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812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레몬생강차/레몬생강청

재료Ingredients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할 때에는 감기도 잘 걸리는데요. 이럴 때는 생강차가 좋아요.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게론과 쇼가올 성분은 티푸스와 콜레라균 등에 강한 살균작용을 해 감기 치료에 좋지요.


또한 생강이 정력 보강 효과도 있는데, 아라비안나이트에는 생강을 \'신이 내린 정력제\'로 표현하고 있어요.


레몬은 비타민 C가 많아서 피부미용 뿐 아니라 감기예방에도 좋고요.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혈관건강에도


좋답니다.


오늘은 제철인 햇생강과 레몬을 섞어 레몬생강차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레몬 3개, 생강 150g, 흰설탕 200g, 베이킹소다 2큰술, 굵은 소금 2큰술 등


 


레몬생강청 재료는 레몬 3개, 생강 150g, 세척용 베이킹 소다 2큰술, 세척용 굵은 소금 2큰술, 설탕 400g을 준비합니다.


청을 만들 때에는 항상 황설탕보다는 흰설탕이 발효가 잘 되요.

 


찬물에 베이킹소다 2큰술을 넣고 레몬을 넣고 20분간 담가둡니다.


그리고나서 굵은 소금을 레몬에 문질러 가면서 세척해줍니다. 레몬이나 오렌지같은 과일류에는 왁스가 칠해져서 수입되기


때문이지요.


맑은 물에 여러번 헹궈준 뒤 물기를 제거하시구요.


레몬은 모양이 예쁜 통썰기로 잘라줍니다. 모양이 상관없다면 반달썰기를 해도 되구요.

 


레몬 씨는 젓가락으로 제거합니다.

 


생강도 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껍질을 벗겨주고 편썰기합니다. 이 때 길이가 긴 것은 반으로 썰어줍니다.


그래야 병에 넣기가 좋아요.

 


유리병은 끓는 물에  넣어 소독하면 좋은데, 철사나 고무바킹이 있는 것은 통째 넣어서 끓이기가 어려우니 전기 주전자에 물을


끓인 후 조금씩 부어가며 유리병 뚜껑을 닫고 흔들어 줍니다. 그러면 병이 전체적으로 뜨거워지면서 소독이 되지요.

 

그런 다음 물을 버리면 병이 따뜻합니다. 여열로 물기가 날아가도록 병을 말려주시구요. 급하면 키친타올로 닦아주세요.

 


큰 볼에 손질한 생강과 레몬을 넣어줍니다.

 


맨 위에 덮을 설탕을 남겨준 후 설탕을 넣고 고루 버무립니다.


유리병에 켜켜로 생강, 레몬을 넣고, 설탕을 넣는 방법도 있으나, 이 방법이 고루 설탕이 묻어서 더욱 좋답니다.

 


소독한 유리병에 레몬과 설탕 버무린 것을 넣어준 후 남긴 설탕을 레몬과 생강이 보이지 않게 고루 펴서 넣어줍니다.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서 3일 정도 숙성시킵니다.




설탕이 다 녹아 있어요. 완성되면 냉장고에서 6개월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많이 만들어서 선물용으로 드려도 좋겠죠?


 


레몬 조각과 생강 조각을 꺼낸 뒤 국물로 나온 청을 한 큰술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레몬생강청을 만들어 레몬생강차로 드실 수 있구요.


요 레몬생강청은 차뿐만 아니라 생선이나 육류 조림시 넣어주어도 비린내나 잡내를 잡을 수 있어요.




레몬의 상큼한 향과 생강의 알싸한 맛이 잘 조화를 이뤄서 맵지도 않고 고급스러운 레몬 생강차이죠.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고급지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감기예방에도 그만이구요.


손님 초대시에 수제차를 한잔 대접하면 센스쟁이란 말을 들으실 수 있어요.~~


 

등록일 : 2017-10-16 수정일 : 2017-10-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2
파일첨부
감자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리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땅콩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고추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스테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콘치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웨지감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해물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