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7
main thumb
동주

방풍나물 부침개 만드는 법 이렇게 만들어 드세요.

방풍나물무침과 방풍나물전 둘 중에 어떤 음식을 먼저 만들어 먹을까 고민한 결과 방풍나물전을 먼저 만들어 먹었습니다.

예정대로라면 방풍나물전을 먼저 만들어 먹었으니까 방풍나물무침을 만들어 먹어야 되는데 변수가 생겼습니다.

방풍나물무침 만들어 먹으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 옆에 계시던 어머니께서 방풍나물전이 또 드시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이틀 전에 만들어 먹었던 방풍나물전을 또다시 만들어 먹기는 싫고 이걸 어쩐다냐.

생각을 조금 바꾸어 방풍나물전이 아닌 방풍나물 부침개를 만들기로 결정했는데 어머니도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방풍나물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를 그대로 사용해서 방풍나물 부침개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방풍나물전은 방풍나물을 한 개씩 집어 정성스럽게 반죽에 묻혀 앞뒤 노릇노릇하게 익혔다면 방풍나물 부침개는 프라이팬에 반죽을 한 번에 크게 펼쳐서 앞뒤 노릇노릇하게 익히기 때문에 만들기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는데 저만의 특별한 가루가 있죠.

이틀 전에 만들어 먹었던 방풍나물전 포스팅을 보았던 이웃님은 당연히 아실 거라고 생각하는데

오늘 처음으로 제 블로그를 방문한 이웃님은 모르실 듯해서 다시 한 번 언급하자면 저만의 특별한 가루는 건새우가루입니다.

건새우가루를 넣어서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방풍나물 부침개가 되었는데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방풍나물 부침개 만드는 법 공개합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방풍나물 한
  • 부침가루 1컵
  • 2/3컵
  • 건새우가루 1T
  • 소금 한 꼬집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방풍나물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으면서 억센 줄기를 제거한다.
그다음 2cm 간격으로 큼직하게 썰어 준비한다.
손질한 방풍나물, 부침가루 1컵, 물 2/3컵, 건새우가루 1T,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반죽을 만든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얇게 펼쳐서 앞뒤 노릇노릇하게 익히면 방풍나물 부침개 완성.
팁-주의사항
저는 방풍나물 외 다른 채소를 넣지 않았는데 집에 당근, 양파 등 사용하고 남은 자투리 채소를 넣어도 좋습니다.
저는 당근과 양파는 있었는데 사용하고 남은 자투리 채소는 아니라서 아껴두었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청양고추도 넣어도 되는데 1장 기준으로 1개 정도 넣으면 좋을 듯합니다.
당근, 양파 등 사용하고 남은 자투리 채소와 청양고추를 넣지 않았지만 건새우가루를 넣어서 다른 방풍나물 부침개와 절대 비교할 수 없는 맛을 자랑하는 방풍나물 부침개가 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9-05-14 수정일 : 2019-05-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