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3,622
상품목록
main thumb
토방마님

별미 더덕양념구이

저희집은 시골 시댁밭에 더덕을 심어 놓고 먹는지라 사시사철 자주 해먹는데요. 의외로 더덕 선물 받고 어찌 해서 먹어야 할지 걱정이신분들 많더라구요. 그래서~~명절때 한 음식중 젤로 먼저 더덕구이 요리 올려 볼께요~~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더덕껍질은 돌려까기 식으로 벗기시면 수월하답니다. 잠시 실온에서 반나절 정도 꾸들꾸들하게 말려 주신 후에 홍두깨로 두드려 부드럽게 해 주세요.
제시해 드린 양념들을 넓은 볼에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더덕을 넣고 양념자을 고루 발라 주세요. 적은 양을 할 경우 더덕에 참기름을 발라 초벌구이를 해준 후에 양념장을 발라 2번째로 구워 주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전 많은 양을 하고 손님들이 계실때 초벌구이를 별도로 해 준다는 것이 시간상 번거로워서 양념장에 하루정도 재워 놓은 후에 바로 오븐에 구워 요리를 한답니다.
통에 넣어 하루나 이틀정도 냉장고에 넣어 두어 간이 고루 고루 베이게 해 주었답니다. 이 상태에서 그냥 드시면 더덕무침이 되는 건데요. 더덕무침으로 드실 경우 식초를 약간 두르고 새콤달콤하게 드세요. 더덕구이보다는 더덕무침이 더덕향이 더욱더 진하답니다. 전 오븐을 사용해서 구웠는데요. 오븐이 없으신 분들은 후라이팬에 중약불로 사용하시는 기름 약간 두르고 구워 주시면 된답니다.

오븐

매콤한 더덕구이가 완성되었어요. 더덕무침만 드시기 뭐하세요~~돼지고기, 오리고기, 소고기를 넣어 같이 조물조물 무쳐 구워 드셔 보세요. 이것도 참 별미요리가 된답니다. 더덕 자체만으로도 넘 맛나지만 고기랑 함께하는 더덕구이는 더욱더 별미요리예요.
팁-주의사항
더덕양념은 그리 힘들지가 않은데 더덕 껍질 벗길때가 약간 곤혹스럽답니다. 일회용장갑 끼고 하시면 더덕진액이 손에 안 묻는답니다. 더덕무침을 해 놓으고 조금 질린다 할 경우 후라이팬이나 오븐에 살짝 익혀 드시면 또한 색다른 맛을 느끼실수 있답니다.
더덕이 약간 질기다 할 경우 더덕무침보다는 더덕구이쪽이 부드러워 좋을꺼예요.
더덕은 봄에는 정말 아삭한데 가을 지나 요즘 정도면 수분이 많이 빠져 많이 질겨지더라구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0-02-16 수정일 : 2015-09-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봉시기 2018-09-23 16:05:10

맛나네요 

댓글 4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