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405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고구마맛탕 만드는 법 겨울 간식으로

라면땅 해먹던 날 #고구마맛탕 해야겠다 생각만 하고 미루고 있다가 오늘 했답니다. 2가지를 만들고 사진 찍고 치우고 나니 해가 지네요. 아이가 방학이라서 학교 안 가니 아침을 늘어지게 자고 11시가 넘어서 아침을 먹다 보니 요즘은 오전 시간을 그냥 버리게 되니 오후가 너무 짧아요. 9시부터 깨우러 아이 방을 들락달락하는데 부르면 대답은 하는데 일어나지는 않고 기다리다가 소파에서 티비보다 잠들고... ㅋㅋㅋ 요즘 그런 나날들을 보내고 있답니다. 겨울이라서 해가 짧은데 오전 시간을 버리니 너무 바쁘네요. 아무도 모르고 혼자 바쁘지만 오늘은 사진 찍으며 2가지를 했답니다. 그리고 나니 기운 빠짐... ㅜ.ㅜ
4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굳이 설명이 필요 없긴 하나~ 그래도 난 설명을 하겠다며~ 고구마가 작아서 7개를 사용했고요, 껍질은 필러로 쓱싹쓱싹 벗겨내주었습니다. 한입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정직하지 않게 삐뚤빼뚤하게 썰어줍니다. 느낌 있게~ 뭐 아니면 할 수 없고...
전분기를 빼주려고 물에 10분 정도 담가두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도 되는데 저는 기름에 튀길 거랍니다. 그러면 겉바속촉이 되겠죠?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기름에 튀길 때 물이 있으면 안 되겠죠? 키친타월로 물기는 제거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기름이 달궈지면 고구마를 투하! 손 데이지 않게 조심~
너무 예쁘게 고구마를 튀겼죠? 때깔이 이쁘게 나와서 혼자 만족 100% 고구마맛탕이 되기 전에 마구마구 집어먹게 되더라고요.
설탕 1+1/2T와 올리고당 6T를 넣고 보니 물을 안 넣었더라고요. 그래서 물 1T를 추가했어요.
그리고 아시죠? 젓지 않고 그대로 끓여서 시럽 만들기 저으면 덩어리가 되니 그냥 약불에 믿고 기다려줍니다. 설탕, 올리고당, 물 3가지가 서로 친해져서 시럽이 된답니다.
시럽이 되면 튀긴 고구마를 전부 넣어주세요.
불은 끄지 마시고 제일 약불에 놓고 시럽을 고구마에 코팅을 시켜줍니다. 근사하게 팬을 잡고 셰프들처럼 흔들고 싶지만 나는 동영상이 아닌 사진을 찍으면서 하고 있으니 주걱으로 저어줬어요.
반짝반짝 빛나는 고구마맛탕이죠? 이 상태로 먹을 순 없죠. 잠시 기다려야 하는 시간을 잠시 줍니다.
시럽이 고구마에 잘 굳을 수 있게 종이호일 위에 고구마맛탕을 펼쳐줬습니다. 마른 다음에 그릇에 담아주시면 된답니다. 어디에 담아내야 이쁠까? 고민하다가 레트로 우드 손잡이 볼을 꺼내서 담아봤어요.

등록일 : 2019-01-05 수정일 : 2019-01-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HurEunBee♡ 2019-09-29 22:32:16

감사해요 :) 맛잇는 고구마 맛탕 성공햇더옹 

댓글 3
파일첨부
새송이버섯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파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표고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사리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알리오올리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테이크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당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