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404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간편하고 맛있는 닭갈비

춘천 닭갈비의 유래를 살펴보면 춘천문화원측은 닭갈비란 음식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시기를 대략 1950~60년대로 보고 있는데요. 50년대 구 강원은행 본점자리에서 김씨라는 사람이 닭불고기집을 처음 시작했다는 풍문에 근거한 것인데, 좀더 확실한 것은 70년대 초반 춘천시 명동 뒷골목에 들어선 우미, 육림, 뚝배기집, 대성닭갈비 등 4개업소가 현재와 같은 춘천 닭갈비를 발전시켰다는 점입니다. 춘천 닭갈비는 적당한 크기로 토막낸 닭고기를 양념장에 잘 버무려 잰 후 어슷하게 썬 양배추와 고구마, 대파, 깻잎 등 각종 야채와 물에 불린 떡볶이 떡을 함께 철판 위에 넣어 만드는데, 센 불에서 볶다가 참기름을 두르고 불을 줄여 익혀내는 것이 보통입니다. 업소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닭갈비의 맛을 결정하는 양념장엔 다진마늘과 생강, 양파, 고춧가루, 설탕, 간장, 맛술 등 20여가지 재료 가 들어가며, 닭고기 특유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카레가루도 첨가된다고 하네요. 이같은 조리법이 매콤하고 단백한 맛을 돋보이게 하는 비결이구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맛깔스런 닭갈비살을 골라 먹은 후 남겨진 양념과 야채에 밥을 비벼 볶아 먹는 것도 맛있지요. 오늘은 춘천닭갈비 포장 택배 제품으로 간편하고 맛있는 춘천 닭갈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5인분 3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춘천닭갈비 전통맛 1kg을 준비합니다.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요리하는 게 좋답니다.
손질을 마칩니다.
양배추와 고구마, 수제 생면사리, 떡사리입니다. 대파와 양파는 집에 있는 걸 추가로 사용했습니다.
수제 생면사리는 찬물에 넣어주면 바로 풀어집니다. 찬물에 넣지 않고 그냥 넣으면 면이 끊어질 수 있어요.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하시구요. 떡사리도 찬물에 한번 헹궈서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생면사리는 국물용 우동사리처럼 탄력은 없지만, 간이 속까지 베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넓은 철판을 먼저 달군 다음, 기름을 약간 두르고 키친타올로 닦아서 코팅만 한다는 기분만 내면 됩니다. 닭갈비와 야채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지글지글 익기 시작한답니다.
그러면 떡사리를 넣어줍니다.
잘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수제생면사리는 고기가 반쯤 익었을 때 넣어주면 됩니다.
볶아주면서 다른 재료와도 잘 섞이도록 하고 마지막에 통깨를 넣어줍니다.
완성.

등록일 : 2018-01-11 수정일 : 2018-01-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달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숙주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세지야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육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춧잎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간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