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레시피 – 만개의 레시피
코스트코 새우 요리 아르헨티나 붉은새우 냉동 손질새우 간단한 생새우
분량 : 0인분 조리시간 : 0분 이내 난이도 : 아무나 By.빈앤온
[재료]
새우 ,청경채 ,레몬즙
[소스 ]
설탕 1 ,식초 1 ,미림 1 ,간장 1큰술 ,와사비 조금
조리순서
  1. 냉동실에 보관을 했으니까 먼저 물을 담가 해동을 해줍니다. 해동 후에 비린내 제거를 위해 물에 3회 이상 세척해 주세요.
  2. 두절이 되어 있고 손질새우라서 별도로 손질할 부분은 없는데 껍질만 까주면 됩니다.
  3. 등 부분에 보면 기본적으로 갈라져 있고 내장까지 제거가 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작업을 할 수가 있어요.
  4. 껍질을 분리했다면 등 부분을 스윽 그어서 칼집을 내고 펼쳐줍니다.
  5. 위와 같이 펼치면 되는데 칼집을 깊이 내면 찢어져요. 한두 번 해보면 감은 금방 잡히더라고요.
  6. 가지런히 펼친 이후에 뜨거운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적인 스텐 쟁반에 가지런히 올려주세요.
  7. 끓는 물이 필요하기 때문에 물 끓인 김에 청경채를 살짝 데치고 건져냅니다. 남은 끓는 물에 레몬즙을 1 큰술 정도 붓고 쟁반에 펼쳐 놓은 붉은새우 위에 사르르 붓고 한번 뒤집어서 또 부어줍니다. 생선의 마스까와 같은 느낌으로 생각하면 돼요.
  8. 얼음 물을 준비하여 데친 청경채를 담갔다 빼고 탱글 해지도록 붉은새우를 담가줍니다.
  9.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준 뒤 붉은새우와 청경채를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10. 냉동새우로 만들었지만 생새우 요리와 같은 느낌이 드는 메뉴인데요. 그럼 냉동 생새우 요리라고 보는게 맞겠죠?
  11. 소스만들기
    이렇게 만든 냉동새우 요리에 찍어 먹기 좋으면서 간단한 소스인데요. 설탕, 식초, 미림, 간장 각 1 큰술과 와사비 조금 넣고 섞으면 끝이에요.
  12. 이렇게 한상을 차려봤어요. 나무판 밑에 얼음과 드라이아이스를 깔면 더 멋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13. 간단한 새우 요리인데 이자카야 느낌도 나고 퀄리티도 좋더라고요. 별 기대 안 하고 만들었는데 기대 이상이네요. 탱글탱글해서 순간 살아있는 줄? 식감도 좋고 함께 만든 간단한 소스에 적셔서 먹으면 잘 어울리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