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레시피 – 만개의 레시피
#벗굴 #벚굴 #벗굴찜만들기 #자연산 굴은 남다른 식감과 크기가 섭과 비교할 수 있다!!
분량 : 4인분 조리시간 : 15분 이내 난이도 : 아무나 By.강철새잎
[재료]
벗 굴 5kg ,청주 2큰술 ,초고추장 원하는만큼 ,레몬즙 1작은술 ,올리브오일 1작은술
조리순서
  1. 손질이 다 되어져서 온 벗굴입니다. 네이버에 알아보니 벚굴이라고 표현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굴에 대한 명칭이 다양해서는, 어느적이 정확한 명칭인지는 모르겠네요. ​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분명히 벗굴이라고 표현했는데, 표기가 벚굴인지 벗굴인지...그건 생각이 나지 않네요. ​ 손질되어져 온 벗굴을 그래도 한번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 찜통의 물을 팔팔 끓여 놓고는 벗굴을 올려서 쪄 줍니다. 살짝만 쪄 주세요. 너무 찌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사라지니까요. 찔때에 청주를 조금 넣어 주면 비린맛도 사라집니다.
  2. 벗굴의 크기입니다. 성인여성의 손길이만하다고 할까요. 제가 손이 작아서 그 안에 들어가져 있는 굴도 대박으로 큽니다. ​ 섭은 한번 삶으면 쫄아 들어서 작아지지만 이 굴은 찌기 때문에 그나마 모양과 길이 그대로를 유지하는 듯 싶어요. 어마무시한 크기의 굴입니다. ​ 봉지굴이나 양식굴과는 비교불가입니다.
  3. 벗굴을 다 쪘다면 하나는 초고추장을 올려 주고 다른 하나는 이탈리아식으로 올리브오일과 레몬즙을 뿌려 줍니다. 바질이 있으시면 다져서 올려 주시면 더욱 고급진 맛이 나겠죠. 더욱더 고급진 맛을 원하시면 트러플오일을 뿌리시면 끝내주는 맛이 되겠네요. ​ ​ ​ ​ 초고추장만드는 방법은 여기에!!
    https://blog.naver.com/kstencil/222362944928 ​

    벗굴에 초고추장을 올리고 썬파를 살짝 올려 줍니다. 그리고 다른 버전은 올리브오일과 레몬즙입니다. 하나만 먹어도 쫄깃한 식감에 반하고 배가 부르는 벗굴찜 완성입니다. 간단하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