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51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간 소고기랑 김치만으로 맛있게 볶는 비법, 초간단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은 주로 베이컨이나 햄, 소세지랑 같이 많이 볶음밥 해드시죠? 기름기 살짝 모자란 소고기로도 고슬고슬 맛난 김치볶음밥 가능해요~
4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김치 1/4포기
  • 소고기다짐육(어른주먹크기) 250g가량
  • 4공기
  • 소금 약간
  • 후추 간맞을정도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배추가 좀 작은 편이라 사이사이 넣은 석박지도 살짝 섞어서 꺼냈어요. 일반 배추포기 크기라면 그냥 1/4포기만 하셔도 충분할 듯 합니다. 김치 꺼내실 때 김치국물 뚝뚝 흐르는 것도 같이 잘 담아두세요. 국물도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가위로 김치를 최대한 잘게잘게 잘라주세요. 도마에서 칼로 써시는 경우 김치국물 흘려서 버리지 마시고 잘 쓸어담아 두셔야합니다.
후라이팬 달구고 중불에서 간 소고기를 맨 후라이팬에 그냥 볶습니다. 소고기 자체에서 기름이 나오니 식용유 넣지 않아요.

중불

고기가 반은 익고 반은 덜 익었을 때쯤 잘라둔 김치에서 나온 국물을 소고기에 부어주세요. 최대한 김치국물 짜내서 소고기 볶는 데 다 넣어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김치국물 붓고나서 불을 살짝 줄인 뒤 김치국물이 고기 안으로 다 스며들 때까지 볶아주세요.

중불>중약불

고기가 다 익고 김치국물도 고기에 다 스며들어 없어지고나면 잘라둔 김치를 모두 넣고 볶습니다. 김치가 익어야하니 불을 살짝 올려주세요.

중약불>중불

김치가 살짝 투명하게 익으면
밥을 넣고 볶아요. 다 익은 것들이니 타지 않도록 다시 불을 살짝 줄여줍니다.

중불>약불

약불에서 밥과 소고기김치볶음을 잘 버무리듯 볶아주고
마지막에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춰주세요.

집집마다 김치의 염도가 다르니 꼭 조금씩 넣고 섞은다음 간 보면서 조절하세요.

계란후라이는 옵션이지만 김치볶음밥에 계란후라이는 떼어놓을 수 없는 soul mate죠~ 전 살짝 간간한 김치볶음밥이랑 아보카도하고 같이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팁-주의사항
김치국물을 고기 볶을 때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

등록일 : 2019-01-28 수정일 : 2019-01-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사는 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새롭게 Keto diet 레시피를 올리기 시작했으니 도움되시길 바래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