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435
main thumb
혀니ㅋ

요즘 핫한 마약계란 레시피

요즘 sns에서 핫한 마약계란 저두 드뎌 만들어봤답니다!! 날씨가 더워 만들기 어찌나 귀찮던지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이제서야.. 얼마나 맛있길래 이난리인가 싶었는데 막상 만들어보니 짱맛!!!!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계란 10개
  • 소금 1스푼
  • 식초 살짝
  • 진간장 1컵
  • 1컵
  • 설탕 1/3컵
  • 올리고당 1/3컵
  • 양파 1/2개
  • 대파 1대
  • 청양고추 2개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계란은 냉기를 빼기위해실온에 꺼내놓는데요. 보통은 30분정도 꺼내놔도끓는물에 넣었을때 안깨진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30분정도 꺼내놨는데이 더운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좀 깨지는 현상이..ㄷㄷ 1시간정도 꺼내놓는걸 추천드려요-
계란을 꺼내 온도를 식힐동안마약계란 레시피에서 가장 중요한양념장을 만들어주는데요. 대파, 양파, 청양고추는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너무 작은게 싫다 하시는분은먹기좋게 취향껏 썰어주셔도 상관없어요~
그리고 볼에 진간장 1컵, 물 1컵올리고당과 설탕은 3분의1컵씩 넣었어요. 원래 비율은 1:1:1 이라고 하더라구요.근데 너무 달다고들 하셔서 양을 좀 줄였구요.저는 올리고당과 설탕을 섞어서 넣었는데설탕만 넣으셔도 상관없답니다. 당도는 개인 취향껏 조절 필수!!!
다진마늘도 1스푼 넣어줬어요.
쉐킷쉐킷 이대로도 단짠단짠맛있는 양념장 완성!!!
1시간정도 후 계란을 삶아주는데요. 끓는물에 소금 1스푼과 식초 살짝 넣고상온에 두었던 계란을 넣고7분정도 삶아줍니다.
이 요리의 포인트는바로 반숙계란 인데요!! 저는 노른자가 덜익는건 상관없지만흰자가 덜익는건 사실 못먹거든요 ㅠㅠ 그래서 반숙에서 완숙 사이??반숙보다는 좀 더 익히기로 했어요. 그래서 8분정도!!취향대로 시간을 줄이거나 추가하심 될듯해요.
그리고 잘 삶아진 계란은빠르게 찬물로 이동해 식혀주고껍질을 까주는데요.
확실히 완숙보다는 말랑말랑해서껍질까는게 어려울수 있으니조심조심 살살 다뤄 껍질을 까주세요!!
껍질 깐 계란은 통에 담아주고만든 양념장을 부은후하루정도 숙성후 먹으면 꿀맛이라고 하는데요.
껍질 깐 계란은 통에 담아주고만든 양념장을 부은후하루정도 숙성후 먹으면 꿀맛이라고 하는데요.

등록일 : 2018-08-01 수정일 : 2018-08-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45

추똥^^ 2019-01-30 20:28:29

이거 대박 쉽고 맛있어요. 아이들이 엄마없을때 밥한끼 해결하기도 좋으네요 

희동맘 야호 2019-06-14 17:42:28

맛있게 먹었는데요… 계란먹고 간장이 많이 남았는데… 요건 어찌 활용할수 있나요?? 계란 더 삶아서 간장에 넣어도 될까요? 

뚱시뚱시 2019-01-25 00:42:15

쉽고 맛있게 먹고있어요♡♡♡ 설탕도 넣었지만 올리고당하고 꿀도 넣어봤는데 맛있더라구요 다음에는 한번에 많이 해야겠어요 한사람당 2개넘게 먹으니깐 금방 거의 다먹네요 bbb 

댓글 2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