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965
main thumb
쉬운언니

깐쇼새우에 버금가는 별미 두부요리!! 깐쇼두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도시락 반찬으로 깐쇼두부를 만들어봤어요^^ 새콤달콤한데다 도시락반찬으로 좋은 두부요리 하나 소개해드릴께요^^ 이름하여 깐쇼두부.. 두부강정을 깐쇼새우양념으로 조려본건데 생각보다 괜찮아요 어린아이들한테도 좋쿠^^ 자 재료입니다. 재료: 두부 한모, 전분, 설탕1T,케첩4T,식초1T,굴소스1/2T,물엿2T, 마늘 1쪽, 생강 1쪽 굴소스는 없으면 그냥 간장으로 대체해도 상관없어요. 그럼 깐쇼두부..시작해볼까요?^^
3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두부 1모
  • 전분 적당량
  • 소금 약간
  • 후추 약간
  • 마늘 1쪽
  • 생강 1쪽
    [소스재료]
  • 설탕 1T
  • 케첩 4T
  • 식초 1T
  • 굴소스 1/2T
  • 물엿 2T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두부는 먹기좋게 한입크기로 잘라서 5분정도만 소금,후추로 밑간을 좀 해 두세요. 그런 다음 바로 튀길건데 튀길때 전분가루를 입혀서 튀겨요.하나하나 굴리면 귀찮으니까 봉지에 전분 2T만 담아서 흔들어 주시면 완전 깔끔하게튀김옷이 입혀진답니다.^^
자 이제 160도쯤 되는온도에.. 튀김기름에 불을 올리고 나무젓가락을 먼저 담궈보세요.기포가 한두방울 겨우 올라오면 140도 정도 되고, 보글보글 올라오면 160~170도 정도랍니다.두부는 수분이 좀 많으니까 살짝 느긋하게 튀겨서 수분을 좀 날려주세요. 그래야 바삭해요^^
이렇게 두부가 다 튀겨지고 나면 이제 소스를 좀 준비해 볼께요. 위에 주어진 분량의 소스에 물을 2~3스푼만 넣어서 잘 저어두세요.소스가 준비되면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마늘하고 생강을 편썰어 넣고 약불에서 향을 좀 은근하게 내며 볶아 주세요
고추기름에 은근하게 향이 베어나고 마늘이 노릇해 지기 시작하면 불을 센불로 바꾸고 섞어둔 소스를 넣어 끓여주세요. 소스가 글바글 끓어오르면 이제 튀겨둔 두부를 한방에 다 넣쿠 쎈불로 조리면 끝!!
자 점점 모양 나오는거 보이시져? ㅎㅎ 깐쇼새우에 다가워 지고 있어요.ㅋ조금더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저는 마지막에 아몬드 슬라이스를 같이 섞어줬네요.후라이펜이 물기가 다 졸아 들고 약간 끈적거릴 때까지 졸이면 바삭함이 오래가고 좋아요^^

등록일 : 2016-10-20 수정일 : 2016-10-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쉬운언니

동네언니처럼 편안한 요리강사 입니다. 아동요리와 방송요리, 자격증요리 전문이며 밑반찬, 별미음식, 떡, 제과제빵등 요리수업 필요시 연락주세요~ 010-2331-4122

요리 후기 6

토끼&황소아빠 2017-06-26 07:04:24

식초가 들어가면 어색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살짝 시큼한 향이 신의 한수가 된 거 같네요. 정말 맛있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유지요 2017-04-13 08:22:14

정말맛있어용ㅠㅠ 레시피정말감사드립니당 도시락반찬으로싸줬는데 극찬받았어용! 짱짱! 

예스파워 2016-10-20 20:09:43

두부를 튀길때 잘해야하지만 맛은 괜찮았어요 

댓글 4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