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6,307
상품목록
main thumb
토방마님

[추억의 도시락]양은 도시락 이야기~~~도시락반찬/소세지부침/오징어채볶음/김치볶음/밑반찬

이웃님들 도시락 생각 많이 나시죠?? 도시락반찬중에 최고로 뽑혔던 소세지부침,오징어채볶음,김치볶음으로 도시락반찬을 꾸며 보았는데요. 도시락반찬에 소세지부침 요거 들어가는 날에는 암도 건드리지 못하도록 꽁꽁 숨겨 놓고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오징어채볶음 또한 흔하지 않는 도시락반찬이었죠~~ 가장 흔한 것이 이맘때쯤이면 거의 매일 들기름에 달달 볶음 김치볶음이 아니었나 싶어요. 모두들 알고 있는 소세지부침, 오징어채볶음, 김치볶음 간단히 만들어 볼까요???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대형마트나 큰 슈퍼에 가서 추억의 소세지나 분홍소세지 찾으면 된답니다. 분홍소세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달걀물에 담갔다가 기름 살짝 두른 후라이팬에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지져 주시면 된답니다.
오징어채는 물에 10분 정도 담구었다가 사용을 하시면 부드럽답니다. 제시해 드린 양념들을 웍(궁중팬)이나 후라이팬에 넣고 중불에서 한번 끓여 주세요. 물에 불려 놓은 오징어채와 양념이 잘 어우러지게 섞어 주신후에 참기름,통깨를 넣고 마무리 지어 주세요. ▶ 전 다진마늘을 넣지 않았는데 혹시 넣고 싶다 하시는 분은 양념장 끓이실때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신김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 후에 들기름, 설탕을 넣고 뚜껑을 덮은 후에 중약불에서 은근히 끓여 주세요. ▶ 볶으실때 국물용 멸치를 5개정도 넣어 주면 훨씬 감칠맛나는 김치볶음이 된답니다.
자아~~3가지 밑반찬이 완성이 되었네요. 밑반찬을 만들때는 적당한 양을 만들어 놓으세요. 오징어채 볶음 같은 경우 한봉지 몽땅 반찬으로 만드시는 분들 간혹 있으시더라구요. 후에는 냄새가 나서 버리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딱 오징어채 뿐 아니라 밑반찬은 가족수를 생각해서 양을 정하시고 조금 번거롭더라도 자주 해 드시라 권해 드리고 싶네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0-03-17 수정일 : 2016-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