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8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컬리플라워로 만드는 홈메이드 건강 간식, 컬리플라워 크래커, 컬리플라워 크리스피

세일할 때 왕창 산 컬리플라워를 먹다가 지쳐 나머지는 다듬고 삶아 냉동실에 한동안 보관하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한식 반찬으로 만들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미국 사람들이 많이 하는 컬리플라워 피자도우에서 착안해서 과자같은 간식을 만들어봤어요. 컬리플라워는 냉동으로 된 것도 많이 파니까 손질하는 거 싫으시면 편하게 냉동 컬리플라워로 해보세요.
4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컬리플라워(삶은) 500g
  • 파마잔치즈 1/2cup
  • 갈릭파우더 1/2tsp
  • 파슬리가루 1tsp
  • 밀가루 2Tbsp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해동하여 흘러나온 물을 뺐을 때의 무게가 500g 입니다.
컬리플라워를 직접 손질하실 땐 줄기를 잘라내고 Floret부분만 씻어서 끓는 물에서 익혀 건져주세요.
푸드프로세서나 블렌더에 물 넣지 말고 컬리플라워만 넣어 최대한 곱게 갈아준 다음
면보자기에 간 컬리플라워를 넣어
최대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이 때 최대한 물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나중에 크래커가 형성되지 않고 눅눅해질 수 있으니 잘 짜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컬리플라워가 꼭 전분덩어리 뭉쳐놓은 것 같지요?
보울에 옮겨 담고 재료를 준비합니다.
간 컬리플라워에 파마잔치즈, 갈릭파우더, 파슬리가루, 밀가루 넣어 섞어줍니다.
크래커 반죽이 완성되면 뭉쳐서 잠시 숙성되도록 놔두고 오븐을 400도F(190도C)에 예열하고 10분정도 기다립니다.
대략 10분 정도지나면 예열이 됩니다. 그러면 그 때 베이킹 팬에 유산지 깐 다음 숙성된 반죽을 올려놓고 숟가락이나 주걱 등을 사용해서 납작한 직사각형으로 펴줍니다.

이 때 최대한 고르고 납작하게 펴는 것이 나중에 크래커의 식감을 좌우하니 공들여서 잘 해주세요.

크래커 반죽 성형이 끝나면 예열된 오븐에 넣고 5분 구워주세요.
5분 뒤 꺼내어 scraper로 나중에 자르기 좋게 자국을 내 놓고 다시 오븐에서 5분 굽습니다.
다시 5분 뒤에 꺼내어 아까 자국 낸 곳을 더 꾹 눌러주고 또 오븐에서 5분 굽습니다.
5분씩 3번, 총 15분간 구워진 것을 꺼낸 다음 scraper나 무딘 칼을 이용하여 분리해 뒤집고
오븐을 꺼주세요.
오븐을 꺼도 아직 안은 뜨겁죠? 그 안에서 뒤집은 것을 여열로 5분 더 굽습니다.

오븐 끄는 것 잊지 마세요.

꺼내어보면 두께에 따라 상태가 각자 다릅니다. 구워진 것만 빼 놓고 나머지는 다시 오븐 안에 넣어 5-15분 가량 더 두면 여열로 수분이 빠져나오고 바삭해집니다. 5분 간격으로 계속 체크하셔야 해요.
홈메이드 건강 크래커 완성입니다.
바삭바삭 짭조름한 컬리플라워 크리스피 드셔보세요~

등록일 : 2019-02-22 수정일 : 2019-02-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사는 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