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881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레몬칩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건조과일 칩

오늘은 차로 마시기에도 좋고 물병에 몇 조각 담아서 우려내면 한결 마시기도 편하고 영양도 더해줄 레몬칩 만들어볼게요. ​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레몬은 미국 등에서 수입으로 항공 직송이 되다 보니 싱싱함을 유지하기 위해 왁스코팅과 농약이 많이 묻어 있어요. 육안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사실 그냥 물로 씻어서는 잘 제거되지 않는데요. 1차적으로 베이킹소다 세척 후 소금으로 문질 문질 세척하셔야 해요. 요즘 간단히 농약 제거제도 나와서 저는 5분간 담가서 농약을 제거해볼게요.
그런 다음 깨끗이 흐르는 물로 씻어내주세요.
이제 왁스코팅을 지워볼 건데요. (항공 직송 시 숙성과 호흡을 막기 위해 레몬에 코팅해둔 성분) 뜨거운 물에 10초간 담그면 왁스가 녹아 나와요. 절대 익히거나 데치는 느낌 아니라 뜨거운 물에 레몬 껍질만 튀기는 느낌으로 살살 굴린 후 빼주세요.
이제 식초 2큰술 넣어 다시 한 번 더 레몬에 묻은 마지막까지 잔류농약을 제거해볼게요. 사실 껍질을 까면 편하지만 에어프라이어 레몬칩 만드시려면 껍질이 끝에 있어야 색감도 살고 바삭하니 건조되더라고요.
레몬의 두께는 2m~3m로 썰어주세요.
손 조심하시고 칼로 썰어보시는 걸 추천하고프나 채칼 두께 조절되면 채칼이 쉽답니다. 또한 건조된 모양이 좀 덜 예쁘지만 요리시간은 단축이 되는 것도 있긴 해요. 지금 보시는 위에 절단된 레몬이 바로 채칼로 썰어본 모습이어요.
레몬씨는 이쑤시개나 끝이 뽀족한 꼬지로 빼주세요. 나중에 레몬청이나 칩 만들었을 때 물에 오래 두면 쓴맛이 우러나올 수 있기에 미리 번거롭지만 빼주시는 게 더 맛나게 드실 수 있어요.
90℃ 30분 70℃ 30분 건조해주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오븐은 건조과일 칩 만들 때 130℃에서 50~60분으로 명시되어 있었으나 얇게 썰어두었기에 130 도는 너무 높아서 간혹 타기도 했어요. 그래서 온도조절을 했답니다.

에어프라이어

처음엔 꽤 다닥다닥 붙어있던 레몬이 건조가 되고 나니 공간이 넓어졌답니다.
그리고 전 그릴망 타입으로 총 3칸이라 중간에 위치를 바꾸어 조절해주었어요. 맨 위 칸이 가장 발열판과 가까이 있어서 빨리 건조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칼로 직접 썰어둔 레몬은 맨 위 칸에 채칼로 썰어둔 건 아래에서 건조했어요.
처음 90도에서 30분 가열 시에는 레몬 껍질은 말랐지만 수분 많은 과육은 건조가 덜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70℃ 30분 더 건조했어요.
왼쪽은 채칼로 썬 레몬으로 두께 1.5m 정도 되었는데 말린 상태이며 오른쪽은 직접 칼로 두께 2~3m로 썰어 완성된 레몬칩 이어요. 두께는 말리고 나니 1.5m정도 되었어요.
팁-주의사항
비타민 C = 레몬 이 떠오르듯 레몬의 영양성분에는 다른 비타민 성분도 있지만 100g의 레몬에 70mg의 비타민이 함유되어있어요. 또한 비타민C는 감기 예방은 물론 피로회복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요즘은 다이어트에도 많이 적용을 하죠.

등록일 : 2019-11-20 수정일 : 2020-09-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댓글 0
파일첨부
고구마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팬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투움바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