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0
main thumb
동주

초간단 순대요리 순대전 만드는 법

저희 어머니는 순대를 좋아하십니다.

저도 어머니를 닮아 순대를 좋아하는데 어머니께서 저를 뱃속에서 품고 계셨을 때 다른 음식은 생각나지 않은데 순대만큼은 꼭 드시고 싶다고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를 뱃속에서 품고 계셨을 때 순대를 그렇게 많이 드셨다고 하던데 아마 그 영향을 받아 저도 순대를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머니께서 순대를 좋아하셔서 냉동실에 냉동 순대가 있습니다.

시장에서 장을 보고 배가 출출하면 따뜻한 순대와 간을 간식으로 드시는데 그렇지 않을 때를 대비해서 냉동실에 냉동 순대가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시장이 아니더라도 집에서 배가 출출할 때 따뜻하게 데워서 드시는데 매일 똑같은 방법으로 드시는 듯해서 오늘은 그렇게 많이 특별하지는 않지만 순대를 이렇게 만들어 드셔도 맛있다는 것을 어머니에게 알려드렸습니다.

바로 오늘은 순대를 좋아하는 어머니를 위해서 순대전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순대전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그렇게 많이 특별하지는 않지만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초간단 순대요리 순대전 만드는 법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순대 300g
  • 계란 1개
  • 부침가루 3T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순대는 1cm 간격으로 썬다.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섞이도록 푼다.
1cm 간격으로 썰어 놓은 순대에 부침가루를 골고루 묻힌다.
그다음 계란물을 묻힌다.
팬에 적당한 양의 기름을 두르고 부침가루와 계란물을 묻힌 순대를 앞뒤 노릇노릇하게 익히면 순대전 완성.
팁-주의사항
냉동 순대를 사용할 경우에는 순대전 만들기 몇 시간 전부터 미리 꺼내 해동시키는 것을 추천하고 순대를 너무 두껍게 썰면 속까지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1cm 간격으로 써는 것이 좋습니다
부침가루와 계란물을 많이 묻혀야 꼭 맛있는 것은 아니고 부침가루는 소량만 묻혀도 맛있는 순대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물은 순대의 겉표면에 살짝 묻혀 준다는 생각으로 묻히면 됩니다.
순대전 만들 때 센불에서 익히면 겉은 타고 속은 차가울 수가 있어서 약불에서 천천히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약불에서 천천히 익히면 색깔도 예쁘게 잘 나오고 속까지 잘 익어서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순대전을 먹을 수 있습니다.
냉동 순대 또는 시장에서 포장에서 먹고 남은 순대가 있다면 순대전을 만들어 보세요.
순대전 만드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특별하게 재료 손질할 것도 없어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19-08-30 수정일 : 2019-08-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