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30
main thumb
별바라기

다이어트에 건강까지 챙겨주는 음료 ! 단호박 쉐이크!

여름에 자주 만들어 주는 음료중 하나인데요 ~ 생수를 좀 많이 넣고 돌려줌 음료가되고

물을 약간만 넣고돌려먹음 쉐이크가 되는 건강쥬스랍니다.

단호박이 몸에 좋다는건 모두 아실꺼에요 더운 여름철 아이 간식이나 입맛없을때

식사대용으로 한컵마심 속도 든든한 건강쥬스랍니다.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하니 단호박쪄서 얼려뒀다 몇개씩 믹서기에 돌려 꿀이나. 초코시럽등

취향에 맞게 첨가시켜 아이들 간식이나 급하게 손님이 오셨을때 특히나 더운여름철

시원한게 한잔 만들어 내드림 어떻게 만들었냐고 ㅋㅋ 한번쯤은 물어보실듯 하네요

제가 엊그제 결혼기념일에 내일이 제 생일인지라 그런거 거의 안챙기고 살았는데

올해는 울 부부 10주년이에요 친정엄마까지 오셔서 밥 사주시고 ㅋㅋ 용돈도

두둔히 주시고 갔네요 근데 할일이 산더미라 돈쓸 시간이 없네요

이리 말하니 좀 짜증나죠? ㅋㅋ 근데 요리하고 포스팅하는저는 어떻겠어요 ㅠㅠ

일할땐 아주 끝을 보고야 마는 스타일인데 ㅎㅎ 요즘은 끝을 안봐도 좋으니

날이나 좀 시원했음 하네요` 어제 비오고 오늘 날좀 서늘하더니

오후되니 또또 햇빛쨍쨍~ 이런날 딱 입맛없고 할때 한잔 마셔주심 딱 좋을 요리같아요

속도 든든하고 시원하고 다이어트에 도움도 되고 하니 올 여름 단호박 많이드세요^^

재료소개

쉐이크두잔기준: 얼린단호박1/4개. 얼음반컵. 생수반컵. 슬라이스아몬드약간.

떠먹는플레인요구르트한통(무과일). 초코올리고당약간. 설탕이나 꿀. 생크림은 입맛에 맞게 가감해서 드세요

전 넣지 않았네요 넣지 않아도 달달하니 맛있어요!

호박딱을때: 굵은소금 한줌. 소다 밥수저로 0.5스푼

...................................................................................................................... 요리순서

단호박은 껍찔째 통으로 넣고 갈아줄꺼기 때문에 될수있음 표면을 깨끗이 딱아주세요~

이리 굵은소금한줌 넣고 빡빡 문대고 나서 ~ 소다를 이용해서 또한번 딱아내 주세요

껍질째 먹는거니 될수있음 손이 좀 가더라도 가족입으로 들어갈꺼니 깨끗이 딱아주세요

.

.

.

.

.

표면을 깨끗이 딱아~ 반을 갈라 씨를 빼주시고 잘게 잘라주세요

.

.

.

.

.

이리큰깍뚝썰기로 해서 ~ 잘라 찜통에 쪄주시면 됩니다.

.

.

.

.

.

루미낙 스팀바스켓안에 넣고 쪄봤어요 찜기가 따로 있는데

요건 유리제품이라 인체에 무해할뿐더러 청소하기가 너무 간편해서 찜요리에 많이 사용합니다.

.

.

.

.

.

이리 찜기에 넣어 푹 쪄주세요~

.

.

.

.

.

찜기에 쪄서 한김식혀 통이나 비닐팩등에 넣어서 공기안들어가게 밀봉해서 냉동실에 얼려주세요

.

.

.

.

.

이리 얼려뒀던거 ~ 몇개씩 한컵에 보통 저리 자른거 4조각이면 한컵정도 나오더라고요

2컵 울랑이와 저랑 한잔 하려고 8조각정도 꺼냈어요

.

.

.

.

.

이리 필립스믹서기에 생수반컵. 얼음반컵정도 넣고 드르륵 갈아주세요

처음에 이리 물과 얼음만 넣고 갈아주셨다가 거의 달 갈렸을때 플레인요구르트 한통넣고

살짝만 갈아서 ~ 컵에 담아내심 됩니다.

.

.

.

.

.

필립스 믹서기에요 ~ 제 요리에 많이나오는 주방가전이죠

핸드블랜더도 있곤 한데 전 요 믹서기가 어려서 부터 손에 익어서 그런지 또 버튼만 눌러줌 되니

핸드블랜더가 있음에도 이것만 사용하네요 ~ 통도 크고해서 양도 많이 들어가고

그리고 일단 갈림이 시원시원하잖아요 시원하게 얼음까지 윙~ 갈아주니 요것만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이리 갈아서 컵에 붙기전 플레인 요구르트 한통 넣고 살짝만 갈아 컵에 담아주심 됩니다.

................................................................................................................................. 마셔볼까?

이리 컵에 담아 초코올리고당이나 생크림등 취향껏 올리시거나 꿀이나 설탕등을 가감하시고

아몬드 슬라이스등을 올려냄 시판되는거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죠? ㅋㅋ

단호박 2.000원 짜리 사두면 몇일은 음료걱정 안하고 먹는거 같아요 가격도 싸고 영양가도 높고

무엇보다 속도 든든하고 시원.달콤하기까지 하니 ㅋㅋ 왜 시판되는 음료는 이런게 없는지

다이어트에도 도움되고 또 달달하니 맛있기까지한데 시판이 되지 않으니 제가 만들어 판매하고 싶을정도네요

울 딸아이 줄려고 호박찐빵도 만들어 봤고요 몇일전에 만든건데

학교끝나고 학원가기전 이리 먹여 보냈네요 ~ 근데 찐빵은 거들떠도 안보고 요 쉐이크만 마시고 갔네요

결론은 찐빵 울 딸 1개먹고 제가 다 먹었네요 ^^;;

................................................................................................................... 또다른 단호박요리


향긋한 버섯향에 영양잡곡이 만나 단호박 영양밥~★
http://blog.naver.com/nightsho/70023224219

단호박 찹쌀 떡? 케익? 파이?
http://blog.naver.com/nightsho/70023397122

KFC비스켓에 영양까지 살린~ 단호박 KFC비스켓~★
http://blog.naver.com/nightsho/70029718799

이게바로 웰빙! 단호박 영양밥~★
http://blog.naver.com/nightsho/70031464443

단호박 새알심 팥죽~★
http://blog.naver.com/nightsho/70024474396

매콤한 해물볶음과 디츠에 만남~ 디츠 해물볶음 단호박찜~★
http://blog.naver.com/nightsho/70021335617

등록일 : 2008-07-22 수정일 : 2013-01-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2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