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1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자색고구마 요리, 자색고구마 크림치즈 스프레드

마치 색소를 넣은 것 처럼 선명한 보랏빛을 띠고 맛은 달콤하고 좋아 컬러푸드 식재료로 사랑받는 자색고구마, 주로 어떻게 요리 해 드시나요? 그냥 쪄서 먹기도 하고 얇게 썰어 스낵처럼 즐기기도 참 좋습니다. 남은 자색 고구마를 어떻게 활용 해 보면 좋을까 하다가 부드러운 식감이라 쪄서 곱게 체에내려 크림치즈와 섞어 스프레드를 만들어보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아름다운 보랏빛이 주는 멋진 비쥬얼은 또 색다른 매력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오늘은 자색고구마를 활용한 크림치즈 요리, 자색고구마 스프레드 함께 만들어볼게요.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크림치즈 250g
  • 자색고구마 1개
  • 마가린 2T
  • 소금 1t(완성 후 용량 : 약500g 기준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빠른 조리를 위해 자색고구마는 가볍게 흐르는 물에 세척 후 2등분 해 주세요. 마가린과 크림치즈는 실온에 꺼내두어 부드럽게 준비할게요. 크림치즈는 스프레드 전용 "Light"타입을 구입 해 주시면 한결 만드실 때 부드러워서 편하실거에요. 기존의 오리지날 크림치즈를 구입하셨다면 가열구 주변에 두어 부드럽게 되도록 준비해 주시면 더 한결 요리가 빠르고 편합니다.
절단한 자색고구마는 고구마가 잠기도록 물을 부어 20분정도 충분히 삶아주세요.
스프레드에 곁들일 빵을 취향에 맞게 준비 해 주세요. 저는 베이글을 준비했고 또 어울림이 좋아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물론 식빵도 괜찮습니다.
잘 삶은 자색고구마는 차가운 물에 담가 조금 식혀서 준비 해 주세요.
이제 자색고구마를 체에 곱게 내려 볼게요. 혹시 핸드 블랜더가 있으시면 편하게 블랜딩 해 주셔도 좋습니다.
여전히 따뜻한 김이 남아있어서 마가린을 넣으면 잘 녹으면서 섞어질 거에요. 두스푼 정도 넣고 잘 섞어 고구마를 크리미하게 준비 해 주세요.
이제 크림치즈를 넣고 고구마와 잘 섞어주시기만 하면 완성이랍니다. 라이트 제품을 사용하시면 손에 힘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잘 섞으실 수 있어요.
이제 마지막으로 기호에 맞게 소금으로 간을 살짝 해 주시면 이색 크림치즈 요리, 자색고구마 스프레드 완성되었습니다.
토스트한 베이글에 잘 펴발라 간단한 브런치 메뉴 아이템으로 준비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고구맛의 향 때문에 그런지 더 든든하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천연 색소로 이렇게 아름다운 빛깔이 나더라구요. 마음 놓고 즐겨도 되는 좋은 성분이니 안심하고 즐기셔도 괜찮습니다.다른 때 보다 더 듬뿍 넉넉히 얹어서 먹게되더라구요. 체에내려 섬유질이 느껴지지 않는데 통으로 으깨서 즐겨도 괜찮을 것 같아요.든든하게 즐길 수 있어서 간단한 아침메뉴로도 손색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누구나 완성할 수 있는 크림치즈 요리 레시피로 자색고구마 스프레드를 함께 만들어봤습니다. 보랏빛 색깔이 오늘따라 더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 같은데요. 색다르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팁-주의사항
1) 빠른 조리를 위해 고구마는 2등분하여 사용 해 주세요.
2) 소금으로 부족한 맛을 채워주세요.

등록일 : 2018-08-08 수정일 : 2018-08-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메이플대니얼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