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98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초간단 통감자구이

각 가정에서 이제 쉽게 볼 수 있는 키친 가제트 에어프라이어. 정말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 가능한 알차고 똑똑한 살림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치킨 윙을 구입 후 가장 먼저 시도해 보고 작은 사이즈기에 가능한 빠른 조리시간과 사용 후 컨벡션 대형 오븐에 비교해 간편한 세척 방법 등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그 두 번째로 통감자구이를 함께 만들어볼까 합니다. 집에 좀 남은 베이컨과 체더치즈를 올려 더욱 먹음직하게 완성해 볼 거예요. 감자를 활용한 초간단 레시피,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 볼까요?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감자 2개
  • 베이컨 2줄
  • 화이트 체다치즈 2장
  • 올리브유 2T
  • 소금 2t
  • 후추 1t
  • 파슬리 1t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감자는 깨끗하게 세척 후 긴 방향으로 2등분 해 주시고 베이컨은 사방 1cm 정도 크기로 잘라 준비할게요. 베이컨이 없으시다면 물론 생략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트 체더치즈는 2등분 해서 감자위에 올리기 좋게 손질해 주세요.
감자가 쉽게 마르고 딱딱해질 수 있어서 저는 아래 물을 4 큰 술 넣어주고 베이킹 트레이에 포일을 감싼 다음 올리브유를 살짝 발라주었어요. 이렇게 하시면 나중에 붙어 떨어지지 않는 것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씻은 감자를 넣고 위에 올리브유를 덧바르고 소금 한 작은 술씩 솔솔 뿌려주시고 후추도 반 작은 술씩 솔솔 뿌려주세요.
이제 에어프라이어를 화씨 350도(°F) [섭씨 175도(°C)]로 맞추시고 타이머를 20분 동안 맞춰 조리해 주세요.
20분 후 잘게 썬 베이컨과 화이트 체더치즈를 올려주시고 화씨 300도(°F) [섭씨 150도(°C)]에서 10분 동안 추가로 구워주시면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베이컨 통감자 치즈구이 완성입니다. 파슬리를 솔솔 뿌려 마무리해 주시면 더욱 먹음직스럽습니다.
치즈는 잘못하면 쉽게 타겠더라고요. 제가 타이머 소리를 듣고도 5분 정도 있다가 뺐더니 살짝 탄 감이 없지 않아 있었어요. 열기가 남아있어 계속 조리될 수 있으니 시간을 잘 지켜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짭조름한 베이컨과 고소한 치즈가 올라가 심심할 수 있는 감자구이에 더욱 풍성한 맛을 더해주더라고요. 간단한 아이들 간식으로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로 베이컨 통감자 치즈구이를 함께 만들어봤습니다. 감자를 저렴할 때 잔뜩 사 두었다가 마땅히 해 먹을 게 없어 고민했는데 이렇게 해치우니 맛도 좋고 든든하더라고요. 어렵지 않은 레시피니 한 번 따라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팁-주의사항
1) 베이컨과 감자로 식감과 풍미를 더해요.
2) 트레이에 올리브유를 발라 붙는 것을 방지해요.

등록일 : 2019-03-05 수정일 : 2019-03-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메이플대니얼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요리 후기 1

나는ㅡ엄마다 2019-08-02 17:43:35

쉽고 맛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추천 태그Recommend tag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