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9
main thumb
강철새잎

#수미네반찬 #정월대보름나물요리 #호박고지나물만들기 #말린애호박나물_호박고지로 손쉽게 간단하게 만드는 호박고지나물

수미네반찬 무나물에 이어서 정월대보름에 해서 먹었던 호박고지나물입니다.

무나물과 함께 이 호박고지도 역시나 너무나 간단하게 무쳐서 만들어 내실 수 있지요.

호박고지는 애호박을 말린 것으로 뜨거운 물을 부어 주어서

불린 후에 간장으로 조물조물 무쳐낸 초간단 초스피드 호박고지나물입니다.

너무나 간단하고 볶을 필요도 없으니 나물만들기 아주 간단하지요!!
6인분 이상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호박고지 100g
  • 양조간장 2큰술
  • 다진마늘 1작은술
  • 통깨 1작은술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호박고지를 뜨거운 물에 15분 정도 불려 줍니다. 그리고 물기를 짜서 준비합니다. 그냥 애호박은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즐긴다면 호박고지나물은 약간 질깃질깃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색다른 호박나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양념을 시작할까요. 아...양념도 무지하게 간단하지요. 양조간장에 다진마늘을 넣어 줍니다. 끝!!!
양념간장 한켠에 호박고지를 넣어서 조금씩 조금씩 조물조물 박박 무쳐 줍니다. 처음부터 다 넣어서 무치시는 것보다는 한켠에 재료들을 두고는 조금씩 무쳐가면 골고루 양념이 입혀지겠지요. 수미네반찬의 전매특허입니다.
이제 모두 다같이 박박 조물조물 무쳐 줍니다. 건조된 호박고지이기 때문에 불렸다고 해도 흐트러지지 않거든요. 그래서 박박 조물딱 쪼물딱하면서 무쳐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통깨 솔솔 뿌려서 마무리!! 끝------
수미네반찬 정월대보름 나물요리 호박고지나물 완성입니다. 불리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음음 넉넉히 20분이면 후다닥 나물하나가 완성되는데요. 정작 무치는 것은 1분정도밖에는 걸리지 않고요.

등록일 : 2019-02-25 수정일 : 2019-02-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