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41
main thumb
호이홍이

돼지고기김치찜 만드는법 우리집 밥도둑 레시피♩

지난주,시어머니께서 오셔서

김치찜 하는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가셨어요~

시댁가면 항상 해주시는 그 레시피!!!ㅎㅎㅎ

남편이 먹고 싶다고 해서

한번 만들어봤는데

ㅋ ㅑ....

정말 엄지척!!

매일 이 메뉴만 먹고싶다는 남편님ㅎㅎ

안돼~ 꿀꿀이되!!

그럼, 돼지고기 김치찜 맛있게 만들어 볼께요
3인분 9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김치 1/2포기
  • 돼지고기 생갈비 1kg
    [고기데칠때]
  • 통마늘 4개
  • 생강 3조각
  • 통후추 7~8알
  • 소주 3스푼
  • 월계수잎 3~4장
    [양념장]
  • 고추가루 2스푼
  • 다진마늘 1스푼
  • 다진생강 1티스푼
  • 설탕 1+1/2스푼
  • 국간장 2스푼
  • 된장 1/2스푼
  • 새우젓 1스푼
  • 5~6국자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생갈비는 뼈가 있어 물에 1시간 담궈
핏물을 빼줬어요
삼겹,앞다리,뒷다리,목살은
따로 핏물제거 안해주셔도 됩니다
애벌삶기!!!
불순물과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꼭~ 해주고 있어요
고기 잠길때까지 물붓고
통마늘 4개
생강3조각
통후추7~8알
소주 3스푼
월계수잎 3~4장
생강청 만들고 남은 생강은 이렇게
편으로 썰어 냉동보관후
생강이 필요할때마다 사용하는데
완전~~ 요기나게 사용중이죠
약 15분가량 팔팔~ 중강불로 살짝~
삶아줍니다
그릇에 담아 흐르는물에 2번정도
씻어주세요
그리고 냄비에 담아주기!!
고기위에 김치 한포기
그대~~로 쓰윽~
씌워줍니다
시어머니께서 강조하시던ㅋㅋㅋㅋ
절때 김치를 자르지 말고
그대로 고기한테 이불 씌워주래요~
고추가루 2스푼
다진마늘 한 스푼
생강가루 혹은 다진 생강
한 티스푼
설탕 한스푼반
국간장 2스푼
된장 반 스푼
새우젓 한스푼
저는 여기에
생강청 한스푼도 넣어줬어요
없으신 분은 패스!
물 5~6국자
저는 모든 양념장은 그릇에 담아 한번 맛을 보고
냄비에 넣고 있어요
그냥 냄비에 한스푼씩 넣으면
망할까봐...ㅎㅎㅎ
아직 초보ㅋㅋㅋㅋㅋㅋ
양념장을 냄비에 붓고
이제 팔팔 끓여줍니다
약 40분간 뚜껑닫고
중불로 서서히 익혀줬어요
중간중간 국물을 김치위에 끼얹어 주는것도
잊지마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김치가 푹~~
익어가는게 보이더라구요
맛있겠다!!!
파송송~ 양파송송 넣고
뚜껑다고 10분
이때 간을 보고 짜다면 물을 더 넣고
뭔가 밍밍하면 새우젓을
단맛이 부족하면 설탕을 조금씩 추가해
입맛에 맞게 간을 조절해 주세요
짜잔~~
40분간 바글바글 끓여
완성된 돼지고기 김치찜

등록일 : 2017-12-23 수정일 : 2017-12-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소나짱짱짱 2019-05-17 17:38:24

하구있어요 간봤는데 넘나 조아욤 잘먹을게여!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