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071
상품목록
main thumb
다재다능한워킹맘

중복삼계탕 레시피 몸보신해요!

우리나라는 복날이 되면 삼계탕이나 몸을 보신할 수 있는 음식을 먹는 예로부터 내려오는 풍습이 있어요. 初伏부터 末伏까지의 기간은 일 년 중 가장 더운 때로 이날의 더위를 삼복더위라고 불러요. 더위를 피하기 위해 술과 음식을 마련하여 계곡이나 산정을 찾아노는 풍습도 있었어요. 그래서인지 이날에 잘 먹고 지내면 여름 내내 심한 더위는 피하고 넘어가는듯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하지만 번거롭고 불앞에서 고생하는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중복삼계탕 레시피 전 약탕기로 간편하게 몸보신해요.
3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깔끔하게 손질되어 있지만 우유에 담그거나 밀가루로 씻어주면 잡내가 싹 사라져요.
닭기름 제거하는 방법
이것만 잘하면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까지 맛볼 수 있는 고단수의 팁. 목 날개 엉덩이 부분에 많이 있는데 엉덩 이쪽만 제거해주면 돼요.
이게 다 기름이에요. 보기만 해도 느끼 닭기름 제거 방법 어렵지 않지요? 한 마리에 이만큼이나 잘 먹어서 복부비만 닭인가 봐요.
수삼을 안 넣기 섭섭해서 샀는데 튼실해서 그런지 4뿌리 거의 만 원 돈 이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요. 그래도 우리 가족 몸보신으로 먹을 거니 OK!
인삼 씻는 방법
이거 까다롭게 생각하시는 분들 많아요. 솔로 흙을 털어내듯 흐르는 물에 깨끗이 제거합니다.
버릴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맨 윗부분만 잘라서 버려주고.
이렇게 준비해둡니다. 인삼은 비닐이나 랩에 싸서 냉장고에 5일 동안만 보관
빨리 드시는 게 좋아요.
이렇게 스탠바이 해놓고 약탕기에 레시피순서대로 넣어주면 돼요.
아주 깨끗하게 손질이 되어 중복삼계탕 정말 맛있을 거 같아요. 몸보신 제대로 되겠어요. 밤이 있으면 더 좋은데 없으면 패스
찹쌀도 잘 불려서 채어 물기를 빼주고 이렇게 뱃속에 재료를 넣고 닫아주는 게 진정한 스킬이에요.
다리 안쪽과 바 연결 부분에 칼집을 살짝 내주고 속을 실하게 넣어서 한쪽을 꼰 다음 다른 다리 한쪽을 끼워주는 형식. 너무 속을 많이 집어넣으면 터질 수 있고 잘 안 꼬아지니 참고하세요.
전 성공적으로 완성 약탕기에 넣고 2시간이 지나면 맛도 좋고 영양만점인 몸보신용 중복삼계탕 완성.

등록일 : 2016-07-26 수정일 : 2016-07-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다재다능한워킹맘

http://midal12345

댓글 0
파일첨부
새송이버섯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쌈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해물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조기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