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9
main thumb
예은예슬맘

홍합탕 끓이기, 감자 들깨 조림, 당근 계란말이, 구운 김, 아이 반찬, 유아 반찬, 유아식 식단, 감자요리, 4살

홍합을 사서 홍합탕을 끓였습니다. 저는 홍합을 사면, 한 번은 홍합탕 끓이고, 그 국물로 그날 저녁은 미역국을 끓여줘요. 두 가 지국을 즐길 수 있으니 편해서요. 내일도 역시 아침은 미역국일듯합니다. 홍합이 아직은 살이 덜올라서 크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조개 조 개라며 아이들 잘 먹었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피홍합 1kg
  • 1L
  • 간 마늘 0.5T
  • 소금 약간
  • 미향 1T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홍합탕
요즘 펴 홍합은 손질되어 나오긴 하지만, 간혹 이렇게, 홍합 끝에 수염처럼 나오죠. 이것만 깨끗이 제거해주고, 홍합끼리 무질서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5~10회 정도 씻고 해감은 따로 하지는 않았어요.
물이 깨꿋해질때 까지 헹군 후, 홍합에 물이 잠길 때까지 담고, 중불보다 조금 더 센 불에서 끓여줍니다. 미향 1T를 뿌려주고, 소금은 약간만 넣어주세요. 국물 말고, 홍합만 먹으려면 안 넣어도 되지만, 확실히 소금을 약간 넣어주면 개운한 맛이 살아납니다. 홍합이 1/3쯤 입을 벌리면 끕니다. 끓일 때 거품이 일어나게 되는데, 거품은 숟가락으로 제거하여줍니다. 칼칼하게 먹고 싶을 때는, 아이들용은 먼저 건져주고, 홍고추나, 청양 고추를 넣으면 칼칼함과 시원함이 더해져서 더욱 맛있습니다.
칼칼하게 먹고 싶을 때는, 아이들용은 먼저 건져주고, 홍고추나, 청양 고추를 넣으면 칼칼함과 시원함이 더해져서 더욱 맛있습니다.
2. 감자들깨조림
오늘은 모처럼 들깨를 넣고 감자조림을 해보았어요. 감자 크기에 따라 개수를 정하면 될듯해요. 감자는 반 잘라서 반달 모양으로 잘라주고, 생각보다 갈변이 금방 되지 않아요. 그리고 푹 퍼진 감자를 좋아하다 보니, 감자의 전분기도 제거하지 않았어요. 껍질 벗기고 물에 살짝 한번 헹구어 사용합니다
물 200mL, 마른 다시마, 조림간장(진간장) 2T, 간 마늘 0.5T, 감자 1개 큰 것 넣고 중불에서 25분 삶아줍니다. 고춧가루를 약간 타줘도 맛있는데 오늘은 들깨의 고소함을 느끼고 싶어서 들깨를 넣었습니다.
감자가 익으면, 들깨가루를 마지막에 넣고 들깨가 끓을 때까지 조금 더 끓여줍니다. 젓가락으로 찔러보았을 때 푹 들어가면 다 익은 거예요.

등록일 : 2018-11-22 수정일 : 2018-11-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예은예슬맘

예은예슬맘입니다.다된다에어프라이어최강레시피저자입니다https://m.blog.naver.com/okybali123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