 탄산수를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레몬즙 얼음 2~3개 제 입맛에는 적당했어요. 집에서 하이볼 제조할 때 얼음 레몬즙을 넣어도 맛있어요.
[도구]컵
Tip
레몬즙을 물과 섞은 레몬수는 냉장고에 보관하여 시원하게 마시거나 따뜻한 물에 섞어 차로 마셔도 됩니다. 하지만 레몬은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에 1~ 2잔 정도 마셔주세요. 레몬즙짜기 한 후 레몬 보관해 레몬수 만들기 하여 레몬 주스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