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에 달걀을 풀고 설탕과 소금, 꿀을 넣고, 아이보리색이 될 정도로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여기에 미리 만들어둔 카라멜 소스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카라멜 소스가 냉장상태라 굳었다면, 전자레인지에 20~30초 정도 돌려 살짝 흐르는 상태로 만들어 달걀 반죽과 섞어주세요.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를 체쳐 넣고 거품기로 섞은 후, 녹인 버터를 조금씩 넣어가며 잘 섞어주세요.
완성된 반죽은 짤주머니에 넣고 냉장실에서 한시간 이상 휴지시켜주세요. 저는 하룻밤정도 숙성시켰습니다.
굽기전 틀을 준비합니다. 실온에 두어 말랑한 상태의 버터를 틀에 골고루 발라주고, 덧가루를 뿌려 잘 털어 틀을 준비해둡니다. 저는 혹시나 싶어 덧가루까지 뿌렸지만, 말랑한 상태의 버터만 꼼꼼히 발라도 틀에서 잘 분리 될것 같아요~
틀에 반죽을 70~80% 정도 담아주세요. 그런 후 팬을 낮은 높이에서 바닥에 떨어뜨려 반죽을 정리해주세요. 저는 총 7개 정도의 마들렌이 나왔는데요, 1.5배합 정도 하시면 11~12개 정도 나올것 같아요~ 참고하세요~
170~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20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틀 주변이 노릇해지면 꼬치로 찔러봐서 깨끗하면 다 구워진겁니다. 팬째로 한김 식힌 후, 틀에서 분리하면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