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7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수제쵸콜렛 트러플(handmade chocolate truffles)

Food Network 셰프 중 저의 favorite 중 한 분이신 Ina Garten님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요즘은 수제 쵸콜렛도 많이들 만드시는 것 같던데 이건 정말 만들기 쉬운 것에 비해 포장만 잘 하면 근사하기가 또 말로 다 할 수 없어서..ㅎㅎ 발렌타인 데이에 아이들 선생님들께 선물하려고 일을 벌렸습니다. 소중한 주변 사람들께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semi sweet chocolate chips(또는 1파운드(454g)
  • 헤비휘핑크림(생크림) 1컵(240ml)
  • 커피(내린커피/에스프레소/인스턴트물에녹인커피등) 1T
  • 바닐라익스트랙 1t
  • 코코아 파우더(베이킹용무설탕) 1컵남짓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헤비크림을 1컵,
쵸콜렛칩 1파운드 계량해 놓으시고
넙적한 베이킹팬을 [냉동실]에 넣어둡니다.
소스팬(작은냄비)에 넣어 가스렌지 불을 올려 끓으면 바로 내려주세요. 타이밍 놓치면 넘쳐서 가스렌지 청소해야하니 멍때리지 마시고 지키고 섰다가 바로 빼내주세요.
뜨거운 헤비크림을 쵸콜렛칩 위에 체를 받쳐 뿌려줍니다. (혹시라도 형성되었을 우유막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시판 쵸콜렛바를 칼로 잘게 잘라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크쵸콜렛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바로 커피 1T와(인스턴트 커피든 에스프레소든 상관없어요) 바닐라 익스트랙트 를 넣고요

향은 의외로 인스턴트커피 녹인 것을 넣었을 때 더 진하게 남습니다.

고무주걱으로 저어서 쵸콜렛을 잘 녹여줍니다.
다 녹은 쵸콜렛은 아직 뜨거운 김이 올라오고 있으므로
페이퍼타올로 덮어 김만 빼주고(약30분) 냉장실에 1시간 가량 넣어둡니다.
시간이 지났으면 굳은 쵸콜렛을 꺼내주고
컵에 뜨거운 물을 준비하고 넙적한 접시에 코코아 파우더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베이킹 팬을 꺼내어 유산지를 깔아주세요.
뜨거운 물에 ice cream scoop 작은 사이즈 내지는 아이 숟가락을 담궜다가 굳은 쵸콜렛을 긁어내듯이 떠내어
코코아 파우더에 넣어 굴립니다. 뜨거운 물에 담궜던 스푼 때문에 약간 말랑해진 상태이니 손으로 살짝 모양을 잡아주셔도 돼요. 굴린 트러플을 베이킹팬에 올려 놓아요.
차가운 베이킹팬이 필요한 이유를 아시겠지요? 뜨거운 물에 담궜던 숟가락 때문에 온도가 올라가서 흐물흐물해지려고 하기 때문에 차가운 팬에 올려놓아 녹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하지만 그냥 먹을 것이 아니라 포장을 하실거라면 [냉동실]에 다시 넣어 1시간 정도 굳혀주세요.
어려운 건 아닌데 정성이 들어가야 하는 쵸콜렛 트러플 만들기 작업이었습니다. 만드는 것보다 포장이 더 힘들었어요. 그치만 선물용으로 포장해 놓으니 뿌듯하네요.

등록일 : 2019-02-13 수정일 : 2019-02-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사는 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새롭게 Keto diet 레시피를 올리기 시작했으니 도움되시길 바래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