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레시피 – 만개의 레시피
아몬드마늘스프 (아호블랑꼬) 스페인의 매력적인 지중해요리
분량 : 2인분
조리시간 : 60분 이내
난이도 : 아무나
By.유쾌한쩡이
[재료-2인분]
아몬드 70g ,우유 200+50ml ,식빵 2개 ,작은 마늘 2톨 ,올리브유 3스푼 ,식초 1스푼 ,소금 1티스푼
조리순서
아몬드를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줍니다. 더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서에요^^
미지근한 물에 아몬드를 담궈 10-20분 정도 불려줍니다.
불린 아몬드는 껍질 벗겨야해요. 의외로 껍질이 잘 벗겨지고 오래 불리면 불릴수록 잘 벗겨집니다.
껍질을 벗긴 아몬드가 준비되었습니다!
귀찮으면 안벗겨도 되는데 껍질 때문에 나중에 스프를 드실 때 많이 걸리적 거릴지도..
우유 200ml와 아몬드 70g, 식빵 2개를 잘라 냄비에 넣고 약한불로 10분 정도 끓여요. 잠시 식혀둡니다.
우유가 많이 졸았을거에요.
식은 내용물들을 믹서기에 넣고 우유 50ml를 한번 더 넣고, 마늘 2톨, 식초 1스푼, 소금 1티스푼, 올리브유 3스푼을 넣어요.
믹서기에 넣고 돌려줍니다.
매력적인 스페인요리, 아몬드마늘수프(아호블랑꼬) 완성!!
오트밀로 살짝 데코를 해 완성했답니다. 아몬드 슬라이스나 호박씨로 데코해보세요^^
냉장고에 두고 차게 먹으면 더 맛이 좋은데 지금은 겨울이니까 그냥 먹었답니다.
굉장히 걸죽하답니다.
아몬드의 고소함이 많이 느껴지면서.. 마늘향과 식초, 올리브오일향이 확 치고 올라오는 오묘하고 매력적인 맛!
Tip
만약 아몬드가 없다면 피칸이나 캐슈넛 같은 다른 견과류를 사용해도 되구요, 냉동실에 얼려둔 식빵으로 만들면 딱 좋겠죠^^ 영양적으로 좋아서 한끼식사, 간식으로 좋고 냉장고에 차갑게 해서 드시면 맛이 더욱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