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744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대패삼겹살 숙주볶음 고기요리 먹는날

떨어지지 않고 쟁여놓는 재료 중 하나가 삼겹살이랍니다. 주말인데 뭘 해 먹을까 하다가 숙주 한 봉지를 사온것이 있어서 대패삼겹살 숙주볶음을 해봤어요. 이번에는 고춧가루를 넣어서 빨갛게 해봤습니다.
2인분 1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몇 그램인지 저울에 올려서 재보려니 저울도 꺼내야 해서 돌돌 말아있는 대패삼겹살 수를 세는 것이 나을듯하더라고요. 돌돌 말려있는 고기가 30개입니다. 저 사진에 보이는 거보다 세보고 개수를 맞춰서 더 넣었어요.
고춧가루 2, 진간장 2, 맛술 1, 올리고당 1, 들기름 1, 다진 마늘 1, 후추 약간을 넣었고요. 돌돌 말려 있는 대패삼겹살이라서 큰 건 펴주면서 양념이 골고루 스며들게 해줍니다.
부추는 한 줌 정도 준비했고요. 숙주는 한 봉지에 400g인데 절반을 넣었으니 200g 예상합니다.
대패삼겹살을 구울 때 약한 불로 구우면 기름이 엄청 나오니 센 불에 빨리 익혀주셔야 기름이 덜 나와요. 잘 익을 수 있게 뒤집어가면서 구워주세요. 익은 거 드셔보셔서 간이 딱 맞으면 나중에 싱거워요. 여기에 부추와 숙주가 들어가야 하니 맵거나 짜야 간이 맞는 거랍니다.
고기가 익으면 부추와 숙주를 넣어줍니다. 대패삼겹살 숙주볶음이지만 콩나물을 넣어서 콩불로 해먹어도 맛이지요. 부추대신에 쪽파를 넣어셔도 됩니다. 전 어제 오이소박이를 해서 부추가 남아서 넣어봤어요.
이때도 역시나 센 불에 재빨리 한 2~3분 정도만 볶아주세요. 숙주가 너무 익으면 아삭한 식감이 사라지니까요.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신다면 고기가 익으면 불을 끄고 팬의 잔열로 숙주를 익혀주셔도 될듯해요. ^^ 마무리로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전 넣지 않고 그냥 먹었어요. 대패삼겹살 숙주볶음을 이렇게 만들어봤어요.

등록일 : 2018-03-12 수정일 : 2018-03-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2

하선린 2020-02-27 17:22:01

한그릇 먹을 밥 두그릇 먹었네요.. 저희는 대패 목살에 부추 콩나물 넣었는데 정말 짱이었습니다.  

sky kid 2019-01-15 11:35:44

맛있었어요! 

댓글 1
파일첨부
돼지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돌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탕후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칠리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