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486
main thumb
지니진램프

튀기지않고 달달한 초스피드 간식'전자렌지로 찐 고구마 맛탕' (feat. 백종원레시피)

식욕이 왕성하고 애 입맛인 저희 신혼 부부!

밥을 먹고도 간식이 필수라 주말인 오늘은 무엇을 해볼까 하며 백종원 레시피를 쳐보다 고구마 맛탕이 있더라구요! 마침 고구마 사놓은 게 있어 전자렌지로 쉽게 찔 수 있으니 고구마 요리를 해보고자 준비해 보았어요.

저도 전자렌지로는 처음 쪄보는 건데 너무 쉽고 간단해서 고구마 맛탕 하는데 시간이 훅 단축되서 10분만에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

튀기지 않고 고구마를 구워서 해서 기름이 적게 사용되어 조금이나마 더 건강하게 만들어진 고구마 맛탕!

아이가 있다면 더더욱 필요한 간식으로 배도 든든, 당 충전도 확실히 시켜줄 맛탕 함께 만들어 봅시다.^^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고구마 3개
  • 100ml
  • 식용유 3큰술
  • 올리고당 3큰술
  • 설탕 1큰술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구마 3개의 껍질을 까서 큰 볼에 한 입크기로 썰어 넣은 후 물을 가득 담아 전분기를 빼줍니다. (5분)

고구마, 물

큰 볼, 감자칼, 칼

step1의 물을 다 버리고 다시 새로운 물을 100ml 정도 담아 랩을 씌운 후 구멍을 내주어 전자레인지에 4분에서 4분30초간 돌려서 찝니다.

랩, 전자레인지

힘들게 불에서 삶을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아주 쉽게 찔 수 있다는 것이 참 놀랍죠!?
여기서 찔 때 너무 오래 쪄서 고구마가 다 익은 상태가 되어 버리면 나중에 불에서 조리 시 다 으스러지고 뭉게져버려요. 그렇기 때문에 고구마들이 2/3정도 익도록 4분-4분30초면 충분하답니다.^^

큰 팬에 식용유 3큰술 정도 넉넉히 두르고 쪄진 고구마의 물기를 많이 제거시켜 넣어 구워줍니다.

식용유

큰 팬

중불

기름에 담구어 튀기는 맛탕이 아닌 기름을 최대한 적게 쓰자는 취지로 만든 맛탕이라 거의 굽듯이 고구마를 조리하는 게 이 레시피의 포인트입니다!
튀기면 바삭함이 더 많을 수 있지만 구울 땐 그만큼의 바삭함은 적어도 적은 기름을 사용하여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게 요리하는 느낌이 들겠죠?

대부분의 고구마가 노릇하게 굽혀지면 올리고당3큰술을 넣어 야무시게 섞어줍니다.

올리고당

중불

불을 끄고 설탕 1큰술을 넣어 녹을 때 까지 비벼 섞어주시면 윤기 좔좔 고구마 맛탕 완성 !

설탕

불 끄기 ★

팁-주의사항
간맞춤이 따로 없고 고구마도 완벽하게 익었나 게속 찔러보지 않아도 되고 단지 전자레인지가 쪄주고 넣어야할 두 가지만 넣어 섞어주면 꽝손인 분들도 아주 맛있게 완성이 되는 간식이에요!
*여기서 키포인트
1. 식용유를 두르고 고구마를 넣을 때 고구마의 물기를 최대한 빼주기 - 물과 기름이 만나면 튀어버리고 바삭하게 굽히기 힘들답니다 !
2. 설탕 첨가 시에는 꼬옥 불을 끄고 넣어 줄 것 !

등록일 : 2018-04-15 수정일 : 2018-04-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지니진램프

http://blog.naver.com/ujinwls123 블로그 새댁레시피로 활동하면서 초간단 요리들을 해보고 있는데 만개의 레시피에서 많이 배우고 공유하고 싶네요^^

요리 후기 15

코코냥냥이 2019-10-07 19:32:28

요리왕초보인데 레시피대로 따라했는데 너무 쉽고 간단하게 맛탕이 완성되었네요! 자주 해먹어야겠어용^^ 

다혜현식맘78 2018-11-02 10:42:18

학교에서 요렇게 만들어먹었다고 요렇게해달라고 해서 해주고있네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 

seulseul 2018-05-07 01:36:32

26개월 아기랑 둘이 넘 맛있게 먹었어요~ 아기 때문에 올리고당, 설탕은 안넣었네요ㅎ 또 해달래서 이틀 연속으로 먹었답니다. 

쉐프의 한마디2018-05-07 15:11:35

아이가 엄마가 해준 요리가 너무 맛있었나 보네요! ㅎㅎ 저도 다음에 아이가 생기면 자주 해줘야겠어요 >.<

댓글 3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