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46
main thumb
김세희

고소하고 맛있는 라이스크로켓




오늘은 고소하고 맛있는 라이스크로켓을 만들어보도록 해요.^^라이스크로켓에 야채를 듬뿍 넣어서 몸에도 좋고 영양가도 높아요.소풍 때 가지고 가셔도 좋구요.아이들 간식으로,한끼 식사로도 좋답니다.자아.그러면 같이 만들어보아요.참고로 ()안의 숫자는 밥수저의 양이예요.


재료: 밥 2공기,다진 부추(6)밥숟가락,당근 1/4개,양파 1/4개,양송이 버섯 4개,노란색,주황색 파프리카 각각 1/8개,캔 옥수수 통조림 1/4통,다진 소고기 두줌,소금(0.3),후춧가루 약간

튀김옷:달걀 2개,튀김가루 반컵,빵가루 반컵







부추 한줌은 깨끗하게 씻어 작게 다지고 캔 옥수수 통조림 1/4통은 물기 빼고 준비해주세요.캔 옥수수는 뜨거운 물에 헹궈주면 식품 첨가물을 줄일 수 있어요.






다진 소고기 두줌 준비해주세요.저는 집에 고기가 있어서 넣었는데요.생략 가능해요.





양파 1/4개,양송이 버섯 4개,노란색,주황색 파프리카 각각 1/8개는 곱게 다져주세요.크로켓에 넣을거라서 곱게 다져주는게 좋아커터기에서 다져주셔도 좋아요.저는 커터기를 이용했어요.





밥 2공기 준비해주세요.크로켓에 들어갈 밥은 약간 고슬고슬한게 좋아요.





예열된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야채 다진것을 넣어 볶아주세요.튀길거라서 너무 많이 볶을 필요는 없구요.적당히 볶아주세요.





다진 고기를 넣어 볶다가 거의 다 익으면 부추를 넣어 살짝만 볶아주세요.




큰 볼에 밥과 야채,고기 볶은 것,물기 뺀 옥수수 통조림을 넣은 후 소금(0.3)밥숟가락,후춧가루 약간 넣어 잘 섞어주세요.





동글동글하게 뭉쳐주세요.꼭꼭 눌러서 동그란 모양을 만들어야 튀길 ㄸㅒ 모양이 잘 유지된답니다.






계란 2개 풀어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뭉친 주먹밥에 튀김가루-달걀물-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주세요.이때 빵가루는 시중에서 파는 식빵을 사서 커터기로 직접 갈아주면 좋아요.






팬에 기름을 넣고 빵가루를 떨어뜨려 밑으로 가라앉았다가 올라올 때 크로켓을 넣고 노릇노릇하게 튀겨주세요.






키친 타올 위에 올려 기름을 흡수시키면 끝.










완성되었어요.^^

이 라이스 크로켓은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활용해 자유롭게 응용해보세요.저는 냉장고의 짜투리 재료들을 가지고 만들었어요.^^

모두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http://blog.naver.com/greensmil



등록일 : 2008-10-28 수정일 : 2008-10-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9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