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530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간편식상품화 #바지락요리 #미역요리 #바지락미역국만들기

오마니 생신이여서 미역국을 끓였습니다.

고기를 넣고 끓여낸 미역국을 그리 선호하지 않으셔서 해물육수를 진하게 우려낸 후에

미역 듬뿍 넣고 바지락살만 넣어서 끓여낸 초간단이지만



국물맛이 진하면서 시원한 바지락미역국입니다.

오마니도 잘 드시고 국물이 넘넘 맛있다고 하시면서 우와,,,두사발을 드셨습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각종 재료들을 넣고 만든 해물육수입니다. 꽃게는 살이 그리 많지 않은 냉동게였는데 그걸 매운탕을 끓이자니..그렇고 해서 아예 냉동실에 육수재료로 빼서는 이렇게 육수재료로 활용하고 있어요. 새우껍질과 대가리도 버리지 않고 육수재료로 사용하고 있고요. 그리고 양배추 심지는 보통 버리는데 그것도 깔끔하게 씻어 물기를 빼 준 후에 육수재료로 활용하면 시원하고 단맛이 도는 육수를 만들 수 있거든요. 그리고 표고버섯 기둥도 버리지 않고 씻어서 늘상 냉동실에 보관해서 육수재료로 활용하고 있지요. 물론 천연조미료에도 표고버섯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기둥에서 나오는 맛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파뿌리. 대파를 사고는 늘상 대파의 파뿌리를 깔끔하게 세척한 후에 말려서는 냉동실에 보관해서 육수를 낼때에 사용하고 있어요. 그럼 진짜 진한 육수국물이 만들어지거든요. ㅎㅎ
미역은 딱 10분만 불려 줍니다. 그정도로도 충분히 불려집니다. 육수가 만들어지는 동안에 불려 놓으시면 되겠네요.
냄비에 불린 미역을 넣어 주시고 먹기 좋게 잘라 줍니다. 그리고 참기름을 두른 후에 달달 볶아주세요.
이제 준비해 놓았던 육수를 부어 줍니다. 센불에서 팔팔 끓여 주세요. 올라오는 거품들을 제거해 줍니다. 그래야 깔끔한 미역국을 만드실 수 있으니까요.
팔팔 끓어오르면 다진마늘을 넣어 주시고 간을 국간장으로 1차로 해 줍니다. 나중에 간을 보고는 싱겁다고 생각이 들면 그때에는 2차로 소금으로 해주세요. 2차까지도 국간장을 사용하면 미역국의 색이 검게 변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다시금 팔팔 끓이다가는 마지막 단계에서 바지락살을 넣어 줍니다. 바지락살은 냉동상태였어요. 냉동된 그대로 넣어 주었습니다.
센불에서 팔팔 끓으면서 10분정도 끓이다가는 중불로 옮겨서는 은근하게 더 끓여 줍니다. 그럼 바지락에서도 국물이 우러나오면서 더욱 시원한 국물맛을 내어 주거든요.
간을 보니 조금은 약한 듯 싶어서 소금을 넣고는 마지막 간을 맞춰 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 송송 썰어서 넣어 주셔도 좋겠지만 전, 이상태 그대로를 강추합니다.
해장에도 좋고 속이 뻥뚫리는 해물육수로 끓여낸 바지락미역국 완성이지요. 국물자체도 좋고 시원하고 미역도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는 목넘김!!

등록일 : 2019-06-10 수정일 : 2019-06-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배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떡소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머랭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크림리조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돌박이숙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숙주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