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44
main thumb
밥심은국력

인디언감자 - 아피오스 /찐감자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아피오스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인디언 감자 또는 콩감자라고 불리는데요. 치열한 전투 속에서 인디언들의 건강을 책임졌던 아피오스는 '천상의 식품' 이라 불리며,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고구마와 감자보다 단백질,섬유소, 칼슘 인 등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칼슘의 함량이 우유의 2배랍니다. 포슬포슬 달콤한 밤맛이 나고 사포닌 성분이 많아도 쓰지 않고 달콤하답니다. 요리법은 밤이나 감자, 고구마가 들어가는 요리에 아피오스로 대체해서 만들면 되고요. 감자 쪄먹듯이 드시거나 튀겨서 소금을 뿌려드셔도 됩니다. 오늘은 아피오스를 가지고 찐감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아피오스 3줌
  • 500ml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아피오스는 흙이 안 나올 때까지 깨끗이 힘을 주어 세척하고 체에 받쳐 주세요.
단면을 잘라보면 약간 마같은 느낌도 있는데요, 많이 끈적이지는 않아요.
아피오스 3줌과 찬물 500ml 를 넣고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총 15분 정도 삶으시면 됩니다. 크기가 작아서 금방 익고요.
미니 고구마 같지 않나요? 껍질을 까서 먹는 게 더 맛있네요.
아피오스 찐감자가 완성되었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한입에 쏙 들어가는 게 아이들 먹이기에도 너무 좋을 듯하네요. 포슬포슬하고 밤맛도 나고, 고구마 맛도 나고 감자맛도 나고, 거 참 신기한 맛이구요. 사포닌이 있어도 쓰지 않고 자체 간이 있는 듯 아무 것도 넣지 않아도 맛이 슴슴하지 않고 딱 좋아요. 요즘 요런 특이한 작물 먹는 재미가 쏠쏠해요.

등록일 : 2016-12-21 수정일 : 2016-12-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