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9
main thumb
이자벨417

구황작물 소프트스윗 고구마 프렌치토스트♡

브런치로 먹기 좋은 프렌치 토스트에 으깬 고구마를 넣어 맛은 더 달달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 봤어요. 으깬 고구마를 듬뿍 넣어 입안가득 부드러운 고구마가 살살 놓고,,, 달걀우유물에 담가 구운 식빵은 너무나 부드러워 넘 맛있어요. 우유나 커피와 함께 먹으면 정말 근사하게 브런치로 즐기기 좋고,,출출할때 간식으로 먹기도 좋아요. 재료도 간단해서 만들어 먹기 좋아요.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고구마 2~3개
  • 식빵 4장
  • 달걀 2개
  • 치즈 2장
  • 우유 적당량
  • 버터 적당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구마를 익혀줍니다. 저는 닷맛을 업 하기 위해 고구마를 구워주었고요... 쪄도 상관없고,,, 전자레인지에 익혀 주어도 좋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익히면 빠른시간에 익혀집니다.
기본 재료를 준비합니다.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주고요, 식빵과 달걀, 치즈, 우유, 버터를 준비합니다.
볼에 달걀 2개를 깨고 우유 50ml 넣고 잘 저어 섞어줍니다.
껍질을 벗긴 고구마는 포크로 잘 으깨줍니다. 뜨거울때 으깨야 더 잘 으깨집니다. (고구마가 식었다면 전자레인지에 따뜻하게 데워 으깨주면 더 잘 으깨져요)
어느정도 고구마가 으깨졌으면 우유를 적당량 넣고 질기를 조절해주세요. (밤고구라면 우유양을 늘리고, 호박고구마나 물고구마라면 우유양을 줄이세요)
이때, 단맛을 더 느끼고 싶으시다면 꿀 1스푼을 넣어 주시면 달달하게 드실수있어요.
고구마를 구워주게 되면 당도가 더 높아져... 고구마에 우유만 추가해서 으깨주었고요...군고구마라 따로 단맛을 추가 하지 않아도 달달해요. 이렇게 으깬 고구마를 준비해줍니다.
식빵 가장자리를 잘라주었어요... 그냥 해도 상관없으나,
가장자리를 잘라주면 달걀+우유물 흡수가 더 잘되요.
식빵에 으깨놓은 고구마를 잘 펴서 발라줍니다.
꼼꼼하게 넉넉히 으깬 고구마를 펴 발라주었어요.
식빵 4장 모두 발라주었어요.
으깬 고구마를 올린 식빵위에 치즈를 올려줍니다.
치즈를 올리지않은 식빵을 덮어 샌드해줍니다.
으깬 고구마를 넉넉히 발라 두툼하게 샌드되었어요.
잘 풀어서 섞어 놓은 달걀+우유물에 샌드해 놓은 식빵을 흠뻑 적혀줍니다.
앞뒤로 식빵에 달걀우유물이 잘 묻도록 해줍니다.
달궈진 팬에 버터를 녹여준후
달걀우유물을 입혀준 식빵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식빵 4면 가장자리도 돌려가며 구워줍니다.
고구마 프렌치 토스트가 두툼하게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식빵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저는 삼각모양으로 잘랐지만 네모로 잘라도 좋고 나이프로 잘라 드셔도 좋아요.
전 삼각모양으로 잘라보니,,, 으깬 고구마 사이에 넣은 치즈가 더 먹음직 스러워 보여요.
고구마 프렌치 토스트를 예쁘게 플레이팅 합니다.
팁-주의사항
고구마를 구워주면 당도가 쪘을때 보다 더 높아진다지요. 그래서..다른 당을 추가하지 않아도,,, 고구마를 구워지면 더 달콤한 고구마를 느끼실수있어요... 고구마 프렌치토스트 할때 고구마를 구워서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등록일 : 2019-11-01 수정일 : 2019-11-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방긋빵긋맘 2019-12-10 15:01:42

마침 냉장고에 먹고 남은 구운고구마가 있었는데 뭘해먹지하다가 레시피보고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어요 우유와 함께 먹었더니 배가 아주 든든해요ㅎㅎ 아이들도 잘 먹네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